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KIST
백영희 신앙노선의 오늘을 고민하는
목회 연구소
총공회 목회연구소
0
총공회
백영희
보관자료
연구실
행정실
활용자료
참고자료
총공회
총공회 소개
인물/사건
소사/일지
역사자료
목회 연구소
역사
참고
백영희
보관자료
추가자료
출간 설교록
미출간 (준비)
설교록 발췌집
연구서적
출간목록
연구실
행정실
행정
보관
정정
회원/후원
활용자료
교리 정리
성경신학
[설교류]
원본설교(확정)
원본설교(검토)
성경단어사전
주교공과
[사전류]
교리성구사전
주해사전
용어사전
예화사전
메모사전
각주사전
참고자료
메인
총공회
백영희
보관자료
연구실
행정실
활용자료
참고자료
0
교리 정리
성경신학
원본설교(확정)
원본설교(검토)
성경단어사전
주교공과
교리성구사전
주해사전
용어사전
예화사전
메모사전
각주사전
주일학교 공과
     
주교공과 글답변
이름
필수
옵션
HTML
비밀글
성경
성경검색
비밀글
필수
제목
필수
작성일
공과
영어
비공개
설교 : 86-11-23(16공과) 본문:갈라디아서 5장 16절∼26절 제목:두 가지 생의 열매 요절: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롬 8:6) 서론 그리스도인들의 중생되기 이전에는 정과 욕심이 전생활을 주장하다가 중생 후부터는 성령이생활을 주장할 때도 있고 정과 욕심이 주장할 때도 있다. 이 두 가지 생활에서 하나는 사망에 이르게 하고 하나는 영생에 이르게 한다. 우리 기독자는 내 언행심사의 행동할 때에 이 두 주관자를 먼저 구별하여 동하여야 한다. 세상은 모르나 하나님의 심판 앞에 사는 우리의 구원과 멸망은 여기에서 발원되기 때문에생사의 분기점인 것을 명심해야 한다. 본론 1.성령님도 우리 마음 안에서 부절히 역사하시고 정과 욕도 우리 마음 안에서 부절히 유인한다. 그때 우리가 성령을 좇아 행하면 육체의 정과 욕의 유인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육체의정과 욕을 따라 살게 되면 성령의 인도는 실패된다. 우리는 항상 이 두 인도를 구별하여 영원히 죽고 사는 것을 확정지워 살아야 한다. 2.이 두 소욕과 세력이 싸워 우리 구원이 지체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 현실마다 우리의 영접함에 따라 한 인도는 살고 한 인도는 죽는다. 여기에서 영원한 사망과 영생은 불변적으로결정된다. 3.두 인도를 마음 안에서 구별이 못 되었을 때에는 그 결과가 환하게 나타난다. 정과 욕의 인도는 ①음행 ②온갖 더러운 것 ③호색 ④우상 숭배 ⑤술수 ⑥원수 맺는 것 ⑦분쟁⑧시기 ⑨분냄 ⑩당짓는 것 ⑪분리 ⑫이단⑬투기 ⑭술취함 ⑮방탕한 것들이다. 성령의 인도는 ①사랑 ②희락 ③화평 ④오래 참음 ⑤자비 ⑥양선 ⑦충성⑧온유 ⑨절제이다. 우리는 심중 원인에서 찾지 못해 실패되었으면 결과에서라도 심각히 찾아 다음 심중을 삼가하는 힘이 되어야 한다. 문답 1.중생 전에는 심중 인도자가 무엇이뇨? 답:정과 욕입니다. 2.중생 후는 심중 인도자가 무엇이뇨? 답:성령님과 정과 욕입니다. 3.멸망과 영생은 어디서 결정되느뇨? 답:심중 인도자 선정에서 결정됩니다. 4.두 인도를 심중에서 구별 못 하였을 때는 어디서 구별할 수 있느뇨? 답:그 행동의 결과에서 판명할 수 있읍니다. ---------------------------------------------------------------------------- (설명) 서론 그리스도인들은 중생되기 전에는 정과 욕심이 모든 생활을 주장하였으나 중생 후부터는 성령이 자기 생활을 주장할 때도 있고 정과 욕심이 주장할 때도 있다. 이 2가지 생활에서 하나는 사망에 이르게 하고 하나는 영생에 이르게 한다. 우리 기독자는 언행심사로 행동할 때 내 속에 이 두 가지 주관자를 먼저 구별하여 움직여야 한다. 세상은 모르나 하나님의 심판 앞에 살아야 할 우리는 우리의 구원과 멸망이 여기에서 발원되기 때문에 이것이 생사의 분기점인 것을 명심해야 한다. 본론 1. 성령님도 우리 마음 안에서 끊임없이 역사하시고 정과 욕도 우리 마음 안에서 우리를 부절히 유인한다. 이때 우리가 성령을 좇아 행하면 육체의 정과 욕의 유인을 꺾게 되고 정과 욕을 따라 살면 성령의 인도가 실패한다. 우리는 항상 이 두 인도를 구별하여 영원히 죽고 사는 것을 확정지워 살아야 한다. 2. 우리 구원이 지체되는 것은 이 두 소욕과 세력이 싸움 때문이다. 그러므로 내 현실마다 우리가 둘 중에 누구를 나의 주관자로 영접하느냐에 따라 한 인도는 살고 한 인도는 죽는다. 여기에서 영원한 사망과 영생은 불변적으로 결정된다. 3. 두 인도를 마음 안에서 구별하지 못하게 되면 그 두 인도가 외부 결과로 환하게 나타난다. 정과 욕이 인도하면 ①음행 ②온갖 더러운 것 ③호색 ④우상 숭배 ⑤술수 ⑥원수 맺는 것 ⑦분쟁 ⑧시기 ⑨분냄 ⑩당짓는 것 ⑪분리 ⑫이단 ⑬투기 ⑭술취함 ⑮방탕한 것들이다. 성령의 인도는 ①사랑 ②희락 ③화평 ④오래 참음 ⑤자비 ⑥양선 ⑦충성 ⑧온유 ⑨절제로 나타난다. 우리는 마음 안에서 원인을 찾지 못해 실패했다면 이런 결과를 봐서 다음에는 마음 안에 일어나는 인도를 구별해야 한다.
설명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링크 #1
유튜브, 비메오 등 동영상 공유주소 등록시 해당 동영상은 본문 자동실행
링크 #2
첨부파일
파일추가
파일삭제
첨부사진
상단출력
하단출력
본문삽입
본문삽입시 {이미지:0}, {이미지:1} 형태로 글내용 입력시 지정 첨부사진이 출력됨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작성완료
취소
교리정리
정리자료
성경신학
원본설교
설교류
확정본
검토본
추천설교
정리설교
소선집
석의판
▶
항목 1
항목 2
항목 3
설교연구
주교공과
성경단어
사전류
교리성구
주해사전
용어사전
예화사전
메모사전
각주사전
+
새글..
07.03
1988년 7월 30일 조선일보 백영희목사 사경회 광고
07.03
1987년 김철수 목사님 백목사님께 보낸 엽서
07.03
1979년 3월 청도읍교회 교역자 사례 계산
07.03
1974년 9월 3일 대구 노곡동 백태영 명의이전건 논의
07.03
1975년 10월 교역자 모임 불개최 통지서
07.02
손양원 옥중서신(3판)
07.02
이광일, 손양원 옥중서신
+
새댓글
서기
03.18
공개 완료
성도A
03.16
31절에서34절말씀주해요망
State
현재 접속자
21 명
오늘 방문자
512 명
어제 방문자
613 명
최대 방문자
1,483 명
전체 방문자
2,619,514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