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운지라 음행으로 땅을 더럽게 한 큰 음녀를 심판하사 자기 종들의 피를 그의 손에 갚으셨도다 하고

주해사전 (6,242개)      

그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운지라 음행으로 땅을 더럽게 한 큰 음녀를 심판하사 자기 종들의 피를 그의 손에 갚으셨도다 하고

성경 66요한계시록19:02
담당JHJ 0 18

(2) 옛사람
① 처리
이 목적을 위해 이용된 것들, 그들에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줬는데도 바벨론에 들어 붙어 바벨론화가 되고 바벨론에 안주했던 내 속에 옛사람은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까? 내 것이니까 악습과 악습의 옛 사람이라도 사랑하고 이것을 구명하여 하늘나라에 가져 들어가야 할까? 내 것이니 주님의 피 앞에 내 손으로 먼저 이것을 처단해야 할까?

② 의로운 심판
오늘의 우리는 죄에게 영향을 받아 옳은 판단이 흐려 질 때가 많으나 주님의 심판이 닥치고 모든 결과가 명확해 지면 제 정신을 차리게 되어 있다. 주님의 심판은 참되고 의롭다. 주님의 속성이 참이며 의롭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밖에 없다.

③ 핏값
음행으로 땅을 더럽힌 바벨론으로 대표 되는 이 땅 위의 모든 인간 문화를 심판하시며 주님의 종들이 바벨론에게 잡히지 않으려다 흘린 피, 또는 신앙으로 건설해야 할 생명의 요소들이 바벨론에게 삼킴으로 내버려 진 피, 어떤 피든지 그 피에는 피값이 있고 그 피값을 오늘은 매 현실에서 우리가 미리 씻어 돌아 설 수도 있고 방어도 하고 살릴 수도 있으나 한 번 현실이 지나가버리면 바벨론에 속한 것은 전부 바벨론과 함께 멸망을 당해야 한다. 주님의 피에 씻기지 않고 반대 되는 것을 전부 지옥에 영원히 버려야 천국이 천국 된다.

(2020년 5월 집회)

번호성경성구 (1989년 이전-백영희, 1990년 이후-연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