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만물의 고대 소망은(롬8:19) 119(쉬)

주제별 정리      

                                   6. 만물의 고대 소망은(롬8:19) 119(쉬)

서기 0 19

6. 질문 : 만물의 고대 소망은(롬8:19) 119(쉬)

짐승과 만물에게 이 세상뿐 천국이 없다면 만물이 하나님의 자녀에게 의롭게 쓰여 지기를 고대 소망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본래의 만물의 뜻이 그렀다는 것입니까?


답변 : 만물의 목표는 천국이 될 수 없고, 물질계인 이 세상 만이 그들의 세상입니다.

1. 질문하신 내용과 같이 짐승과 만물에게는 천국이 없음

천국은 오직 영을 가진 우리 성도만이 영원히 살 곳입니다. 그 천국에는 이 우주와 비교할 수 없는 무한하다 할 존재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그곳을 다스리며 그곳에서 영원히 살 것입니다. 그곳에는 우리 성도들 외에는 이 땅 위에서 함께 갈 존재가 없는 것은 너무도 분명합니다. 이 점에는 우리는 특수한 존재이며 또 유일한 존재입니다.

2. 짐승과 만물이 고대 소망하는 롬8:19-22의 말씀은 새롭게된 우주에 해당됩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이 땅 위에서 살 때 만물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의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간절히 소원하게 됩니다. 이는 만물의 고대 소망이 하나님의 아들들이 의롭게 살 때 관련된 만물은 이 우주가 불타고 다시 새롭게 만들어질 때 새롭게 함을 받을 수가 있게 되며 그 만물은 영원한 세계에서 존재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만물들이 영원한 세계에서 계속 존재하게 된다고 할 때의 이 영원한 세계는 천국이 아니라 새롭게 된 이 우주이지 천국이 아닙니다. 죽은 뒤 영원히 계속될 나라는 천국과 새롭게 된 우주 둘입니다. 천국은 원래 있던 영물과 우리 성도들로 영원히 계속되는 곳이며 이곳에는 새롭게 된 만물이라도 물질로 된 다른 피조물은 들어올 수 없는 곳입니다.

새롭게 된 우주에는 성도들에게 의롭게 사용된 만물들이 새롭게 함을 받아 다시 새롭게 창조된 상태에서 존재하고 또 우리는 천국에서 이 우주를 오가게 되며 이 우주도 다스리기 때문에 물론 이 우주에도 우리는 영원히 계속 있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두 곳을 자유롭게 왕래하게 됩니다. 물론 본부는 천국이며 주 무대는 천국입니다. 우주는 발을 디디는 발등상과 같다고 했습니다. 만물과 짐승은 우리와 함께 천국은 들어갈 수 없으나 새롭게 함을 받고 영원히 의로운 나라가 된 이 우주에서 영원히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고대 소망하는 것입니다. 사후의 세상을 천국 하나로 보지 마시고 둘로 보신다면 잘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