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왕국, 말세가 되고 내세의 시작이 되기 전의 세상

교리성구 사전(527개)       조직신학 본서

천년왕국, 말세가 되고 내세의 시작이 되기 전의 세상

분류 내세론 ()
성경 23사2:2
성구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 들 것이라'
담당 0 135

'말일에'
말세라는 뜻인데 말세 중에서 주님 오시기 직전일지, 오시는 순간일지, 오신 다음에 전개 되는 천년왕국인지 애매한 면은 있으나 이사야서 전체를 통해 천년왕국에 대해 명확한 말씀들이 많다.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겉으로 보면 말세가 되어 갈수록 세상의 죄악이 세상을 장악하지만 신령한 면으로 보면 갈수록 참 신앙의 세계는 더욱 강해지고 세상을 섭렵해 나간다. 노아 홍수가 터지고 모두가 죽고 방주가 홀로 물 위에 떠 돌아 다닐 때, 그 때가 방주의 성공이었을까? 이미 120년이라고 예고가 된 상태에서 어느 정도 세월이 흐르는 상황이면 시공을 초월한 심령으로 보면 결판은 났다. 롯이 붙들려 가기 전에 창13장에서 소돔으로 옮겨 가고 있었으며 이렇게 되면 14장의 상황은 필연이 된다.

요11:25에서 신앙의 세계는 육체가 죽어도 부활하지만 육체가 살아 있는 동안에도 신령한 성화는 진행되며 그 신령한 면의 총합은 육체의 죽음 자체와 상관이 없다. 그렇다면 천년왕국도 주님의 부활 이후 신약에서 이미 시작이 되어 진행이 되면서 집적이 되고 있다. 말세를 향한 세상의 죄악도 치닫고 있지만 그 내면에는 천국을 미리 준비하는 운동 역시 그렇게 되고 있다. 주님이 실제 오시면 그 때 천년왕국이 펼쳐 질 것인데 그 이전에는 어떨까? 재림 전에 천년왕국이 이루어 지고 재림 후에는 천년왕국이 없다거나, 재림 후에 천년왕국이 이루어 지며 그 전에는 없다는 양 주장은 한 쪽에 치우쳤고, 이 양론 사이에서 천년왕국 자체를 미신처럼 생각하여 그 자체를 부정하는 주장도 있다. 그러나 재림 후에는 보이는 모든 면으로 천년왕국이 존재할 것이고, 재림 전에는 겉 보기에는 생지옥의 세상처럼 보이는 내용적으로는 바로 믿는 사람들에게 각자 개별적인 지상낙원은 이미 시작이 된다.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 들 것이라'
이 세상에 인간이 이룬 만사는 모두 작은 산이다. 과학의 발달이 끝없다 하며 교회를 압도한다 해도 그들 눈에 그런 것이고, 그 어떤 면으로든지 정말 말씀에 순종하여 변화 되는 성도 안의 심신의 성화는 매 순간에 그 해당 된 부분은 천년왕국을 그 한 분야에서 또는 어느 수준에서 개별적으로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