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론의 시작
분류 | 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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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예수님 한분의 순종함으로 택자 전부를 구원하는 것이 구원 교리 구원론의 시작 |
정동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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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2024.10.19 00:21
로마서 5:17-19
17.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18.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19.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이 범죄했습니다. ‘아담’이지요? 한 사람의 범죄로, 사망이, 죄값의 사망이, 그 한 사람 때문에 왕노릇을 해 버렸습니다. 한 사람의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다 죄인’이 되고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게 되었습니다.
19절. 그 아담 한 사람이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전부 죄인이 되어 버렸듯이 '예수님 한 사람이 순종함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 되리라.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면 사람은 죄 없는 사람이 없어 죗값으로 죽어 지옥 갈 수 밖에 없는데, 예수님이 죄가 없다 해도 사람으로만 오셨으면 하나님이 아니면 한 사람의 지은 죄는 한 사람만 대신합니다. 한 명만 구원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한 사람인데 그 속에 무한하신 하나님이 한 분이 되어 밖으로는 예수님 한 명이 십자가에 죽고, 그 안에 하나님이 무한한 하나님이 그 고난을 함께 했기 때문에 죄의 값은 한 사람 같았는데 ‘택자 전부를 구원’하는 것이 구원 교리 구원론의 시작입니다.
(20180508 화전-집회 4)
17.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18.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19.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이 범죄했습니다. ‘아담’이지요? 한 사람의 범죄로, 사망이, 죄값의 사망이, 그 한 사람 때문에 왕노릇을 해 버렸습니다. 한 사람의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다 죄인’이 되고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게 되었습니다.
19절. 그 아담 한 사람이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전부 죄인이 되어 버렸듯이 '예수님 한 사람이 순종함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 되리라. 예수님이 하나님이 아니면 사람은 죄 없는 사람이 없어 죗값으로 죽어 지옥 갈 수 밖에 없는데, 예수님이 죄가 없다 해도 사람으로만 오셨으면 하나님이 아니면 한 사람의 지은 죄는 한 사람만 대신합니다. 한 명만 구원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한 사람인데 그 속에 무한하신 하나님이 한 분이 되어 밖으로는 예수님 한 명이 십자가에 죽고, 그 안에 하나님이 무한한 하나님이 그 고난을 함께 했기 때문에 죄의 값은 한 사람 같았는데 ‘택자 전부를 구원’하는 것이 구원 교리 구원론의 시작입니다.
(20180508 화전-집회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