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예수님의 재림시 성도들이 어떻게 볼 수 있나요? 2092

주제별 정리      

                                   18. 예수님의 재림시 성도들이 어떻게 볼 수 있나요? 2092

서기 0 26

18. 질문 : 예수님의 재림시 성도들이 어떻게 볼 수 있나요? 2092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말입니다. 이 세상이 어떻게 되나요? 세상은 둥굴기 때문에 예를 들어 한국에 예수님이 오신다면 지구에서 한국 반대 방향에 있는 나라에서는 예수님을 어떻게 보나요? 제 짧은 생각으로는 예수님은 한곳에만 나타나고 다른 곳엔 그냥 천사들만 아니면 지구가 평평하게 펴지고 예수님은 세상 모든 곳에서 보이는 한중간에 그 정도 밖에 모르겠습니다. 한심한 질문인줄 모르겠으나 지도 부탁드립니다.


답변 : 예수님은 부활하는 순간부터 그 육체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령'한 상태입니다

이미 예수님은 부활하시는 순간부터 그 육체가 시간과 공간에 제한을 받지 않으시는 신령한 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생전에는 갈릴리에 있으면 예루살렘 사람들이 주님을 보지 못했고 또 예루살렘에 있으면 여리고 사람들이 애터지게 기다리고 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부활 후에는 보이다가 없어지고, 없어졌는데 홀연히 나타나셨습니다. 같이 길을 가는데도 알아보지 못하는 분으로 동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닫아놓은 문을 열지 않고 벽을 통과하여 나타나시기도 하는 분입니다. 또 마28:20에서는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하심으로 그분은 시간과 공간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셨고 가르쳤습니다.

믿는 사람 전부에게 항상 함께 계시겠다고 했습니다. 오늘도 미국의 성도와 그분은 부활한 몸으로 함께 하시고, 동시에 오늘 백영희목회연구회에 있는 우리와도 동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활 승천하신 뒤 다시 그 생전의 모습을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있게 나타나는 것은 재림 때뿐입니다. 따라서 신약 2천년 기간동안에는 우리 육안으로 주님을 보지 못할 뿐이지 실제로는 부활하신 그 몸을 가진 주님이 지금도 우리 모든 성도들과 동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재림 때는 보이지 않게 동행하던 주님이 그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따라서 지구가 둥글기 때문에 동서양에 함께 나타나는 것에 문제가 있겠다는 개념은 오늘 우리의 육체를 기준으로 보신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참고로, 어떤 사람들은 성경을 과학에 맞게끔 꿰어맞추면서, 성경 속에 지구가 둥글다는 증거가 있다면 마24:40-41을 예로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님 오실 때 여인들이 매를 갈고 있을 것인데 이 매를 가는 시간은 팔레스타인 지방으로 말하면 새벽이라고 합니다. 또 두 사람이 낮에 밭에서 일하다 주님을 맞을 것인데 이 시간은 낮입니다. 꼭 같은 주님을 한 쪽에서는 새벽에 한 쪽에서는 일하는 대낮에 만나게 된다면 이는 지구가 둥글어야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맞는 말일지라도 이 주장을 하게 된 원인이 지구물리학을 전부 옳다고 믿어놓은 상태에서 성경을 꿰어 맞추고 있는 것입니다. 과학이 주동이고 성경이 피동이 되도록 한 것이므로 출발부터가 이미 과학에게 삼 키운 것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