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KIST
백영희 신앙노선의 오늘을 고민하는
목회 연구소
총공회 목회연구소
0
총공회
백영희
보관자료
연구실
행정실
활용자료
참고자료
총공회
총공회 소개
인물/사건
소사/일지
역사자료
목회 연구소
역사
참고
백영희
보관자료
추가자료
출간 설교록
미출간 (준비)
설교록 발췌집
연구서적
출간목록
연구실
행정실
행정
보관
정정
회원/후원
활용자료
교리 정리
성경신학
[설교류]
원본설교(확정)
원본설교(검토)
성경단어사전
주교공과
[사전류]
교리성구사전
주해사전
용어사전
예화사전
메모사전
각주사전
참고자료
메인
총공회
백영희
보관자료
연구실
행정실
활용자료
참고자료
0
추가자료
출간 설교록
미출간 (준비)
설교록 발췌집
연구서적
출간목록
주일학교 공과
     
공과 글답변
이름
필수
옵션
HTML
비밀글
성경
성경검색
비밀글
필수
제목
필수
작성일
공과
영어
비공개
설교: 74-12-29(52공과) 본문: 야고보서 1장 15절 제목: 욕심의 결과 요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약1:15) 1. 성경에 짝 없는 말씀이 없다고 하신 것은 매성구마다 상관된 진리가 포함되어 있음을 말한다. 본문의 뜻을 모를 때 거기에 상관된 진리를 다른 성경에서 찾으면 바른 깨달음에 도움이 된다. 2. 여기에 욕심은 성령의 소욕 외에 모든 욕심을 가르치는데 이 욕심은 자기 몸 안에서 자라게 되고 어느 단계의 장성에 이르면 죄를 생산하게 된다. 이와 반대로 성령의 소욕도 자라게 되면 의를 생산하게 되는 것이다. 3. 죄의 반대는 의다. 죄나 의는 자기 몸 밖의 행동과 생활에서 자라게 된다. 몸 안에서 자라는 것이나 생활 안에서 자라는 그 자람은 자체의 자람에 2번씩 자란다. 이 죄도 자라면 사망을 생산하고 또한 의가 자라면 생명과 평강을 생산하게 된다. 4. 제일 기억하기 어렵고 써먹기 어려운 것은 욕심이라는 시발과 사망이라는 결실과 성령의 소욕이라는 시발과 생명과 평강의 결실과 그 과정과 연결성의 계산이 초인간적이어서 인간으로서는 심히 그 원인과 결과가 인간 이상인 것을 우리에게 계산하여 표시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 계산법을 다 채용하는 자가 복있는 자다. 이해가 되든 안되든 성령의 소욕이 아닌 소욕은 크든지 작든지 선하든지 악하든지 모조리 결실은 사망이다. 성령의 소욕은 정반대다. 하나님은 우리의 전 생활에 하나도 빠짐없이 당신이 다 소욕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을 버리고 인간 소욕대로 자기의 전 생활을 운영하여 사망에 이르는 것이다.
설명
웹에디터 시작
웹 에디터 끝
링크 #1
유튜브, 비메오 등 동영상 공유주소 등록시 해당 동영상은 본문 자동실행
링크 #2
첨부파일
파일추가
파일삭제
첨부사진
상단출력
하단출력
본문삽입
본문삽입시 {이미지:0}, {이미지:1} 형태로 글내용 입력시 지정 첨부사진이 출력됨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작성완료
취소
추가자료
출간설교록
미출간설교록
설교록발췌집
▶
주일학교 공과
메모
추천소선집
설교선집
연구서적
출간물 원본자료
+
새글..
07.03
1988년 7월 30일 조선일보 백영희목사 사경회 광고
07.03
1987년 김철수 목사님 백목사님께 보낸 엽서
07.03
1979년 3월 청도읍교회 교역자 사례 계산
07.03
1974년 9월 3일 대구 노곡동 백태영 명의이전건 논의
07.03
1975년 10월 교역자 모임 불개최 통지서
07.02
손양원 옥중서신(3판)
07.02
이광일, 손양원 옥중서신
+
새댓글
서기
03.18
공개 완료
성도A
03.16
31절에서34절말씀주해요망
State
현재 접속자
32 명
오늘 방문자
600 명
어제 방문자
613 명
최대 방문자
1,483 명
전체 방문자
2,619,602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