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믿음의 분량(롬12:4-8) 3867
서기
성경
0
28
2023.03.13 21:51
9. 질문 : 믿음의 분량(롬12:4-8) 3867
성경에 보면 모든 사람이 믿음의 분량이 다름을 말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분량의 뜻을 알고 싶습니다. 믿음의 수준, 깊이, 농도를 말하는 것입니까? 사람마다 믿음의 색깔도 다른데 이 믿음의 색깔도 믿음의 분량을 말합니까?
답변 : 믿음의 분량에 대한 자세한 해석은 롬12:4-8에 있습니다.
1. 질문하신 '믿음의 분량'은 롬12:3에 나오는 말씀입니다.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중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2. 본문의 '믿음의 분량'에 대한 구체적 해석은 롬12:4-8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 몸에 여러 지체가 있고 그 지체들은 각기 다른 직분을 가지고 있음을 말씀합니다. 하나인데 서로 같지 않고, 서로 다른데도 하나라는 면을 서론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교회 안에서는 예언하는 사람도 있고, 섬기는 사람도 있으며, 또 가르치는 사람, 권위하고 구제하고 긍휼을 베푸는 등으로 여러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믿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주신 '믿음의 분량' 즉, 하나님께서 맡기실 때 순종하면 순점L 되어지는 분야가 따로 있고 그 정도가 따로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3. 질문하신 내용을 살펴본다면
신앙은 같은데 하나님께서 맡긴 분야가 다를 수도 있고, 하나님께서 맡긴 분야는 같은데 신앙의 실력이나 경륜 등에서 수준의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우리 한국교회를 기준으로 본다면, 교회 내의 거의 99% 갈등과 동일 교파 안에서 여러 교단으로 분열을 하는 일들은 거의다 이 면을 잘못 알고 있어서 생기는 일입니다. 물론 알면서 고의로 지독한 교권욕에 사로잡혀 그런 수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