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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영희 신앙노선의 오늘을 고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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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 81-06-28(26공과) 본문:창세기 11장 1절∼9절 제목:바벨탑 요절:그러므로 그 이름을 바벨이라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거기서 온 땅의 언어를 혼잡케하셨음이라 여호와께서 거기서 그들을 온 지면에 흩으셨더라 (창 11:9) 1. 하나님께서 주시는 모든 풍부와 형통을 가지고 인간 중심과 위주와 또 하나님의 은혜 없이 자기네들의 그 힘으로 역사를 시작한 것이 바벨성 탑이다. 이들은 저희들의 힘으로 하나님의 재앙을 피하는 것도 건설도 가능한 줄로 알고 시작하였다. 그 역사가 심히 형통하였지만 결말은 분열과 패망으로 화해졌다. 2. 여기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모시지 아니한 인간의 일심된 것도 단합된 것도 그것이 도리어 화근이 되는 것을 가르쳐 주셨다. 그런고로 구속받은 우리들은 일반인이 아닌 구원받은특수인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삼성(三省)이 필요하다. 3. 자기의 이미 가진 것에 대해서 주신 하나님의 목적이 무엇인가를 살피는 것이 필요하고또 무슨 일이든지 시작할 때 어느 중심으로 무슨 힘으로 하고 있는가의 자기의 중심을 자기가 살펴야 한다. 이것이 잘못되면 시작하지 않는 것이 도리어 성공이 된다. 또 행동할 때에재반성이 필요하다. 중심과 그 힘이 무엇인지를 살펴야 한다. 또 어떤 그 혼잡이든지 사고든지 지장이 생길 때에는 다시 반성해서 하나님과 하나님의 은혜 역사와의 관련이 어떻게 되었는가 살피는 것이 지혜 있는 사람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의 법칙을 받았으니 이 법칙과 계속 맞추어 살펴 조심해 가는 데에 성공이 있는 것이다. 인간의 어떤 그 힘이나 열심에 있는 것이 아니요 다만 우리 주 하나님에게 주권되어 있음을 우리는 언제나 명심하고 있어야 한다. -------------------------------------------------------------------------- (*설명) 1. (바벨탑) 하나님께서 주시는 모든 풍부와 형통을 가지고 인간이 인간 중심과 인간 위주로 또 하나님의 은혜는 없이 자기네들의 힘으로만 역사를 시작한 것이 바벨성 탑이다. 이들은 저희들의 힘으로 하나님의 재앙을 피하는 것도 또 건설도 가능한 줄로 알고 일을 시작하였다. 그 역사가 처음에는 심히 형통하였지만 결말은 분열과 패망으로 바꾸어졌다. 2. (바벨탑의 교훈) 이 바벨탑 본문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모시지 아니하고 인간이 한 마음이 되거나 단합한 것이 도리어 화근이 된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다. 구속 받은 우리들은 일반인이 아닌 구원 받은 특수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삼성(三省)이 필요하다. 3. (성도의 세 번 반성) 자기가 이미 가진 것에 대해서 하나님은 왜 이것을 주셨는지 그 목적을 살피는 것이 필요하고 또 우리는 무슨 일이든지 일을 시작할 때 무엇을 중심으로 하는지 무슨 힘으로 하는지 자기의 중심을 자기 스스로 살펴야 한다. 이것이 잘못되면 시작하지 않는 것이 도리어 성공이 된다. 또 행동할 때는 재반성이 필요하다. 중심과 그 힘이 무엇인지를 살펴야 한다. 또 어떤 혼잡이든지 사고든지 지장이든지 일이 생길 때는 다시 반성해서 하나님과 하나님의 은혜 역사와 어떤 관련이 있는가 살피는 것이 지혜 있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의 법칙을 받았으니 이 법칙과 계속 맞추어 살펴 조심해 가는 데에 성공이 있는 것이다. 우리의 성공은 인간의 어떤 힘이나 열심에 있는 것이 아니요 다만 우리 주 하나님에게 주권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언제나 명심하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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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3
1988년 7월 30일 조선일보 백영희목사 사경회 광고
07.03
1987년 김철수 목사님 백목사님께 보낸 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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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3월 청도읍교회 교역자 사례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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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5년 10월 교역자 모임 불개최 통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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