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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 82-08-29(35공과) 본문:사도행전 3장 1절∼13절 제목:앉은뱅이의 표적 요절: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행 3:7) 본문에 기록된 표적에 네 종류의 인물이 기록되어 있다. 이 사실은 어디까지나 표적이요 실상은 믿는 우리들이다. 신약 교인이 된 우리들은 이 표적의 실상인 우리 각자는 자기가 어느 종류에 속한 자며 또 부분적으로 자기가 실상이 되어 있는 그 부분의 양의 다소도 정평정가함이 지혜의 사람이다. 1. 메어다 놓은 사람들 이들은 병자를 보육하는 자 같으나 실상은 병신을 이용하여 이를 얻기 위해 병신노릇을 보다 효력 있게 하게 하는 것이며 또 병신으로 마련된 구걸(착취)은 자기들의 유일한 소망이었던 것이다. 이와 같이 오늘에 기독자가 전도자의 입장이나 혹은 자녀 또는 후배 보육의 입장에서나 참사람이 병들어 하나님의 형상을 떠난 악령 악성 악습악욕을 보다 강장시켜 이기의 처세능을 강장시키는 이런 실상의 생애를 자기 일로 하고 있는 사람되기 쉬운 것을 예고하신다. 분명히 그들은 이 환자가 병이 나아 다시 구걸에 필요없는 정상적인 사람이 되었을 때는 그들의 이전 욕망이 끊어지기 때문에 기뻐하지 아니하고도리어 실망하였을 것이다. 2. 수많은 사람들이 이 환자를 목격하고 그의 욕구대로 물질을 주는 일은 다 하였으나 그사람의 참 불행의 원인인 그 병을 고쳐 완전한 해방을 주려는 사상과 행동한 자는 사도뿐이었다. 그들은 분명히 분별하기를 그 환자와 모든 사람들이 동감으로 필요로 여겨 주고 받는물질은 없으나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병이 나아 걸어가라고 주장을 하였다. 그들이 욕망하는 것이나 믿는 것이나 행동하는 것이 사람만이 아니고 하나님에게 합당한 것이어서 하나님이 함께 하므로 초인간의 능력이 나타나 그 환자는 완전 구원에 도달하였다. 병나은 후 열심히 보육을 했던 그 모든 사람의 노력은 확실히 무익했다는 것을 느껴 그 사람들을 배반하고 베드로와 요한에게 소속한 사람으로 그들을 따르는 자 되었다. 이와 같이 오늘에 성도들이 이 사도들과 같이 인간의 모든 사망의 원인인 인간병을 고쳐 주려는 이 착안과욕망을 가지지 못하고 메어다 놓는 사람 같은 부모 형제 선배들이 많다. 그 영원한 결말은반드시 후회와 배은당하는 섭섭과 인간 실패를 영원히 가지게 되는 것이다. 3. 수많은 사람들이 나은 앉은뱅이를 보고 주목하고 모여들어 기이히 여기기도 하고 놀라기도 하고 이 사람들은 에워싸고 있었다. 이 능력의 역사를 보기는 하였으나 고치는 이 권능의 역사가 수많은 사람들에게는 가지 아니하였다는 이 놀랄 이 실상이 우리에게 계시된 것이다. 4. 나면서 앉은뱅이 된 이 사람은 그 많은 사람중에 제일 비참하고 무능하고 가난한 자요모든 사람의 짐이 되어 있던 자이지마는 사도들의 전도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고침을 받아라하는 이 한 전도에 전욕망을 기울이고 노력했을 때에 마침내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이 그에게 임할 그 즉시부터 그는 그중에 제일 쾌락과 욕망과 뛰는 열심 제일의 행복을 누린 존영한 자로 돌변되는 것을 우리에게 보인다. 이것이 우리에게 대한 주님이 욕구하시는 점인 것이다. 우리는 이 표적에서 예수님으로 인하여 자기 고치고자 욕망하는 여기에서 자기 고침을 받은사람이 제일 큰 쾌락과 행복을 누리고 둘째는 다른 사람에게 대한 모든 욕망 버리고 예수님으로 인하여 고쳐 주려는 이 욕망의 노력자가 제이의 쾌락과 행복을 누리는 이 사실을 표적으로 계시하고 있다. 우리는 자기의 소속한 인물의 종류도 그 각 부분의 양도 정확히 심사하여 오산 없는 분발이 오늘에 영감 역사인 것이다. 기독교에는 첫째 둘째의 이 행복을 제외한 자는 그 믿는 것이 억지요 고역이 되고 참 쾌락에 도달하지 못한다. (참고설명) 공과 본문을 바탕으로 간단히 요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서론 본문에는 네 종류의 인물이 기록되어있는데 이는 신약교회 우리의 실상을 알리는 표적이다. 본론 첫째 앉은뱅이를 메어다 놓은 사람 앉은뱅이를 구걸시켜 구걸을 나눠 먹는 사람이다. 사람을 인도하는 전도자나 선배들이 잘못하면 교인이나 후배를 인도하고 기르면서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참사람은 만들지 않고 오히려 세상 처세에 능한 자기중심의 사람을 만드는 일을 하기 쉽다. 둘째 앉은뱅이의 병을 고쳐준 사도들 모든 사람들은 앉은뱅이가 구걸하는 물질만 주었으나 사도들은 앉은뱅이의 불행의 원인이 앉은뱅이 병인 것을 알리고 병을 고쳐주었고 고침 받은 사람은 사도 베드로와 요한의 사람이 되었다. 진정으로 사람을 얻는 길은 그 사람의 인간병을 고쳐주는 길뿐이다. 셋째 수많은 구경꾼들 겉으로 보기에는 앉은뱅이만 병자였지만 실상은 구경하는 사람들도 다 인간병이 들어있는 사람들인데 그들은 구경만 했고 고침 받은 사람은 앉은뱅이 한 사람뿐이었다. 한 자리에 수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병 고침을 받은 사람은 한 사람뿐이었다는 놀랄만한 사실을 가르쳐주고 있다. 넷째 고침 받은 앉은뱅이 앉은뱅이였을 때는 많은 사람 중에 가장 비참했지만 병을 고치고 나니까 그 많은 사람들 가운데 가장 존귀하고 영광스런 사람이 되었다. 기독자의 제일 큰 쾌락과 행복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인간병 고치는 것임을 가르친다. 결론 : 이 표적에서 깨달을 것 예수님의 이름으로 자기를 고치는 것이 첫째 행복이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다른 사람의 인간병을 고쳐주는 것이 둘째 행복이다. 인간병 고치는 이것만이 기독자의 참된 행복이요 쾌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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