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12지파와 관련된 144,000 4343

주제별 정리      

                                   8. 12지파와 관련된 144,000 4343

서기 0 18
8. 질문 : 12지파와 관련된 144,000 4343

계시록에보면 144,000인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12지파에서 12,000명씩 구성되어 있는데 계시록이 예언의 말씀이라고 했을때 어떻게 이루어진다는 말인가요?


답변 : 144,000 이라는 숫자는 12에 12를 곱한 숫자입니다.

1. 십사만 사천명

구약의 '12' 숫자는 12 지파라는 숫자입니다.

구약 성도는 어떤 성도든지 12 지파에 속했습니다. 물론 12 지파가 있기 전인 야곱 이전 시대는 12 지파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12 지파가 생긴 이후로 12 지파라는 것은 당시 믿는 사람 전부를 뜻합니다.

신약의 '12' 숫자는 12 사도라는 숫자입니다.

신약 성도는 구약처럼 야곱의 12 아들을 통해 내려오는 혈통 소속은 아니지만 신앙적으로 예수님의 12 사도들에게 이리 저리 얽히고 섥혀서 결국 신약의 어떤 성도라 해도 그 12 사도들의 계통을 통해 그들의 수고와 전도와 양육을 통해 믿게 되었고 또 믿는 사람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2'라는 숫자는 모든 성도 전체를 뜻하게 되는 것입니다.

'144,000'이라는 숫자는 12 구약 성도 전체를 말할 때 '12'라고 합니다. 신약 성도 전체를 말할 때도 '12'라고 합니다. 질문하신 계7:4에서는 12사도로 요약되는 신약성도 총합을 말하지 않고 구약성도만 해당되는 구약의 12지파를 지파별로 12,000명씩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구약성도만을 가지고 말씀했으나 실은 창세 이후로 재림 때까지 이 땅 위에서 믿고 갈 모든 택자 전부를 말하는 숫자입니다.

2. 계시록은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했으므로

질문하신 요한계시록 7장의 내용을 가지고 예를 들면 계시록 7장에서 온 세상에 성도들의 신앙을 시험하는 많은 환란들이 있다고 했기 때문에 이 말씀대로 오늘까지 온 세상에는 우리를 사방천지에서 시험하는 것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계시록 13장에서 세상을 짐승으로 상징했는데, 오늘 세상은 과연 짐승과 같으므로 그 예언이 이루어진 것이고, 온 세상이 짐승에게 경배한다고 했는데 과연 오늘 세상은 하나님의 형상을 본받은 참 사람의 모습은 없고 겉보기는 사람인데 전부들 짐승이 되었고, 그런 짐승인 세상에게 짐승 같은 사람들이 경배하고 짐승이 되기를 노력하고 존경하고 따르고 있으니 '경배'하리라는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재질문 : 한 지파에 12,000명이라 한 것은? 바코드로 떠들썩 했던 666은?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래도 궁금한 것이 있어 또 질문을 올립니다.

신약 성도 전체를 말할 때도 '12'라고 한다고 하셨는데 성경의 어떤 말씀에 근거해서 성도전체를 말한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2지파와 12제자를 '12'로 나타낸 것은 알겠습니다. 그런데 왜 지파별로 12,000명씩이라고 말씀하신건가요? 12,000명도 이 땅위에서 믿고 갈 모든 택자라면 왜 12,000명이라고 한건가요?

‘...참 사람의 모습은 없고 겉보기는 사람인데 전부들 짐승이 되었고, 그런 짐승인 세상에게 짐승 같은 사람들이 경배하고 짐승이 되기를 노력하고 존경하고 따르고 있으니 '경배'하리라는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짐승이 되기를 노력 한다는게 구체적으로 어떤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짐승에게 경배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암8:11에 보면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계시록에 나와 있는 기갈도 이런 기갈이 아닌지요?

재림때 있을 666표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지 아니하면 매매하지 못한다는... 예전에 설교중에 이 표를 받으면 안 된다고 들었습니다. 매매를 못하게 되더라도 끝까지 받지 말라고 하셨는데 이 666표는 무엇입니까? 한때 기독교에 바코드라고 떠들썩했던 적도 있었는데 이 666은 무엇인지요?

요즘 성경에 대해서 무지함을 너무 많이 느낍니다. 같은 말씀을 몇 회씩 들어도 몇 년이지나 다시 들으면 새롭기도 하고 학생들이 질문을 하면 대답하지 못하는 부분이 너무 많아 참으로 부끄럽습니다. 신앙선배에게 물어도 시원하게 대답을 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말씀을 바로 알고 가르치는데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런 공간을 마련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답변 : 12라는 숫자와 말세 교회의 형편 등에 대하여,

1. '12'이라는 숫자가 성도 전체를 말한다고 설명 드린 것은

구약에서 하나님의 백성은 '12'지파로 분류하면 전부 다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또 그 12지파는 바로 구약 성도 전부였습니다. 예를 들면 출애굽 광야 40년은 실제 구약 교회였으며 동시에 구약교회 역사의 한 부분을 가지고 구약 교회 전체를 함축시켜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역사는 오늘 우리 신약교회도 세상 속에서 당할 일이 그러할 것임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출애굽의 모든 하나님 백성은 항상 12지파로 분류했고 또 그 12지파가 바로 하나님의 백성 전부라고 표현되었기 때문에 '12'라는 숫자를 교회 또는 성도 전체를 가르친다고 해석하는 것입니다.

2. 지파 별로 '12,000명'이라고 한 것은

위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12'라는 숫자는 전체 교회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1,000(천)'이라는 숫자는 성경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양 전체를 표현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지파에 속한 사람의 숫자를 12,000이라고 한 것은 '12 X 1,000' 이니, '12'라는 숫자는 각 지파에 속한 믿는 사람 전부라는 뜻이고 '1,000'은 그 지파에 속한 수많은 성도 전부를 말하고 있습니다.

3. 사람을 짐승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된 것이 원래 인간의 참 모습입니다. 인간의 타락으로 인간에게는 인간만이 가지는 참 인격성은 없어지고 그 대신 짐승도 가지고 있는 그런 요소들만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을 짐승으로 표현하게 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노력하고 지금 총력을 기울이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을 되찾기 위한 것이 아니고 점점 더 하나님과 멀어지는 일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짐승 되기를 노력한다고 표현했습니다.

4. 짐승에게 경배하지 않으려면

우선 세상을 섬기지 않으면 '매매를 하지 못하게 한다'고 했으니 경제적 궁핍을 각오해야 합니다. 지금 세상은 언제라도 마음만 먹으면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완벽하게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성경이 말씀하신 대로 이 신앙의 길을 꼭 걸으려고 한다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세상이 될 것이고, 그 첫째 고통은 바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닥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지금 토익시험을 치지 않고는 어떤 직장도 들어갈 수 없을 정도인데 현재까지는 주일날만 시험을 보고 있습니다.

5. 암8:11의 기갈과 계시록의 기갈.....

계시록에는 기갈이 표현되어 있지 않은데.... 혹 어느 부분을 두고 말씀하셨는지요?

6. 재림 때 있을 '666'이라는 숫자는?

다음 문답자료를 우선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1533번).


방문인 언급 : 사람(=옛사람)을 짐승이라 표현한 성구들 보충

▶ 사람(=옛사람)을 짐승이라 표현한 일부 성구들

1. 유다서 1장 10절
이 사람들은 무엇이든지 그 알지 못하는 것을 훼방하는도다 또 저희는 이성 없는 짐승 같이 본능으로 아는 그것으로 멸망하느니라

2. 디도서 1장 12절-14절
그레데인 중에 어떤 선지자가 말하되 그레데인들은 항상 거짓말장이며 악한 짐승이며 배만 위하는 게으름장이라 하니 이 증거가 참되도다 그러므로 네가 저희를 엄히 꾸짖으라 이는 저희로 하여금 믿음을 온전케 하고 유대인의 허탄한 이야기와 진리를 배반하는 사람들의 명령을 좇지 않게 하려 함이라

3. 마태복음 7장 6절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저희가 그것을 발로 밟고 돌이켜 너희를 찢어 상할까 염려하라

4. 창세기 6장 3절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5. 마태복음 15잘 25절 - 26절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가로되 주여 저를 도우소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니라

6. 마태복음 3장 7절
요한이 많은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이 세례 베푸는데 오는 것을 보고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 독사의 자식 : 마태복음 12장 34절, 마태복음 23장 33절, 누가복음 3장 7절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