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회

교리성구 사전(500개)       조직신학 본서

가정교회

분류 교회론
성경 46고전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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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교회
고전07:01 너희의 쓴 말에 대하여는 여자를 가까이 아니함이 좋으나
남녀의 이성을 허락한 것은 에덴동산에서 부부가 떨어져 있다가 죄를 지었으니, 다시는 마귀에게 틈을 주지 않기 위헤 또 주님 동행과
주님 모신 부부의 동행으로 이루어 갈 구원을 위해 육체의 정욕을 주셔서 일단 하나로 묶어 놓은 것이다.
남녀의 이성욕심이 부부를 묶어 주는 끈이 되는데, 자기의 신앙이 이성을 초월했다면 굳이 부부로 하나 되지 않아도 되나 부부로 하나 되어 살면서
배우는 것이 있으니 이제 타락 후 인간은 결혼이 필수다.
다만 부부로 묶이면 다른 사람을 위해 나서는 복음의 사명에 문제가 있어 사명을 감당하려면 가정에 매이지 않는 것이 더 낫다.
이 경우라 해도 이성을 초월할 수가 있는 경우라야 그렇게 할 수 있다.
본문은 남녀 이성이란 범죄로 주신 것이니 이성을 초월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이고, 그렇게 초월을 한다 해도 부부가 되어 깨달아 가는 면에서 보면 결혼하는 것이 낫다.
부부가 되어 보지 않고도 주님과 동행과 하나 되는 차원에 불편이 없고 또 사명 때문에 매이지 않아도 된다면 사도 바울처럼 독신을 할 수 있다.

고전07:09 만일 절제할 수 없거든 혼인하라 정욕이 불같이 타는 것보다 혼인하는 것이 나으니라
신앙에는 항상 최선 최고가 있다. 동시에 신앙에는 항상 아직 미숙함이 있고 어려서 잡아 줘야 하는 시절도 있다.
결혼 자체가 죄가 아닌데 다른 이유로 하지 않는다면 많은 손해가 있다.
또 복음을 위해 독신으로 출발을 했다 해도 절제가 되지 않으면 사명 문제보다 절제하지 못하는 문제가 더 중하니 결혼을 해야 한다.

고전07:13 어떤 여자에게 믿지 아니하는 남편이 있어 아내와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그 남편을 버리지 말라
구원의 여지가 있다면 포기하지 말라. 다만 자기가 감당할 수 있는 한계 안에서 감당하라.

고전07:15 혹 믿지 아니하는 자가 갈리거든 갈리게 하라 형제나 자매나 이런 일에 구석 받을 것이 없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은 화평 중에서
너희를 부르셨느니라
부부가 하나 되는 신앙의 세계는 서로 이해하고 좋아서 하나가 되어야 하는 유기적 하나라야 한다.
상대의 자유 자율 개성을 무시하고 점령 강압 진압으로 하나 되는 것은 약육강식의 죄악 세상의 생존법이다.
화평 중에서 부르신 주님 앞에 부부가 화평 중에서 자라갈 수 있다면 부부의 가정 건설이 된다.
믿는 부부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이란 그 자체가 자라 가는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불신과 신앙의 사이는 싸워서 해결할 대상이 아니다.
불신이란 신앙의 우리가 노력을 해서 해결을 하는 대상이 아니다.
기본구원의 전도도 우리의 노력에 맡겼으나 우리는 사명이니 전할 뿐이지 우리의 노력과 설득과 실력으로 중생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기본구원을 위한 전도는 그냥 전할 뿐이다.
그대신 중생이 되어 신앙을 출발한 사람에게는 설교와 심방과 권면으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많다.
부부가 신앙으로 서로 알면서도 서툴러서 부딪히는 것은 극복의 대상이나, 한쪽이 아예 신앙과 전혀 상관이 없다면 이것은 우리의 노력으로
해결할 일이 아니다.
그렇다 해도 나에게 제재가 없다면 나는 나의 신앙을 건설해 나가면 되고 상대방의 중생이나 돌아 서는 것은 하나님께 맡기면 된다.
그런데 불신의 상대가 신앙의 나를 신앙 문제로 막아 선다면 부부 사이를 중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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