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일곱 머리 열 뿔과 어린양의 싸움, 진실의 뜻 (계17) 2429

주제별 정리      

                                   21. 일곱 머리 열 뿔과 어린양의 싸움, 진실의 뜻 (계17)…

서기 0 16

21. 질문 : 일곱 머리 열 뿔과 어린양의 싸움, 진실의 뜻 (계17) 2429

계시록에 나오는 짐승과 일곱 머리와 열 뿔이 한 덩어리 되어 어린양과 싸운다고 하는데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가요? 그리고 진실한자만이 승리한다고 하는데 진실은 무엇을 말하나요.


답변 : 짐승은 세상, 일곱 머리는 세상 사상, 열 뿔은 세상 모든 세력 전부를 말합니다.

1. 짐승과 일곱 머리와 열 뿔

짐승

하나님 없는 인간은 짐승과 꼭 같습니다. 세상의 주인공이었던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아 하나님을 모신 인간이었기 때문에 세상은 비록 물질계였지만 하늘나라의 축소판이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범죄 하자, 인간 속에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영이 죽어버렸습니다. 그 후로는 인간이 짐승과 다른 점이 없으므로 사람이 짐승이 되었습니다. 물질계의 주인공이 짐승이 되었으므로 세상은 짐승의 나라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성경은 세상을 짐승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일곱 머리와 열 뿔

머리는 사상을 말합니다. 일곱 머리라 하신 것은 인간 지식 인간 사상의 모든 종류를 다 가르쳐 말씀했습니다. 뿔은 권세나 힘을 가르칩니다. 이 땅 위 모든 종류의 힘 전부를 가르쳤습니다.


2. 짐승의 정체

하나님 없는 세상에 수도 없는 사상과 세력들이 있습니다만 그 출처를 파고 들어가면 짐승 한 마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불교든 유교든 동서양의 무슨 철학이나 지식이든, 어느 국가든 과학의 힘이든 돈의 힘이든 그 무엇이든지 세상에 있는 것 전부는 한 마디로 말하면 짐승의 일부입니다.

그것들끼리 서로 싸우고 다투며 합했다가 나뉘고 별별 조화를 부리며 인류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러나 그 전부가 하나님이 없다는 점에서는 동일체입니다. 그 속 깊은 곳에는 악령이 주인으로 들어앉아 있고 가장 외부적으로는 그 이름과 생긴 모양이 각각 달라서 사람들이 다른 줄 아는데, 이는 착각입니다.

세상의 목적은 구원을 위해 오신 어린 양 예수님을 방해하고 반대하는 일입니다. 신학대학교 허가를 내주고 기독교를 적극 지원하는 교육부나 기독교를 탄압하는 공산정권이나 기독교와 다른 길을 가는 천주교나 무신론이 이 세상에서 완전히 다른 별개의 조직들 같지만, 알고 보면 하나라는 것입니다.

3. 따라서, 오늘 세상은 최점{으로 두 중심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구원의 주님과 지옥으로 데려가려는 악령이 그 제일 중심에 있고, 주님에게는 진실을 가지고 따르는 성도들이 붙어있고, 그들 외에는 전부가 한 패거리들입니다. 복장은 달리 입었고 집안은 다르고 국가도 다르며 아주 모든 것이 다른 것 같은데 그 소속은 전부 동일입니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