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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영희 신앙노선의 오늘을 고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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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 85-11-17(23공과) 본문:출애굽기 23장 14절∼17절 제목:삼대 절기 요절:내가 열방을 네 앞에서 쫓아내고 네 지경을 넓히리니 네가 매년 세번씩 여호와 너의하나님께 보이러 올 때에 아무 사람도 네 땅을 탐내어 엿보지 못하리라 (출 34:24) 서론 육체의 이스라엘에게 제일 큰 절기 셋이 있으니 이는 이스라엘에게 제일 큰 은혜로 구원하신 것을 언제나 사모하고 연구하고 세밀히 실감하고 눈물의 감사와 회개가 언제나 계속되어야 할 측량 못 할 큰 사랑과 축복과 은혜인 것이다. 이 기념을 하지 않는 자는 민수기 9장13절에 사형하라고 하셨다. 이 절기는 유월절 오순절 장막절을 가리킨다.육체의 이스라엘은대개가 농업과 목축이었다. 그런고로 하나님께 감사의 표를 할 만한 시기는 춘추의 추수기뿐이다. 그런고로 맥추절 추수절 두 번으로 나눈 것이다. 일 년 내내 농사 지으면서 삼대절기를 생각하면서 작농하여 마음에 가득 찬 감사로 헌물하였던 것이다.우리도 맥추 주일추수 주일 양 주일은 일 년 내내 보혈의 은혜 성경의 은혜 안보의 은혜를 밤낮 생각한 그정성과 성의를 나타내는 감사 주일로 연보를 하는 것이다. 본론 1. 유월절은 출애굽시 양의 피로 구원받은 것으로 시작하여 신약시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속받은 것을 기념하는 주일로 지키게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삼대 대속 구원을 연구하고 명상하면 하나님과 연결이 견고하여 영생하는 생명이 튼튼하여지므로 온갖 평강과 용기가 북돋아진다. 세 가지 대속을 연구 사모 감격이 없으면 생명이 끊어져 가는 육체와 같이 영의 힘이 쇠약해 간다. 성도의 고민 고통은 이 까닭이다. 2. 오순절은 출애굽 오십 일 만에 하나님의 계명받은 것으로 시작되어 신약교회에 신구약성경을 주어 암흑 같은 세상 전존재의 지식을 정확히 모르는 세상에 신구약 성경 말씀으로정확무오의 지식을 주시고 또 그대로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심에 대한 감사하는 기념으로 지켜야 한다. 3. 장막절은 출애굽 광야 사십 년 생활에 의식주의 안보를 기념하는 것이다. 전적 하나님의은혜와 기적과 축복으로 살게 된 것을 시작하여 신약교회가 재림 때까지 영육의 의식주 기타 전안보의 은혜를 생각 연구하면서 일년 내내 감사의 기념을 표시하는 것이 두 맥추 추수 감사 주일로 지키는 것이다. 결론 실험에서만 깨달을 수 있고 또 알 수 있고 받을 수 있다. 이는 천지는 변해도 변하지 않는신인 계약이다.보혈을 많이 연구 사모 생활을 하면 신앙 인격의 생명이 튼튼하여지고영감과 진리를 많이 연구 사모하면서 생활하면 영육의 실력이 튼튼하여지고하나님의 안보를 많이 연구 사모하면서 생활하면 영육의 평강이 튼튼해진다. 문답 1. 육체의 이스라엘은 누구며 신령한 이스라엘은 누구뇨? 답:육체의 이스라엘은 구약 성도요 신령한 이스라엘은 신약 성도입니다. 2. 삼대 절기가 무엇이뇨? 답:유월절 오순절 장막절인데 대속 은혜와 영감과 진리 은혜와 영육 안보 은혜입니다. 3. 보혈 대속을 많이 연구하면서 살면 그 효력이 어떠하뇨? 답:영육의 생명력이 강하여집니다. 4. 영감과 진리를 많이 연구 생활을 하면 그 효력이 어떠하뇨? 답:모든 실력이 튼튼하여집니다. 5. 안보의 은혜를 연구 생활하면 그 효력이 어떠하뇨? 답:영육의 평강이 튼튼하여집니다. (참고) 공과 요약 Ⅰ. 서론 : 3대 절기 기초설명 (1) 제일 큰 은혜 3대 절기 (2) 맥추절과 추수절 (3) 3대 절기 지키는 자세 Ⅱ. 본론 1. 유월절-구원의 은혜 (유월절의 유래) (유월절은 주일) (유월절-구원의 은혜) 2. 오순절-인도의 은혜 (오순절의 유래) (오순절-인도의 은혜) 3. 장막절-안보의 은혜 (장막절의 유래) (장막절-안보의 은혜) Ⅲ. 결론 : 3대 절기 요약정리 (경험과 체험으로) (3대 절기 요약정리) --------------------------------------------------------------- Ⅰ. 서론 : 3대 절기 기초설명 (1) 제일 큰 은혜 3대 절기 3대 절기는 유월절 오순절 장막절입니다. 이 3대 절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430년 종노릇 하던 애굽에서 구출 받아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기까지에 있어 거의 전부라고 할 만큼 절대적인 은혜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수없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이 3대 절기의 은혜는 자신들의 평생과 자손대대로 잊지 말고 언제나 이 은혜를 사모하고 연구하며 세밀히 실감하여 눈물의 감사가 있어야 하고 이 은혜대로 살지 못함에 대한 회개가 계속되어야 할 측량 못할 큰 사랑과 축복의 은혜인 것입니다. 민9:13에 보면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진다고 했습니다. 바로 사형하라는 것과 같은 말씀입니다. 3대 절기의 큰 은혜를 받았으나 일생 살아가는 가운데 3대 절기를 지키지 않으면 받은 3대 절기 은혜의 실제 효력은 없는 것이기 때문에 사형을 안 받아도 사형 받는 것과 같은 것이며 육체의 이스라엘에게는 육체적인 면 그대로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진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2) 맥추절과 추수절 출23:15에는 3대 절기를 말씀하시면서 ‘빈손으로 내게 보이지 말지니라.’ 했습니다. 은혜의 대가는 감사이며 하나님께 받은 너무도 큰 은혜를 물질로 갚을 수는 없지만 사람은 물질로 된 육신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받은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보이는 물질로 표시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마음이 있으면 적든 많든 물질로 표시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육체의 이스라엘은 주업이 농업과 목축이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께 감사의 표시를 할 만한 물질이 비교적 넉넉한 시기가 봄과 가을의 추수기였기 때문에 보리 추수기에는 맥추절로 가을 추수기에는 추수절로 정해서 3대 절기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물질로 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3) 3대 절기 지키는 자세 3대 절기에 대하여 물질로 감사 표시를 하는 것은 1년에 두 번이었지만 받은 은혜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은 1년 내내 항상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큰 은혜 받은 자의 당연한 자세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원하시는 것이 이런 자세였습니다. 오늘 우리도 3대 절기에 대한 은혜를 항상 생각하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3대 절기를 지키며 살아야 할 것이고 이런 마음을 담아 1년에 두 번 맥추절 추수절에는 물질로 감사연보를 하는 것이 바른 자세이며 바른 연보라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유월절-구원의 은혜 (유월절의 유래) 3대 절기의 첫째는 유월절입니다. 유월절이란 넘을 유(逾) 넘을 월(越) 자를 써서 넘어가는 절기라는 뜻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 당시 출애굽 하는 전날 밤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양을 잡아 양의 피를 양을 먹을 집의 문설주와 좌우 인방에 바르도록 했고 그 밤에 애굽에 장자재앙을 내리는 천사가 양의 피 바른 집은 재앙을 내리지 않고 넘어갔기 때문에 유월절이라 하게 된 것이며 이 유월절 장자재앙을 통하여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구출 받았기 때문에 이것을 기념하는 절기가 유월절인 것입니다. (유월절은 주일) 유월절의 중심은 양의 피입니다. 양의 피 바른 집은 재앙을 내리는 천사가 넘어갔습니다. 양의 피는 어린양이신 예수님의 피를 모형 한 것이며 예표 한 것입니다. 육체의 이스라엘이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애굽에서 구출되었듯이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로 사죄 칭의 화친의 대속 공로로 세상과 죄와 마귀에게서 구출 받았으며 이 예수님의 대속은 주일날 완성되었기 때문에 오늘날 유월절은 우리가 지키는 주일인 것입니다. 주일은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으로 우리 구원을 완성하신 날이며 따라서 예수님이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우리의 대속을 완성하신 이 주일을 지키는 것이 바로 유월절을 지키는 것인 것입니다. (유월절-구원의 은혜) 유월절의 은혜는 구원의 은혜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양의 피로 애굽에서 구출 받았고 오늘 우리들은 예수님의 보배 피 공로로 사죄 칭의 화친을 받아 세상과 죄와 마귀 사망에서 구원 받았으며 이것을 기념하는 것이 유월절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월절을 바로 기념하는 것은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완성해주신 사죄 칭의 화친 소망의 사활의 대속의 공로를 지식적으로 알고 이 구원의 은혜의 어떠함을 명상하여 실감으로 느끼고 이 구원의 은혜에 감격하여 감사함으로 죄 없는 생활 의로운 생활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 하늘의 소망으로 사는 이 생활을 있는 힘 다하여 자기가 살고 또 이 구원의 은혜를 다른 사람에게 전하여 주는 이 생활이 유월절을 바로 기념하는 생활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활의 대속에 감격하여 감사하는 이 생활이 있는 만큼 자기는 하나님과의 연결이 튼튼하게 되고 따라서 영생하는 새사람의 생명이 튼튼하게 되며 모든 평강과 용기가 충만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예수님의 대속의 공로를 기본구원적으로는 받았지만 받은 이 구원의 은혜에 대한 연구와 실감이 없고 실제로 감격하여 감사하는 생활이 없으면 마치 생명 끊어져가는 육체와 같이 그의 생명력은 약해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의 영의 힘은 점점 쇠약해지게 되니 성도의 모든 고민과 고통의 원인은 바로 이것 때문인 것입니다. 2. 오순절-인도의 은혜 (오순절의 유래) 오순절은 다섯 오(五) 열흘 순(旬) 자를 써서 50일 절기라는 뜻입니다. 이스라엘이 출애굽한 지 50일 만에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해서 십계명을 주신 것을 감사하여 기념하는 절기가 오순절입니다. (오순절-인도의 은혜) 오순절은 인도의 은혜입니다. 애굽에서 구원 받아 나왔지만 가나안에 들어가기까지 어떤 경로로 가야 할지 가나안에 들어가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전혀 모르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구름 기둥 불기둥으로 갈 길을 인도하시고 십계명을 주셔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환하게 보여주신 것을 감사하며 기념하는 절기가 오순절인 것입니다. 오늘 신약시대 우리들에게는 신구약 성경 말씀 진리와 성경 속의 내재된 영감 역사로 인도하시는 것을 감사하는 절기입니다. 암흑 같은 세상 옳고 바른 것이라고는 전혀 없는 캄캄 어두운 세상에서 하늘가는 밝은 구원의 길이 되는 성경을 주시고 영감으로 인도하시는 이 은혜를 감사하며 기념하는 절기가 오순절 절기입니다. 맹수와 독충이 우글거리는 한 길 잘못 들면 천 길 낭떠러지로 떨어져 즉사할 수밖에 없는 밀림 속에서 캄캄한 밤중에 길을 찾지 못해서 헤매고 있을 때 환하게 밝은 빛과 그 밀림을 안전하게 빠져나갈 수 있는 자세한 지도를 받았다면 그것은 바로 생명을 얻은 것과 같은 것일 것입니다. 암흑 같은 세상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세상 죄와 마귀 사망의 세력이 가득차서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성도를 삼키려는 이런 세상 한 걸음 잘못 디디면 막 바로 영원한 지옥 유황 불 구렁텅이로 빠질 수밖에 없는 이런 무서운 세상에서 하늘나라 구원이 되는 생명 길 모든 것을 옳고 바르게 정확무오하게 알려주시는 신구약 성경 진리와 영감의 은혜를 주신 것이 오순절인 것입니다. 이것을 알고 실감하여 감사하는 것이 오순절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3. 장막절-안보의 은혜 (장막절의 유래) 장막절은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광야 40년 생활에 의식주의 안보를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이스라엘이 출애굽하여 가나안에 들어가기까지 40년 동안의 광야생활에서 아무런 농사를 짓지 않았지만 먹을 것 걱정이 없었고 길쌈하지 않아도 40년 동안 입은 의복이나 신발이 헤지지 않았으며 군대도 무기도 없었지만 대적들에게 침노당하지 않았고 낮에는 살인적인 더위 밤에는 살인적인 추위가 있는 사막이었지만 낮에는 구름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한서의 차이를 해결하여 안보해주신 이 모든 안보를 기념하는 절기가 장막절 절기입니다. (장막절-안보의 은혜) 장막절은 안보의 은혜를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이스라엘을 광야 40년 동안 의식주에서 모든 대적에게서 광야 사막의 살인적인 한서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안보해 주신 것처럼 오늘 우리를 광야 같은 세상에서 죄악의 세력에서 마귀의 수도 없는 미혹에서 위협에서 사망의 세력이 가득 찬 이 속에서 하늘나라 구원을 잘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하나님의 능력으로 안보해 해주시는 안보를 기념하는 것이 장막절 절기입니다. 믿는 사람에 세상을 사는 것은 전부가 기적과 축복으로 산다고 합니다. 작은 것 하나도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안보가 아니면 살 수 없는 것이 믿는 사람입니다. 육신의 기본적인 의식주로부터 모든 자연의 역사와 구원을 이루어 가는 신령한 면까지 어느 하나도 하나님의 은혜 안보 없이 되는 것이 없습니다. 이런 하나님의 안보의 은혜를 명상하여 실감하고 감사하는 것이 장막절 절기를 기념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Ⅲ. 결론 : 3대 절기 요약정리 (경험과 체험으로) 기독교는 경험과 체험의 도입니다. 들은 말씀 받은 말씀을 실제로 행해봐야 알 수 있는 것이 신앙생활입니다. 행한 만큼 하나님의 은혜 3대 절기의 은혜도 더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3대 절기 요약정리) 유월절은 구원의 은혜입니다. 예수님이 피 흘려 구원해주신 사활 대속의 은혜를 자꾸 생각하고 명상하고 연구하면 필연적인 감사가 나오게 되고 이 구원의 은혜에 감격하여 감사한 생활을 하는 만큼 유월절을 기념하는 생활을 하는 만큼 신앙인격의 생명이 튼튼해지고 오순절은 인도의 은혜입니다. 신구약 성경 진리와 영감을 자꾸 생각하고 연구하면 하늘가는 밝은 구원의 길이 환하게 보이게 되고 이렇게 환하게 보여주시는 말씀과 영감을 사모하는 이 생활을 계속하면 영육간의 모든 실력이 튼튼해지게 되고 장막절은 안보의 은혜입니다. 험한 세상에서 하나님이 안보하시는 안보를 바라보면서 자꾸 생각하고 연구하고 하나님의 안보를 사모하면서 생활하면 하나님의 안보로 영육의 평강이 튼튼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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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식은 세상 사전에서 음식을 중단한다는 뜻이다. 성경은 먹이라는 뜻이다. 성경은 성경으로 해석한다.
07.05
성경 단어 정의 원칙
07.05
골짜기 가운데 매끄러운 돌 중에 너희 소득이 있으니 그것이 곧 너희가 제비 뽑아 얻은 것이라 너희가 전제와 예물을 그것들에게 드리니 내가 어찌 이를 용인하겠느냐
07.05
구약 이방인의 구원
07.03
1988년 7월 30일 조선일보 백영희목사 사경회 광고
07.03
1987년 김철수 목사님 백목사님께 보낸 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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