지옥에 가는 불택자와 택자의 더러운 기능

교리성구 사전(527개)       조직신학 본서

지옥에 가는 불택자와 택자의 더러운 기능

분류 구원론 ()
성경 24렘9:25
성구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날이 이르면 할례 받은 자와 할례 받지 못한 자를 내가 다 벌하리니
0 98

할례는 타락한 인간의 육체의 정욕이다. 타락으로 인해서 갖게 된 정욕은 더러워 졌다는 표시다. 그래서 그 더러움을 잘라서 버리고 신앙을 출발하며 하나님의 자녀라는 표시로 삼는다. 불택자는 아예 그럴 기회도 주어 지지 않았으니 불택자라는 사람과 그 사람의 행위 전체는 하나님을 떠난 더러움이다. 전체를 지옥에 버린다. 택자의 경우는 그런 기회를 주셨는데 그 기회를 버리고 마음과 행위가 믿기 전과 같이 세상에 하나 된 정욕의 생활을 한다면 그 마음과 그 행위는 할례를 받지 않은 불신이다. 당연히 불택자와 함게 택자의 더러운 행위는 지옥에 버려 진다.



하나님께 벌을 받으면 영원히 지옥에 버려져 태워 진다.
불택자는 자체와 행위 전부가 다 지옥에 버려 진다. 택자는 불신자 시절의 모든 행위가 버려 진다. 택자가 하나님 없이 살았던 인격을 구원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천국 가는 것이지 그 택자가 불신자 시절에 저질렀던 죄와 더러운 것을 씻어 천국에 가져 가게 하지 않는다. 예수님을 배반하고 도망 간 베드로를 구원하여 천국 가게 하지 도망 간 배신 행위를 옳은 행위로 바꾸는 것은 아니다. 다윗의 범죄는 지옥에 버리고 다윗을 회개 시켜 그런 죄를 짓지 않는 다윗으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