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다윗에게 성전을 못 짓게 하신 이유, 기드온 300명 용사를 물 먹는 모습으로

주제별 정리      

                                   2. 다윗에게 성전을 못 짓게 하신 이유, 기드온 300명 용사…

서기 0 19

2. 질문 : 다윗에게 성전을 못 짓게 하신 이유, 기드온 300명 용사를 물 먹는 모습으로 뽑는 이유(대상22:6-16,삿7장) 1212

다윗에게 성전을 못 짖게 하신 이유와 기드온이 300명의 용사를 뽑는 중에서 물먹는 모습으로 가려내는 부분에 대해서 백 목사님의 설교가 있으면 알고 싶습니다.


답변 : 1. 다윗은 대상22:6-16 2.기드온은 85.3.8. 금야설교를 소개합니다.

1.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성전을 짓지 못하게 하신 것은 대상 22:6-16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대상22:8,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피를 심히 많이 흘렸고 크게 전쟁하였느니라 네가 내 앞에서 땅에 피를 많이 흘렸은즉 내 이름을 위하여 전을 건축하지 못하리라'

2. 기드온이 300명 용사를 뽑는 일에 대하여 1985.3.8.금야 설교 내용을 소개합니다.

사사기 7장에 보면 군대를 선정할 때에도, 기드온 삼백명 군대를 선출할 때에 선출 당한 군대들의 장점이 뭐인고 하니, 갈급할 때에 물을 마시면서도 물만 보고 마시지 안하고 물을 마시면서도 여기 적이 있나 없나 하는 그것을 살피면서, 네가 갈급할 때에 그들에게 물을 줘서 물먹는 거 보고 네가 선별을 해라했습니다.

목마를 때에 물을 주니까 그만 목이 마르니까 물을 꿀떡 꿀떡 넣어 삼키는 그런 사람들은 따로 내고, 목이 암만 말라도 물을 먹으면서 손으로 물을 찍어 먹으면서 자꾸 지금 눈은 양사방 이렇게 둘러보면서 적이 어찌되나 적을 보면서 물을 찍어 먹는 그 사람만 삼백 명을 추려 가지고 그때에 전쟁에 승리했던 것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자기가 그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서 역사 하는 데에는 하나님의 명령에 충성하는 그 반면에 자기를 삼키는 적이 있는 것을 늘 노리고 해야 되지, 하나님의 명령에 충성만 한다고 거기만 전력을 기울이고 적을 방비하는 그 깨어 있음이 없으면 헛일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교훈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