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 교회 수익사업은 반드시 타락

일반자료      
쓰기 일반 자료 초기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교리 이단, 신학 정치, 과학, 종교, 사회, 북한
교단 (합동, 고신, 개신, 기타) 교회사 (한국교회사, 세계교회사)
통일 (성경, 찬송가, 교단통일) 소식 (교계동정, 교계실상, 교계현실)

[고신] 교회 수익사업은 반드시 타락


손 총장은

“우리 고신이 개혁주의를 표방하고 있지만 학생신앙운동(SFC)만 개혁주의 강령을 포함시키고 의식하며 행동하고 있을 뿐

신학교를 비롯한 다른 기관들은 사실 이원론적 근본주의적 입장을 벗어나지 못했다”고 지적하고

“고신교단은 허물어지고 있다. 특히 교회가 수익사업에 관여하면 반드시 타락하고 만다는 사실을 뼈아프게 경험하고 있지 않은가. 이러한 최대의 위기 상황 속에서 고신은 뼈아픈 자성과 회복운동을 통해 교단의 초기 정체성을 회복하고 안팎으로부터 도덕적 권위를 인정받아야 한다. 그러할 때 위기극복은 물론 사회와 문화에 유익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총장은 질의에 대해 답하면서도 고신이 뼈아픈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지 않으면 안 된다고 충고했다.


손 총장은 “이렇게 조금만 더 가면 고신교단이 사라질 수도 있다. 성경대로 돈 권리 명예 등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할 때 고신이 당면한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고신 지도자들이 먼저 병원보다 바른 교회가 우선이라고 선언하면 병원은 살아난다. 병원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겠다면 모든 것을 팔아 빚 갚고 자선병원을 세우고 무료로 운영하는 것도 좋겠다”고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