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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영희 신앙노선의 오늘을 고민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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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공과 제목 : 노아의 방주 본문 : 창세기 6장 13절~22절 요절 : 여호와께서 자기를 알게 하사 심판을 행하셨음이여 악인은 그 손으로 행한 일에 스스로 얽혔도다 (시편 9편 16절) 때와 곳 : 주전 3000년경 동산 밖 서론 타락한 인간이 번식함에 따라 점점 죄악은 관영하고 하나님 숭배하는 자까지 경건을 등한시 하게 되고 인류 중 참된 성도와 의인을 찾아보기 어려워질 때 하나님은 인간을 멸할 홍수 심판을 계획하시고 그 중 노아는 하나님의 은총을 입어 홍수 심판 예고 받고 방주를 예비하게 되었다. 본론 1대지 1. 하나님께서 심판을 예고하심 (13절) ① 인민의 번성 ② 신자와 불신자간의 자유 결혼 ③ 인간이 육체가 됨 ④ 영웅 주의 폭력 ⑤ 마음 생각 ⑥ 하나님 앞에 패괴하여 강포가 가득함 2. 일부 다처 주의로 가정 신성과 경건이 깨어지니 사회 국가 세계가 죄악화하여 필경은 하나님의 심판의 경고를 받게 되었다. 3. 노아는 처음에 심판의 예고 받고 놀랐으나 그의 신앙은 전세계를 대항하여 120년간 조금도 요동치 않는 전도자로 쉬지 않고 외치게 된 것이다. (베드로후서 2장 5절) 2대지 방주의 제도를 보여주심 (14절~17절) 1. 방주가 예수님이 아니오 방주는 하나님의 말씀 순종이오 방주는 믿음이오 신앙 생활이다. 2. 물 위에 떴다 말은 우리 신앙 인격(속성 전부 = 지식 지혜 선 사랑 거룩 의 진리 주권 여덟 가지)과 신앙 생활이 죄악에 잠기지 않고 죄악을 발아래 밟는 성화의 인격과 의의 행위이다. 이것을 물이 아니면 방주가 소용 없는 것처럼 죄악이 없으면 성화의 인격과 행위가 구별되지 않는다. 3. 진리와 성령으로 중생된 사람이기 때문에 홍수같은 죄와 악령이 관영하여도 침몰치 아니하고 그것을 밟고 지나니 노아의 여덟 식구는 산 것처럼 오늘도 순종 곧 믿음으로 중생되고 또 순종으로 장성자는 죄와 마귀를 이겨 산다. 배니 홍수를 밟음같이 진리와 영감 중생자니 비진리 죄와 악을 밟을 수 있는 것이다. 4. 방주의 제도 장 300규빗 광이 50규빗 고 30규빗이다. 방주는 하나님의 말씀 순종대로 지음 3대지 노아에게 언약을 세움 (18절~21절) 노아의 가족은 대홍수 중에서 구원하시기로 약속하셨다. 그 이유는 이 가족 구원에서 약속된 메시아 주시기로 하심이다. 이 계약은 순전히 은혜의 계약이다. 노아가 의인이라고 한 것은 그의 행위 무슨 공로가 아니오. 다만 “그는 여호와 앞에 은혜를 입었더라” 말씀을 믿은 단순한 믿음을 인하여 하나님께 칭의를 받고 은혜의 계약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아담에게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이스라엘에게 거듭 거듭 언약하신 것은 그 형식은 다르나 그 실질은 장래 그리스도 통하여 신약의 예표임에 틀림 없다. 방주의 목적은 인간의 생명뿐만 아니라 짐승의 생명까지 보존 목적이었다. 그러므로 홍수후 다시 새 창조 없이 생육에 의하여 번식하게 됨. 4대지 노아의 순종 1. 가장 악한 시대에 하나님의 명령대로 수누종자 남겨두어 우리 앞에 증거의 모본자로 보이셨다. 120년 외쳤으나 회개자 한 사람도 없음 낙심치 않고 외쳤으나 육지에 배를 모음. 인간성을 초월한 승리자. 세상을 정죄하고 가정을 구원한 그 초자연의 위력을 온 세계가 멸망중에 홀로 하나님의 긍휼의 구원을 끌어온 그 위력이 또한 신앙이라는 것을 증거하는 것이다. ① 그 시대에 죄악이 관영한 백성들에게 전멸이 이렇다는 것(지상에) ② 홍수가 나온다는 것 ③ 배를 지어 그것이 온 세계에 있는 모든 보물보다 귀하다는 것과 그것 짓는 데에 조롱이 큰 영광이 된다는 것과 모든 멸시와 해방 받는 것이 저들에게 존대와 부러움을 받은 것이 되는 것과 배 지은 그 허무한 것이 천하 전멸에서 구원하신다는 이 일들은 도무지 보지 못한 이들인데 그와같이 된다고 권고하심을 받았다는 것이다. 특히 경고하심을 받았다 함은 온 세상은 하나님의 이 주장에 반대되어있는 시대에 노아만이 세상 반재의 그 주장의 권고를 영접하였다는 것을 비사적으로 자는 세상에서 깨웠다는 것으로 경고하셨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경고하심을 받았다 함은 시대가 이해할 수 없고 정반대하는 보지 못한 이 하나님의 주장을 노아는 인정하였다는 말이다. 보지 못한 일 들어보지 못한 일 배워보지 못한 일 생각해 보지 못한 일 연구해 보지 못한 일 당해 보지 못한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참고 하나님께만 있는 공통성 없는 속성 네 가지 독립성 완전성 불변성 단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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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3
1988년 7월 30일 조선일보 백영희목사 사경회 광고
07.03
1987년 김철수 목사님 백목사님께 보낸 엽서
07.03
1979년 3월 청도읍교회 교역자 사례 계산
07.03
1974년 9월 3일 대구 노곡동 백태영 명의이전건 논의
07.03
1975년 10월 교역자 모임 불개최 통지서
07.02
손양원 옥중서신(3판)
07.02
이광일, 손양원 옥중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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