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문둥이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분류 | () |
---|---|
성경 | 40마태복음10:08 |
서기
0
76
-0001.11.30 00:00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웠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라 죽은 자를 살리라 문둥이는 깨끗하게 만들어라 귀신을 쫓아내라. 이번에는 몇 가지요? 네 가지. 약간씩 가짓수를 바꿔가며 여러 면으로 가르치는 겁니다.
먼저, 병든 자를 고쳐라. 병들었다니요? 하나님이 눈을 주셨는데 그 눈으로 천국을 못 보면 병든 자고. 하나님이 눈을 주셨는데 그 눈으로 땅은 쳐다보고 그 눈으로 하늘을 보지 못했으면 위엣 것을 보지 못했으면 그 눈이 바로 병든 소경 눈입니다. 그런 눈들을 고치라. 두고 갈 세상만 뚫어지게 쳐다보는 그 눈. 부부 둘이 낳은 아이만 부부 둘이 하루 종일 쳐다보는 그 눈. 이 아이들을 위해서 하나는 돈을 보며 하나는 가정 살며 이 아이를 기르는데 온 재미 다 쏟는 그 마음씨. 세상으로 보면 이게 전부인데 하나님 앞에서는 두고 갈 세상에만 네 눈이 네 마음이 다 쏟아지는구나. 부부 둘이 기른다고 잘 기르는 것 아니다. 하나님이 길러줘야 잘 커 나가지. 병든 자를 고치라. 부부 둘이 힘을 합하여 두고 갈 세상만 보고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이 마음을 이 사고방식을 이 눈을 다 뜯어고쳐서 하늘을 향하여 바라보며 주님이 도와주지 않으면 아니 됩니다. 이런 부부를 만들어라 이런 가정 만들어라 이런 주변 사람들을 만들어 가거라. 이게 병을 고치는 겁니다.
죽은 자를 살리거라. 죽은 자라니요? 안 믿는 사람. 몸은 살았는데 몸 속의 마음도 살았는데 마음 속을 보니까 영이 죽었습니다. 영이 죽어 있으니 뿌리 끊긴 나무와 같습니다. 뿌리 끊긴 나무. 이파리도 있고 가지도 있고 열매도 달렸는데 뿌리 잘렸으면 열매 떨어지는 것은 시간 문제고 나무 이파리 마르는 것도 시간 문제고. 바람 불면 툭 쓰러질 나무입니다.
안 믿는 사람을 전도해서 믿게 하거라. 믿는 사람이 믿긴 믿었는데 하나님과 끊어진 세월이 오래된 사람, 다시 강하게 연결 시키거라. 신앙으로 죽은 자를 신앙으로 산 자 만들어라.
문둥이를 깨끗하게 하라. 나병이란 것은 사람 몸에 들어오면 모든 것을 썩어 나가게 합니다. 내 몸 속에 죄 하나가 들어오면 죄 하나가 들어서 머리에서 발끝까지 다 썩어지게 합니다. 요 면을 가르칩니다. 어쨌든지 그 사람을 깨끗하게 하라.
마지막으로 귀신을 쫓아내라.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이런 복음의 운동, 안 믿는 사람에게 천국 전하고 믿는 사람에게 바로 믿는 길을 가르치고. 말씀을 잃어버려 침체 된 사람을 되살려 믿는 사람답게 좀 활발하게 만들어 복음 운동과 교회와 모든 신앙이 일어서게 하는데 네가 너를 만든 것처럼 네가 다른 사람 위해 수고하여야 하겠다.
이런 운동 열심히 하다 보면 뭐가 생긴다고요? 돈벌이가 생깁니다. 그 때 돈이 네 속에 들어가면 너는 복음을 팔고 돈을 챙기는 장사꾼이 된다.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하늘의 하나님이 네 영을 살려 믿는 사람 만들어 놓을 때 수업료 받고 하지 않았다. 등록금 사교육비 받은 적 없다. 사과 한 상자라도 받은 적 없다. 물 한 그릇도 받은 적 없다. 하나님이 너 구원할 때 거저 주었다 대가도 없이. 대가 없이 거저 주었다. 그래서 네가 배웠고 네가 만들었고 이제는 다른 사람을 살리는 사람 되었다. 복음 운동에는 대가 없이 하거라.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두고 갈 세상 것을 대가로 받을 생각 말아라. 계산하지 말아라. 이거 수준 낮은 사람들은 돈 문제 따르겠지만 먹고 살만한 사람들은 내가 복음을 위하여 수고는 하겠으나 날 알아는 주어야 됩니다. 명예를 챙기는 것도 거저 받고 그다음 명예라는 더 큰 걸 챙기는 겁니다. 돈도 명예도 뭣도 두고 갈 세상 것은 아예 기대하지 말아라.
11.11.04.금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