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 어려운 현실이란 2. 왜 기쁘게 여겨야 하는지 302…
서기
성경
0
31
2023.03.13 21:51
2. 질문 : 1. 어려운 현실이란 2. 왜 기쁘게 여겨야 하는지 3020
1.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왜 기쁘게 여겨야 하나요?
2. 성경은 우리들에게 인내를 요구하시는데 우리가 인내 하여야할 이유가 무엇인지 알려 주세요?
3. 현실이 왜 중요합니까?
4. 어려운 현실을 만날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하느뇨?
답변 : 하나님을 아버지라 합니다. 아버지라는 표현을 잘 생 각해 보셨으면
1. 믿는 사람에게 주시는 현실이란, 훈련소의 군인과 공부하 는 학생을 두고 생각하셨으면
고교 3년을 쉽게만 공부하고 편하게만 놀다가 보내는 실업계 학생과 입시를 위해 사력을 다하는 일류 인문고교 학생을 비교해 보셨으면 합니다. 실업계 학생들에게는 숙제도 별로 없고 영어나 수학도 어렵게 가르치지 않습니다. 놀러 다니기 좋고 연애하기도 좋습니다. 그래서 상고나 공고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고교 3년의 추억을 항상 간직하고 싶어 그 졸업생들 방에는 심방을 가보면 별별 사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일류 인문고교 졸업생 방에는 고교시절 추억을 담아놓은 사진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때를 생각하면 몸서리가 칠 것입니다. 또 사진을 찍을 기회도 없었을 것입니다.
일류 인문고교를 입학할 수 있는 학생이 10대 청소년 시절을 마음껏 놀고 싶어서 실업계 고교로 진학하는 경우는 없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그들은 놀기가 싫어서 그럴까요, 공부가 노는 것보다 더 재미가 있어서 그럴까요? 훗날을 생각했을 것입니다. 군인들의 평소 훈련도 마찬가지입니다. 6.25전쟁 직전에 군기가 빠진 남한은 사력을 다해 준비한 북한에게 전쟁 3일만에 서울을 내주고 불과 2개월 정도기간에 낙동강까지 밀려내려 갔습니다.
2. 현실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만드십니다. 아버지의 집념은 도저히 꺾을 수가 없습니다.
① 사력을 다해 준비하도록 환경을 조절하시는 분이 바로 하 나님입니다.
천국을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은 이 세상에 사는 동안뿐입니다. 이 기간에 준비한 것으로 우리의 영원한 천국 생활은 결정이 됩니다.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께서는 기어코 우리 믿는 사람을 이 세상 준비 기간에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 훈련을 잘 받아 실력 있는 군인을 만들고 싶어 하십니다.
고교생에게 초등학교 문제집만 사주게 된다면 우선은 좋겠지만 시험을 쳐야 할 학생으로서는 참으로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일 고교생에게 그 학생으로서는 있는 힘을 다해야 풀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를 가진 문제집을 사 준다면 아주 이상적일 것입니다. 있는 힘을 다해도 풀 수 없는 문제는 역효과가 나타납니다. 쉬운 문제는 실력을 늘리지 못합니다.
군인이라면 자기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피땀을 흘렸을 때 넘어갈 수 있는 정도의 훈련을 받게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너무 무리하면 꺾입니다. 너무 쉬우면 훈련이 아니라 노는 것입니다. 이런 고통을 넘어선 사람과 이런 고통을 한번도 겪지 않은 온실 속의 화초는 이후에 태풍이 불어보면 천지차이가 있습니다.
②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일부러 어려운 환경을 만들고 계십니다.
미운 자식 고통이나 받으라는 뜻으로 공부를 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체육시간만 있으면 좋은데 하필이면 영어나 수학시간을 많이 잡는 이유도 그 학교 학생들 기합을 주기 위해 그렇게 한 것이 아닙니다. 자꾸 더 배우고 더 익히고 더 알아서 더 실력 있는 사람이 되어 아버지를 뒤이어 아버지의 것을 다 맡기려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더 어려운 현실을 만들어 자꾸만 어려운 일을 당하게 하시는 이유입니다. 사랑하지 않아서가 아니고, 우리를 지극히 사랑해서 그렇게 하시는 것입니다.
3. 질문 내용에 집중하겠습니다.
① 어려운 시험을 만나면 왜 기뻐해야 하는가?
어려운 문제를 많이 풀어 봐야 실력이 늘기 때문입니다. 실력이 늘면 실력 있는 사람이 됩니다. 실력 있는 사람이 되면 아버지께서 자기 사업과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맡기게 됩니다. 실력 없는 아들에게 회사를 맡겨놓으면 금방 다 팔아먹고 망하게 됩니다. 돈만 날라 가는 것이 아니고 그 사람의 목숨까지도 위태로워집니다.
② 성경이 우리에게 인내를 요구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단 한번의 현실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준비를 다 시키지는 않습니다. 이 현실에서는 이런 문제를 가르치고 저 현실에서는 저런 어려움을 이해시키면서 계속 길러 가시는 것입니다. 학생이 매일 아침 첫 시간 수업만 끝나고 집으로 가버리면 그다음 시간에 배울 것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고교 1학년 들어가서 첫 시험에는 1등을 하고 그다음 집에 가서 3년을 놀아버린다면 나머지 공부는 어찌 하겠습니까?
하나님께서 각자 각자에게 꼭 필요한 과정과 내용을 가지고 훈련을 시키되 그 사람 평생을 통해 가르치고 훈련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도에 포기를 해버리면 그 모든 것을 다 배울 수가 없습니다. 국어는 100점인데 영어는 0점 맞는 학생처럼 되어 버립니다.
③ 현실이 중요한 것은?
현실이란 단 한번으로 지나가는데, 그 현실에서는 그 현실이 아니고는 다시는 준비할 수 없는 중요한 내용을 가르치고 훈련시키기 때문입니다. 답변자가 고3학년 때 이차삼각함수를 배우는 주간에 결석을 한 적이 있습니다. 원래 수학을 잘 하지도 못하지만 그래도 대충 돌아가는 감은 잡는 정도인데 이차삼각함수는 감조차도 잡지 못하고 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오늘까지도 이차삼각함수는 답변자에게 아프리카 어느 부족과 같습니다.
두번 다시 반복할 수 없는 딱 한번의 기회, 이것이 현실입니다. 우리의 평생은 현실의 연속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얼른 생각하면 오늘 안 되면 또 내일 새로 하면 된다고 생각하나 오늘과 내일은 나 보기에는 같아도 실은 하나님께서는 어제 가르칠 것이 따로 있고 오늘 가르칠 것이 따로 있어 한번 그 현실을 흘려보내고 나면 그 면으로는 죽는 날까지 다시 기회가 없어집니다.
④ 어려운 현실을 만날 때마다?
입맛을 다셔야 합니다. 마치 컴퓨터 게임에 미친 학생들이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면 입맛을 다시고 애터지게 기다리듯이! 그 이상하지요? 늘 하던 게임만 하면 쉬울 터인데. 새로 나온 게임을 배우려면 시간도 걸리고 돈도 들어가고 땀도 흘려야 하고 잠도 자지 못하는데?
군인이 신무기를 지급받으면 그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기 위해서 수많은 땀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만일 익히고 나면 적을 단번에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신무기 개발에 국력을 다 기울입니다. 임진왜란의 패전이 일본의 조총 때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들이 그 무기를 익히느라고 고생한 대가로 이 나라에 와서 가져 간 것은 비교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새로운 현실을 주시면, 또 눈물도 흘려야 하고 고통의 수개월 또는 수년을 보내야 하고 춥기도 하고 여러 어려움을 겪지만, 이런 저런 어려움을 많이 겪어볼수록 그 사람의 실력은 이루 말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곳에서 답변하는 사람이 과거 겪어본 어려움을 그 당시에 더 많이 더 강하게 겪어보았다면 오늘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더 필요한 말씀을 더 드렸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