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성경에 마귀의 말도 많이 나오는데,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맞습니까? 2545

주제별 정리      

                                   9. 성경에 마귀의 말도 많이 나오는데,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맞습니까? 2545

서기 0 25

9. 질문 : 성경에 마귀의 말도 많이 나오는데,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맞습니까? 2545

1.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성경 속에서 사람의 말, 사탄의 말도 많이 들어 있지 않습니까? 예를 들면 예수님의 시험할 때의 말은 사탄의 말, 예수님과 사람과의 대화의 말 등 그래서,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표현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까? 예를 들면, 어떤 시험 문제에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 말씀입니까?|’라는 문제가 나오면 답은 ‘아니오’라고 대답해야 옳지 않을 까요?

2. 요리문답 문1에서, 그를 즐거워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즐거워하시도록 우리가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하나님으로 인하여 우리가 즐겁게 된다라던지. 그런데 사람의 목적을 묻는 것이지 때문에 사람이 해야 할일에 대하여 말한다면 전자가 맞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러면, 문1에 대한 답을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우리는 하나님이 즐거워하시도록 행동을 하는 것이다’라고 말입니다.

질문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답변을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예수교 헌법의 책을 보고 있는데 우리가 보통 실제고 사용하고 있는 말들을 사용하면 안 됩니까? 왜 어렵게 쓰여 있는지,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말도 많이 사용되고 있고 말입니다. 마치 중세시대에 평민이 성경을 보지 못하도록 어려운 글로만 표현하고 있는 것과 다름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의미

1. 잘 지적하셨습니다. 성경에는 마귀의 말이 많이 나옵니다.

그러나 그 마귀가 한 말을 하나님께서 성경에 또박또박 기록해놓으시고 마귀가 어떤 말을 하는지까지 다 가르쳐주며 우리에게 마귀에게 속지 않는 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은 마귀가 한 말까지 인용이 되어 있으나 그 인용까지를 전부 포함해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합니다.

마귀가 발언한 말 그 자체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이 아니고, 그 말을 인용해서 우리 구원을 위해 표현 하나까지 단어 하나까지 하나님께서 사용하고 계시니 그 사용하는 차원에서는 일점일획도 하나님께서 뺄 수 없고 더할 수 없도록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진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선악과를 먹으면 죽지 아니하리라 하는 그 틀린 말을 성경에 하나님께서 기록해 놓으시고, 하와와 뱀의 대화에 나타난 그 토씨 하나까지도 우리 구원에 있어 모르면 안 될 것으로 조정해 놓으셨습니다. 이런 차원에서 그 내용 하나하나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험문제에 ‘신구약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까'라고 나오면, 그 대답은 그 일점일획도 가감 없이 전부가 하나님 말씀입니다, 라고 답변해야 옳습니다.

2. 웨스트민스터요리문답에서 '하나님을 즐거워한다'는 말씀은

하나님의 즐거움은, 하나님이 만든 존재가 하나님을 좋아하고 하나님으로만 만족하고 사는 것입니다. ‘요리'문답이라는 것은 내용을 최소한으로 간추린 것입니다. 따라서 복잡한 해석을 전부 생략하다 보니까 그렇게 된 것입니다.

교리나 신앙고백서가 고어체로 유지되어야 하는 이유는

인간의 언어 사용이 인간의 마음 자세에 미치는 영향 때문입니다. 오래된 언어는 사람에게 세월의 무게를 더하며 그 마음을 신중하게 만들고 최근 유행되는 신조어는 세월의 무게가 전혀 없어 그 단어를 상대하는 사람의 마음을 가볍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론적으로는 사람이 들리고 보이는 것에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하지만 실제로는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조심을 하는 것입니다.
0 Comments
State
  • 현재 접속자 460 명
  • 오늘 방문자 972 명
  • 어제 방문자 81 명
  • 최대 방문자 972 명
  • 전체 방문자 2,545,78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