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
성경 | 66요한계시록07:17 |
---|
서기
0
105
-0001.11.30 00:00
(7) 해결
① 원인
이 모든 해결은 영계 영원한 그 곳에 보좌에 계신 하나님이 자존하시며 절대 완전자이시며 모든 것의 원인인데 어린 양이 그 보좌 가운데, 삼위일체 하나님이며 이위 성자 하나님으로 이 땅 위에서는 우리를 구원했고 영계에서는 영원토록 우리를 완전자 자존의 하나님을 향해 나아가는 면을 책임 진 하나님이시니 어린 양이 영원토록 우리를 인도하는 목자가 되어 하나님께서 영원히 부어 주시는 영계의 영원한 생명수 샘으로 우리를 인도하시고 하나님은 친히 우리를 위로하고 이 땅 위에서 매 현실마다 세상 좋은 것에 빠지지 않느라고, 또 세상 위협에 넘어 가지 않느라고 고생한 우리를 향해 마치 부모가 어린 아이가 넘기 어려운 과정을 무사히 마쳤을 때 위로하는 영계를 보여 주고 있다.
② 기록 이유
왜 이런 면을 7장에 기록했을까? 8장과 9장에는 나팔 재앙이 일곱 째 인이 열리며 전개가 된다. 나팔 재앙은 여섯 인이 전개 될 때와 달리 다급하게 또 혹독하게 진행 된다. 다니엘과 세 친구가 다니엘 1장의 특수학교에서 훗날 바벨론에서 겪고 이겨야 할 모든 면을 이미 통과했고 느꼈겠지만 그 다음에 모든 박사를 죽이라 할 때나 우상에게 절하지 않았다고 풀무 불에 집어넣어 버리는 그런 상황이 나팔 재앙으로 비교될 수 있다. 그런 과정을 앞에 두고 7장에서 택자들과 환란을 거친 다음의 세계를 위로로 먼저 기록해 주셨다.
(2020년 5월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