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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77-10-09(41공과) 본문: 고린도전서16장10절-12절 제목: 믿음의 생활 요절: 디모데가 이르거든 너희는 조심하여 저로 두려움이 없이 너희 가운데 있게 하라 이는 저도 나와 같이 주의 일을 힘쓰는 자임이니라 (고전16:10) 1. 인간의 생애는 다 안팎을 가졌다. 하나님과 진리로 그 생애의 알속을 삼은 것도 있고 악령과 인류를 알맹이로 삼은 것도 있다. 하나님과 진리로 알맹이를 삼은 것은 하나님과 진리의 역사가 그 생명이 되어 있고 법칙이 되어 있음으로 살았고 악령과 인간의 자율이 알맹이가 되어 있는 것은 그것들이 내주 하여 근본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생명이 없는 사망의 것들이다. 2. 그런고로 인간의 생애는 그 외부의 형태인 외모에 가치나 권위나 존재가 근거되어 있지 않고 그 알맹이의 여하에 근거되어 있다. 그런고로 인간의 생애에 가치와 권위는 외모에 있지 아니하고 그 속 알맹이의 여하에 속하여 있다. 다시 말하면 죽은 생애 산 생애가 있다. 죽은 것은 갈수록 비천해지고 산 것은 갈수록 존영해 진다. 그런고로 우리는 외모만을 상대로 하지 않고 그 알맹이를 상대하여 취사선택을 하여야 한다. 그런고로 전 생애를 경영하고 또 성취하고 평가할 때에 주의하지 아니하면 외모 대로하여 알맹이를 근거하기 어렵다. 죽은 생애는 외모가 아무리 좋아도 좋을수록 비참하고 산 생애는 외모야 여하튼 시공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 질과 외모까지도 커서 존영하여 진다. 3. 생명 없는 것은 시작이 좋고 끝이 나쁘고 생명에 속한 것은 시작이 미약 초라하고 끝이 갈수록 좋아진다. 개인이나 가정이나 단체나 그 움직임이 하나님과 진리로 인한 움직임이라면 그는 참 세상을 이길 주인공으로 흥왕해가고 하나님과 진리로 떠나 움직이는 움직임은 세계를 좌우하는 어떠한 외모를 가졌다 할지라도 그 시로부터 사망하기 시작하여 조만간에 없어진다. 대개 기독교는 영원의 종자와 원인이 되는 현재는 다 초라하고 미약한 생애에서 이루어지나니 이는 하나님이 일반은총에 어떤 빈약자라도 하나님과 종자적 인정하는 산 생애 영원의 종자인 불멸의 생애를 영원히 마련할 수 있도록 용이한 방편을 주신 것이니 지극히 공평된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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