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주제별 정리      

                                   21.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서기 0 22

21. 질문 :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마10:5-6) 614

1. 관련 성구

마태복음
10:5 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어 보내시며 명하여 가라사대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10:6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2. 질문

위 성구는 무슨 뜻입니까? 아직 이방인과 사마리아에 때가 이르지 않은 것입니까?


답변 : 복음전파는 복음을 전해야할 ‘지역’보다 ‘사람’에 중 심을 두라는 것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전도를 할 때 전도할 대상에 대한 주의 말씀입니다.

'차라리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차라리'란 말은 이 본문에서는 '보다'라는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말씀을 처음 듣는 제자들은 육체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전하라 하는 말로 들었습니다만 예수님이 이방인에게도 전도하는 것을 보고는 말과 행동이 다른 것을 이상하게 여겼습니다. 사마리아 여인이나 수로보니게 여인은 이방인이지만 둘 다 불러 은혜를 주시고 구원받은 표시를 했습니다.

예수님의 이런 모든 행동에서 어리둥절했던 제자들은 나중에 성령이 임하고 난 다음에야 택자와 불택자가 있고 신약에는 불택자를 이방인이라 하고 택자를 이스라엘로 말씀한 것이라고 후에 깨닫게 됩니다.

본문은 교회를 세우든지 전도를 할 때 아무 지역이나 고을이나 나라로 가서 전하겠다고 먼저 정하기 쉬운데 어느 곳에 가서 전할 것인지 하는 '지역'에 관심을 가지는 것'보다' 하나님의 택한 사람으로서 아직도 구원받지 못한 이들, 아직도 세상과 악령에게 붙들려 있는 그 형제를 구원하여 믿는 사람으로 만드는 이 '구원 대상'에 주력하라는 말씀입니다.

복음 전파에 있어 어느 지역으로 갈 것인지 하는 지역 선정 중심보다 아직도 잃어버린 양과 같이 세상에 있어 주님을 알지 못하는 이를 교회로 불러내고 구원받도록 하겠다는 '전도의 대상' 즉, 사람에 중심을 두라는 말씀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