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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영희 신앙노선의 오늘을 고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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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공과 본문 : 47장 27절~48장 22절 요절 : 47장 30절 제목 : 요셉이 야곱의 축복을 기다림 1대지 야곱이 요셉에게 ?언 함 (47장 27절~31절) 2대지 요셉이 두 아들을 데려다가 야곱에게 보임 (48장 1절~14절) 3대지 야곱이 요셉을 위하여 축복함 (48장 15절~22절) 본문대로 가르침 유대 나라 풍속은 형이 죽으면 동생이 동침하여 남녀간 하나 낳아줄 의무가 있다. 그 이상 동침하면 하나님 앞에 죄가 된다. 또 자기 아내를 누이 삼는 일 있다. 야곱의 아들 단을 제외시키고 요셉의 아들 므낫세를 대로 삼았다. 12지파 중에 들어갔다. 지방마다 풍속이 다르니 성경에 배치되지 아니할 때는 지켜나가야 한다. 유다의 아들이 그 법을 어기다가 즉사했고 또 셋째 아들이 어길까하여 자기가 그 법 지키다가 예수님을 계대하는 족보가 되었다. 아브라함의 구원 계대 이삭이었고 야곱 요셉이 신앙의 지위 계통이 있는 것 알았다. 그러므로 야곱에게 축복 기도받으려고 애썼다. 세상적으로 보아 지위나 권세나 경제는 위에 있으나(요셉) 신앙 계대가 알맹인 것 알았으니 요셉이 아버지에게 축복받으려고 애쓰고 두 아들도 아버지께 축복받으려고 했다. 언제든지 야곱과 요셉은 목자와 양의 계대하여 왔다. 윤리적 계대 종교적 계대가 바로 되어야 집안에 평안이 있다. 재정적으로 윤리적 계대는 맞아야 하고 종교면에는 내가 위에 있도록 하라. 종교면은 자식이 위에 있을 수 있다. 재정면 윤리면은 계통이 있으니 거꾸로 되면 안 된다. 질서가 바로 안 되면 망하고 만다. 성경은 바로 가르쳤다. 아내는 남편에게 자식은 부모에게 순종해야 한다. 재정적으로 요셉이 자기 위에 있으나 가정에 들어와서는 순종한다. 반드시 제정적 윤리적 종교적 계통이 있으니 상하가 거꾸로되면 문란?하다. 이상에서 삼 계통을 거스리면 안 된다. 야곱이 자기 아들 단을 제거하여 십이 지파되지 못하게 하였고 므낫세가 그 계통이 되었다. 그 후 그것 야곱도 요셉도 몰랐으나 가룟 유다가 난 후에 이 사건을 알게 되었고 하나님의 계획이요 조직적으로 체계적으로 ??히 해 나가는 하나님인 줄 알게 되었다. 그러므로 신앙 계대가 있고 지위가 있는 것 알라. 마태복음 23장에 모세의 지위에 있는 것 알라. 요셉의 자손 중 메시아 계대 될 것 같으나 유다에게서 메시아 계대 했다. 사람의 생각과 다르다. ① 요셉은 이렇게 높은 지위에 있으나 자기가 부모에게 주권 맡기고 부모에게 피동되어 살았다. 종교적으로 하나님이 맡긴 일이 있으니 그로 말미암아 축복 받는다. 야곱이 신앙 계통을 중히 여겨서 그로 말미암아 축복하고 있다. 그러므로 신앙 계통을 중히 여길 것 이것을 중히 여기지 않으면 하나님이 섭섭히 여기신다. 신앙의 줄기가 복의 줄기인 줄 알아야 한다. 사람의 행위가 아니고 하나님의 신앙 계대시키는 계대가 있다. 사람 보기에 보잘 것 없는 그기에 하나님이 운동하고 있는 귀중한 것이 있다. 요셉이 찬란한 영광이 있으나 신앙가에게 요셉도 머리 숙였다. 우리는 신앙 계대가 줄기 되어야 한다. 사람의 행위가 아니고 하나님의 주권으로 계대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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