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질문) 욕심 때문에 미치겠네요!! (쉬/945)
서기
신앙
0
27
2023.03.13 21:42
4. (질문) 욕심 때문에 미치겠네요!! (쉬/945)
안녕하세요!!
욕심에 대한 글을 문의답변방에서 잘 읽었습니다!!
정말 너무도 많이 찔리더군요! 근데 문제는 그놈이(육체의 정욕) 절 꽉 물고 늘어져 있습니다! 성경 책 읽고 기도해서 발로 걷어차도 좀 있으면 어느새 절 물고 있지 뭡니까! 진심으로 마음잡으려고 주님께 회개하고 몇일 신앙이 나름데로 한걸음씩 나갈 땐 그놈이 꿈에까지 찾아와서 절 못살게 굴더군요!! 참 환장하겠데요!!
지금까지 수만번은 족히 실패했습니다!
주님이 제림 하실때가 임박한건 같은데 전 하나도 해 놓은게 없으니 미치겠습니다!! 목사님 그놈 물리칠 구체적인 방법좀 불쌍한 이놈(그래도 우린 형제잖아여!!) 주님께 기도 하셔서 알려주세요! 두사람이 합심해서 기도하면 좋잖아요!! 그럼 수고하시고요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항상 함께 하시길 빕니다.
(답변) 욕심은 교만죄와 함께 끈질긴 면을 가지고 있음을 아셨으면
무릎이나 허리까지 올라오는 물 속에서 장거리 달리기를 해 보셨습니까?
단번에 승부를 내려고 빨리 달리면 얼마 못 가서 퍼집니다.
물의 저항을 몸으로 느끼면서 적절하게 발을 움직여야 합니다.
육지에서보다는 한 두 템포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가야 합니다.
거짓말 하는 죄는 결심하는 순간부터 혓바닥을 깨물고 결판을 내야 합니다. 입만 벌리면 저절로 거짓말이 습관적으로 나오는 것을 고치기 위해 10일간 어떤 말이라도 한 마디도 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단 순간에 해결을 해야 할 일도 있지만, 마음 속에 욕심을 꺽는 일은 단 한순간에 꺽으려고 들면 나 자신이 먼저 지쳐서 엎어져버립니다.
욕심을 꺽는 일은 대단히 오랫동안 면밀하게 차분하게 '연구'를 해야 합니다. 욕심이 왜 나쁜지, 그 욕심이 무슨 일을 내는지, 그 욕심의 종류가 몇개나 있는지, 그 욕심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오랫동안 명상하고 살피고 연구하다 보면 그 욕심을 꺽을 수 있는 길이 보일 것입니다.
욕심죄와 조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는 놈 중에 아주 질기고 욕심과도 견줄 만한 놈이 바로 교만죄입니다. 교만죄도 일단 그 모습을 드러내면 때려잡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욕심을 잡으려고 해도 끝없이 들고 나오기 때문에 탄식하시는 질문자처럼 교만죄 역시 그렇습니다. 그래도 일단 드러나는 놈을 그렇게 잡으시면서, 동시에 끈질기게 차분하게 오랜 세월 연구를 해야 합니다. '교만'이란 무엇인가? 교만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 결과가 무엇인지, 어떤 상황에서 잘 나타나는지... 깊이 새기고 살피고 연구하다 보면 교만죄도 확실하게 잡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욕심이나 교만죄는 오랜 연구와 깊은 명상에 의하여 해결되는 면이 있습니다. 손쉽게 단칼에 해결되는 방법은 생각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특별한 은혜로 기도 중이나 또는 말씀을 듣는 가운데 빛이 확 비취면서 해결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경우라 해도 그 한 순간의 해결로 정말 해결이 끝났다고 생각하면 또 사로잡힙니다.
차분하시고, 장거리 경주로 마음 자세를 돌리시고, 그리고 나서 하나님 앞에 은혜를 구하시면, 생각만큼 그렇게 오랜 세월이 걸리지 않고 어느덧 급격하게 잡혀질 것입니다. 신앙이 자라가는 과정이 거의 그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