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서 (주교 공과 85.1.6.설명, 신28:1-14) 2191

주제별 정리      

                                   6.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서 (주교 공과 85.1.6.설명, 신…

서기 0 27

6. 질문 : 하나님의 축복에 대해서
(주교 공과 85.1.6.설명, 신28:1-14) 2191

하나님의 축복

설교 : 85-01-06(1공과)
본문:신명기 28장 1절∼14절
제목:하나님의 축복
요절: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신 28:1)

서론

로마서 8장 6절에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성령의 생각은 생명과 평강이라 하셨다. 사람만으로 하는 것은 종교나 도덕이나 정치나 사상이나 지식이나 과학이나 그 한 일의 결과는 사망뿐이다. 생명이나 건강이나 부강이나 기타 어떤 것이든지 영원불멸의 성공을 할 기능이 없는 것이 인생이다. 만물과 달리 영존의 인생이니 영원불멸의 성공이어야만 하는데 죽음과 동시에 전 인생은 영원 실패자가 되고 만다. 이런고로 인생으로서는 절대 할 수 없는 완전 성공 영원 성공을 하나님이 하여 주시기 위해 오신 하나님이 예수님이시다. 신명기 28장 1절∼14절에 말씀도 금생과 내세, 영과 육의 온갖 성공을 하나님이 그저 공으로 하여 주시는 복을 받기만 하라고 하셨다.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이 자기 아버지 된 자는 누구든지 두 가지만 하면 모든 것을 복으로 다 주시겠다고 계약하신 말씀이다.

본론

1.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라고 하셨다. 삼가 들으라는 말씀은 신구약 성경은금생과 내세의 생사, 화복, 귀천, 빈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하나님의 축복과 저주가 기록된 말씀인 것을 알아 심히 떨리는 마음으로 잘못될까 두려움으로 성경을 읽고 듣고 바로 행하려고 자세히 듣는 것을 말씀함이다. 우리 마음을 강퍅케 말고 이 마음을 품어야 한다.

2.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모든 복을 우리에게 주신다고 계약하셨다. 오늘날 우리에게 행할 말씀을 많은 성구 중에서 이 성구를 지키라고 어떻게 가르쳐 주실 것인가가 문제이다. 그러나 염려 없는 것은 본문에 똑똑히 해석해 주셨다. 많은 세월 중 오늘날이라고 하신 것은 현재 현실을 말씀함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계속 바꾸어지고 있는 현실마다 거기에 해당된 말씀을 지키라고 가르치신 것이다. 그러나 지키려고 하면 각양 어려움들이 있다. 그러나 생사 흥망을 좌우하는 하나님의 축복이냐 저주냐가 문제이니 서슴지 말고 순종하여야 한다. 육신이 죽어도 양보는 못 한다. 영생과 영사가 있기 때문이다.

3. 두 가지 행하면 어떤 축복이 계약되어 있는가 알아보기로 하자.

①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난 복,
② 성웩G 복, 들의 복, 몸의 소생의 복, 토지소산의 복, 짐승의 새끼 복, 우양의 새끼 복, 광주리 복, 떡반죽 그릇 복, 들어와도 복, 나가도 복 받을 것이라고 하셨다.
③ 전투 승리의 복, 창고 복,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 자기의 성민이 되게 하시는 복, 세계만민이 두려워 경외하는 복,
④ 신28:11 맹세한 땅, 지상 천국의 모든 복, 자연 은택의비(영감), 머리되고 꼬리 되지 않게 하고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고 꾸어주기만 하고 꾸지 않는 복을 주신다는 약속이다.

결론

심히 어려워 인생으로는 불가능한 모든 것을 복으로 하여 주신다. 그런고로 우리는 범사에 복 받는 행위만 주력하고 우리 힘으로 무엇을 하려는 불신 범죄를 피하여야 한다.

문답

1. 사람만으로 한 것 중에 실패 아닌 것이 하나라도 있느뇨?
답:하나도 없다.
2. 사람만으로 한 일이 왜 실패뿐이뇨?
답:완전과 영원 불멸을 만들 실력이 전혀 인생에게는 없기 때문이다.
3. 인생이 못 하는 것을 완전히 하여 주시겠다고 오신 분이 누구시뇨?
답:예수님이시다.
4. 금생과 내세 영원토록 모든 성공은 무엇을 받으면 되느뇨?
.답:복만 받으면 된다.
5. 복 받는 준비가 몇 가지며 무엇이뇨?
답:두 가지니 삼가 듣고 오늘날 명하시는 것을 지켜 행하는 것이다.

이 공과를 자세하게 설명 좀 해주세요? 어려우시다면 공과 내용 중 2가지만 설명해 주세요?

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2.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이 두가지 만이라도 설명 좀 해주세요?


답변 : 성경 말씀 전체를 '삼가 듣고', 행할 때는 현실에서 내가 지킬 말씀이 따로 있다는 뜻

공과 전체를 답변하지 못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여호와'라는 이름은 '계약을 선포하시고 신실하게 이행하시는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우리에게 약속을 하시고 그 약속을 꼭 지키는 하나님이라는 뜻입니다. '삼가 듣고'라는 말씀은, 죽을 사람에게 살아날 수 있는 비법을 가르쳐 주는 의사가 있다면 그 환자가 어떤 자세로 듣겠습니까? '삼가 듣고'는 말씀을 듣는 자세를 말씀했습니다. '조심해서 주의를 기울여서 듣고' 라는 말씀입니다.

성경의 모든 말씀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지키면 복이고 어기면 멸망을 주겠다는 약속입니다. 이 약속은 어김없이 틀림없이 지켜집니다. 말씀을 지켰는데도 복이 즉시 오지 않으면 원금보다 이자를 더 쳐서라도 주십니다. 말씀을 어겼는데 손해 보는 일이 없으면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고 감당 못할 큰 벌을 준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성경의 모든 말씀을 대할 때는, 이 말씀대로 하나님께서 반드시 복을 주거나 멸망을 시킬 것이니, 죽느냐 사느냐 망하느냐 성공하느냐는 것이 바로 이 말씀에 달려있는 줄 알고 총력을 기울여 잘 들으라는 말씀입니다.

2.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지켜 행하면'

'명령'이라고 한 것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반드시 우리에게 하라는 것이 있든지 하지 말라고 금하고 있습니다. 즉 말씀은 우리에게 '명령'으로 내려옵니다. 해도 되고 말아도 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명령'이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오늘날 네게 명하는'이라고 하신 것은, 성경에 있는 모든 말씀을 한꺼번에 한 자리에서 다 지킬 수는 없는 것이니 '현재, 이 순간 네가 지킬 말씀을 지키라'는 뜻입니다. 수많은 말씀들 중에서 우리들은 자기 현실이 각각 다릅니다. 따라서 그 현실에서 지켜야 하는 말씀도 각각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믿는 모든 사람 마음 속에 그 사람이 그 현실에서 특별히 지킬 말씀을 각자에게 따로 명령하십니다.

3. 따라서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라고 말씀하신 것은 신구약성경 전체는 하나님의 약속이니 총력을 기울여 조심해서 듣고 배우되, 그 말씀을 실행하는 것은 한 자리에서 한꺼번에 다 실행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각자 자기 현실에서 지켜야 하는 말씀을 각자에게 신앙양심을 통해 따로 명령하니까 자기 현실에서 지킬 말씀이 무엇인지를 깨달아 그 말씀대로 실행하라는 뜻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