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이 세대의 아들들과 빛의 아들들, 자기시대, 지혜의 뜻 (눅16:8) 1849

주제별 정리      

                                   8. 이 세대의 아들들과 빛의 아들들, 자기시대, 지혜의 뜻 (…

서기 0 28

8. 질문 : 이 세대의 아들들과 빛의 아들들, 자기시대, 지혜의 뜻 (눅16:8) 1849

주인이 이 옳지 않은 청직이가 일을 지혜 있게 하였으므로 칭찬하였으니 이 세대의 아들들이 자기 시대에 있어서는 빛의 아들들 보다 더 지혜로움이니라.

1) ‘이 세대의 아들들과 빛의 아들들’은 불택자와 택자를 말씀하심 인지?
2) 자기 시대는 언제인지?
3) 여기서의 지혜는 잠언 9장 10절의 지혜와 다른 것인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답변 : 이 세대는, 오늘 실컷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때를 말합니다.

눅16:8에서

'이 세대의 아들들'은

오늘 세상에서 하나님을 모르고 세상만이 전부인 줄 알고 사는 불신자들을 말합니다. 불택자는 당연히 포함되었으나 택자라 해도 믿기 이전에는 이 세대의 아들들로 살고 있습니다. 또한 중생 된 이후에도 우리는 불신자 시절 세상 손익문제에는 아주 날샌데 의외로 천국 준비에는 그렇게 둔한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회원을 하나 더 확보해서 돈을 버는 일에는 아주 날랜 장로님께서 주일학생 하나를 전도해서 천국의 회원을 확보하는 일에는 너무 관심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그 장로님을 불택자라 할 수 없고 불신자라 할 수도 없습니다. 택자요 믿는 사람이요 심지어 장로님 목사님이 되었다 해도 우리는 세상 손익관계에는 아주 민첩한데 오히려 천국의 상급을 마련하는 일에는 등신 노릇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세상 이 세대의 아들들의 행동을 우리 믿는 사람도 보일 때가 있습니다.

'빛의 아들들'은 택자 중에서 믿기 시작한 사람이 믿음으로 살때를 가르칩니다.

'자기 시대'는 죽기 전, 오늘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이 세상 기간을 말합니다.

'잠9:10의 지혜'와 청지기의 지혜는, 궁극적으로는 같은 지혜지만, 좁은 면으로 말하면 약간 다른 각도에서 말씀했습니다. 세상에서 다른 사람의 죄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사람이 받을 영원한 복을 깨달은 사람이 눅16:8의 지혜이고, 잠9:10의 지혜는 보다 넓고 근본적인 지혜를 말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