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질문) 라식 수술 (쉬/1398)

주제별 정리      

                           10. (질문) 라식 수술 (쉬/1398)

서기 0 29

10. (질문) 라식 수술 (쉬/1398)

눈수술에 대해서 궁굼한게 있어서 질문합니다.
'리아식 수술'말인데요.
리아식 수술은 다른 수술하고는 다르고
단지 눈 시력을 좋게 한다는것 뿐인데요.

리아식 수술도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건가요?
제가 생각 하기로는 다른 성형 수술이나 뭐 그런 것과는 별개의 것으로 생각되는데....


(답변) 보통이라는 것을 엄청 싫어하는 세상이지만, 보통의 원칙이 신앙의 원칙입니다.


1.세상이 평범한 것, 보통 것, 일반적인 것을 그렇게 탈피하려 난리들입니다.

어떻게 하면 좀더 튈 수 있겠는가? 수십명 친구들이 걸어가는데 내 모습이 확 돋보일 수 있겠는가? 내 이름이 다른 수십명 수백명 앞에 먼저 걸릴 수 있겠는가?

머리를 올리고 꼬우고 이런 저런 것을 갖다 붙이고 칠하는 것은 대개 돋보이기 위해서입니다. 튀는 사람이 되라고 학교도 사회도 정신없이 몰아 붙이고 있습니다. 형식 파괴, 전통 파괴, 젊은이의 발랄.......... 지금 10여년 계속해서 얼마나 자극적인 뉴스를 듣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2.산속에 호랑이가 튀면 사냥을 못합니다. 산속에 토끼가 튀면 쥐도 새도 모르게 죽습니다.

호랑이는 천하무적이지만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식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조용히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움직일 때는 결정적인 기회에 딱 한번으로 끝내야 합니다. 산속의 토끼는 자기를 드러내는 순간 하늘의 매, 풀 속의 뱀, 나무 사이의 늑대 오소리 등 수도없는 적들에게 바로 자신을 먹이감으로 올려놓게 됩니다.

세상이 오늘 시민운동하는 분들 말대로 서로 감추지 말고 다 공개하고 믿고 살아야 할 곳인가요, 아니면 밀림보다 더 독한 맹수들의 전쟁터인가요? 자기를 드러내면 그냥 죽습니다. 숨는 지혜, 기회가 올 때까지 조심하는 신중함, 자기 몸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네발로 기어다니듯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믿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주신 자연 신체조건과 주변환경 등을 하나님의 맞춤식 선물이라고 깨달아야 합니다. 첫째는 그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대로 살면서 좀더 발전적인 상황을 주신다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3.신앙의 기본 원칙은 주신 여건에서 가장 평범한 길을 걷는 것입니다.

자신의 신체상황에 대하여 왜소함을 느끼거나 자만을 가지는 것, 그래서 이런 저런 여러 무리되는 기술이나 조처를 취하는 것은 신앙이 아닙니다. 주신 세상 자연 환경 신체조건 등을 자연스럽게 감사히 받아가지는 것이 신앙입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취할 수 있는 편리와 기술은 하나님 주신 선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누구에게나 다 적용되고 보편화가 되어 있는 기술이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자기를 튀어나게 하는 것은 세상 생존의 기본법을 어기는 미련한 일입니다. 다리가 부러진 사람이 목발을 사용하는 것, 눈 나쁜 사람이 안경을 사용하는 일은 할 수 있는 평범한 기술이고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기술입니다.

그러나 무슨 최첨단의 기술로 인공지능 팔 다리가 개발되었다고 한다면, 좀더 세월을 기다려서 현재 목발처럼 평범하게 될 때까지 기다리는 지혜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세상일에는 너무 앞서는 것이 지혜없는 일입니다. 그 해로운 점이 참으로 많습니다.


4.라식 수술정도라면

현재 치아로 말하면 임플란트 기술이 나와 있습니다. 아직 대중 보급이 시작된 지 막 10여년 안팎입니다. 안경이 필요없다는 라식 수술도 이제 기술이 보급된 지 약 3-4년 정도입니다. 이런 기술들은 조금 더 기다리는 지혜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아직 젊은 분이나 어린 학생이라면 몇 년 뒤에 해도 크게 불편이 없을 듯 합니다.

용감한 다른 사람들, 신기술이 나왔다 하면 유행에 앞서기 위해 달려가는 분들, 그런 분들이 앞다투어 그런 기술로 편리하게 되었다고 자랑하고 나면 그분들을 오랫동안 지켜 본 다음, 그다음에 안심하고 뒤따라 가는 것이 지혜로울 것입니다.

성형수술이다 해서 무슨 신물질이 개발되어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가 지금 돌이킬 수 없어 후회한다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조금 더 기다리셨다가 신중하게 하셨으면 합니다. 만일 라식 수술기법에서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몇 년 후에 나타나게 된다면 신체 중 다른 부분과 달라서 연습 삼아 버려도 될 부분이 아닙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