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주해사전 (6,242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성경 66요한계시록21:04
담당JHJ 0 22

4) 모든 눈물을 씻기심
① 눈물
이제 죄 문제는 완전히 없어 졌으니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눈물을 씻기실 것이니 이 날을 위해 매 현실 세상에서 18장의 바벨론이 유혹해도 거절을 했고 13장의 세상이 맹수성으로 위협하고 용의 세력으로 우리를 삼키려 했으나 이 날을 소망하며 견디느라고 많은 눈물을 흘렸다. 옛사람도 내 속에 있는 나의 일부다. 맹장을 수술해서 끊어 내고 암 세포를 제거해야 살지만 그것이 나갈 때는 웃으며 떠나지 않는다. 죽기를 각오하고 싸운다. 그로 인해 고통도 있고 나의 일부를 잘라 내는 아픔도 있었다.

② 위로
그 모든 것을 이제 아버지가 그 나라에서 우리를 영원히 위로한다. 다시는 사망이 없으니 이제 하나님과 끊어 질 수 없다. 예수님의 대속이 우리를 중생 시킬 때 영원불변으로 연결을 시켰고 주님 오실 때 영원불변으로 믿음이 된 요소만 살렸기 때문이다.

③ 2차 창조의 완전성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은 모두가 죄로 인한 것인데 죄가 없는 나라이니 이런 것은 저절로 없어 진다. 처음 것들이 다 지나 갔다. 창1장의 천지 창조는 1차 창조며 처음 것이다. 이것을 2차 창조인 중생을 위해 사용한 후 재림 때 처리했다. 1차 창조는 변할 수 있고 죄를 지을 수 있으나 2차 창조의 것은 처음부터 예수님의 대속으로 만들었으니 영원불변이며 완전성과 절대성을 가졌다.

(2020년 5월 집회)

번호성경성구 (1989년 이전-백영희, 1990년 이후-연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