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행위를 내게서 떠나게 하시고 주의 법을 내게 은혜로이 베푸소서

주해사전 (6,242개)      

거짓 행위를 내게서 떠나게 하시고 주의 법을 내게 은혜로이 베푸소서

성경 19시편119:29
서기 0 117

'거짓 행위'를 내게서 떠나게 하시고 주의 법을 내게 은혜로이 베푸소서
거짓 행위라는 것은 구원에 유익 없는 행위. 구원에 유익 없는 행위를 거짓이라 합니다. 보통 있는 것을 없다, 없는 것을 있다 하는 것을 거짓이라고 하는데, --그런 말 하면 덕이 되지 않는 것이지 거짓은 아닙니다. 제 9계명 거짓증거하지 말찌니라. 있는 것을 없다 없는 것을 있다 이것을 세상에서 거짓이라 하는데 성경은 구원에 반대 되는 것, 구원에 해로운 것. 아무리 있는 걸 있다 해도 그 있다는 것이 상대방 신앙에 손해가 되면 거짓입니다. 예를 들면 친구 하나가 저 건너 어느 집에 주인이 갑자기 초상집에 간다고 급히 갔는데 내가 그 집에 일할 때 그 집에 금붙이를 흙을 파고 감췄던가요? 그 감춘 것을 아는데 5분이면 들고 나올 수 있고, -- 탈나지 않을 테니까 가자고 했다면, 그리고 - 금덩이가 나오면 참말 거짓말? 그 친구 말을 듣고 가 봤는데 정말 부엌 바닥을 파 보니까 금덩어리가 나왔습니다. 참말을 한 거지요? 세상은 그걸 가지고 참말이라 합니다. 가서 파보니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 그래서 너 거짓말 했네 이게 참말과 거짓말의 정의입니다.

주의 말씀을 법으로 삼아 걸어가는 것이 유익합니다. 이것이 참입니다. 이것에 떠나는 것이 유익이 없기 때문에 거짓행위입니다. 말씀대로 사는 것이 참 행위요 벗어나는 것이 거짓행위입니다. 참과 거짓의 정의도 알지도 못하면 양심껏 살았다 하고 모조리 인생 날라갑니다. 그러면 구원에 유익된다면 어떤 말이든 해도 되느냐. - 안 믿는 사람이 볼 때 덕이 되지 않으면 그것도 빛과 소금이 되지 않았으니 걸립니다. 뱀 같이 지혜로워라. 악령이 어떻게 말해도 그걸 알아야 악령에게 속지를 아니합니다.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 우리 중심은 오로지 성령 하나님께 붙들려 그저 죽으나 사나 주의 말씀 은혜 지키는 것 밖에 없고. 세상 상대할 때는 세상이 그 어떤 거짓말로 유혹으로 교묘한 간사한 말로 나를 넘어뜨리려 하는지, 이걸 보지 못하면 당합니다.

거짓 행위를 내게서 떠나게 하시고 주의 법을 내게 은혜로이 베푸소서. 가야 할 그 길을 가야만 하니 주의 법인데 이 길을 걸어가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길 걸어가는데 도사리고 있는 - 교묘한 666으로 표현해 준 하나님의 지혜에 미치지는 못해도 하나님에게서 하나 빠진 수가 6입니다. 하나님의 수 7에서는 하나 빠집니다. 그러나 얼마나 높은지 - 우리가 보면 하나님입니다. 이게 악령의 실력이며 우리를 꾀는 세상입니다. 주님의 법을 지켜 살아가는 이 지혜 이 길 외에는 어떤 사람도 빠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11.09.21.수새

번호성경성구 (1989년 이전-백영희, 1990년 이후-연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