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예수님의 대속과 성도의 중생 (기본구원)

주제별 정리      

                           2.예수님의 대속과 성도의 중생 (기본구원)

서기 0 10
2) 예수님의 대속과 성도의 중생 - 기본구원

⑴ 대속과 중생의 성격

죄로 죽은 사람의 영이 다시 중생되는 데에는 예수님의 대속이 필요합니다. 이 예수님의 대속이 단번, 영원, 온전(히7:27-10:14, 롬6:10, 유3)이기 때문에 이 대속을 힘입어 중생하는 영도 단번, 영원, 온전한 중생으로 다시는 죄와 상관 없게 되고 또한 이 영의 중생은 누구에게나 동등합니다.

① 대속과 중생은 영원 - 히7: 23-24

"저희 제사장된 자의 수효가 많은 것은 죽음을 인하여 항상 있지 못함이로되 예수는 영원히 계심으로 그 제사 직분도 갈리지 아니하나니"

구약 제사 제도의 속죄는 그때뿐이요 예수님의 대속은 영원한 대속입니다.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히10:12 말씀은 예수님의 대속이 영원한 대속임을 말씀한 것이며 14절에서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고 했습니다.

② 대속과 중생은 온전 - 히7:25-27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구약 제사 제도의 속죄는 불완전한 것이나 예수님의 대속은 자기 자신을 제물로 직접 드려 완전, 불변 대속을 했습니다. 따라서, 이 완전 대속을 힘입고 하나님께 나아온 사람은 그 영이 완전 중생으로 중생 되는 것이지, 중생 후 또 다른 죄 문제로 다시 죽고 지옥 갈 수 있는 그런 불완전한 중생이 아닌 것입니다.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하신 히10:14의 말씀도 다시 살펴볼 일입니다.

③ 대속과 중생은 단번 - 히7:27

"저 대제사장들이······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

예수님의 대속은 당신 자신을 단번에 드려 이룬 단번 대속입니다. 따라서, 영도 중생될 때에 모든 죄 문제를 단번에 해결 받은 것이요 중복 대속이 아닙니다.
히10:10-14에서도 명확하게 대속과 중생이 단번임을 말씀하고 계시니 곧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10절),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12절),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14절)

④ 대속과 중생은 동등 - 롬3: 21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 즉 대속과 중생은 믿는 성도에게는 누구나 차별 없이 꼭 같으니 이를 기본구원이라 합니다.

⑵ 대속받아 중생되는 방법 : "믿음"

범죄로 인간의 주격인 영은 죽었고, 따라서 인간 스스로는 살아날 수가 없고 객관의 존재가 살려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사람의 몸을 입고 대속하였으니 이 대속을 "믿기만 하면" 예수님의 이 대속이 믿는 사람의 것이 되도록 하나님이 "믿음으로 얻는 구원의 법칙"을 세우셨으니 영이 중생되는 것은 아무 인간 노력이 상관없습니다. 전적 은혜요, 인간은 거저 만들어진 대속을 저 위한 것으로 믿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이 믿는 사람이면 누구나 천국 가게 되는 기본구원입니다.

그러나 믿는다는 것도 또 하나의 행위일 수 있습니다. 인정하는 믿음 정도의 마음만이라도 움직여야 중생이 되는가? 실은 그 믿음조차도 성령이 주신 것이요 성령이 믿게 만드니까 믿어지는 마음이 생긴 것이요, 이런 깊은 내부를 모르는 일반적인 사람으로서는 믿는 믿음을 가지니까 중생이 되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0 Comments
State
  • 현재 접속자 437 명
  • 오늘 방문자 1,095 명
  • 어제 방문자 81 명
  • 최대 방문자 1,095 명
  • 전체 방문자 2,545,90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