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질문) 이사를 할 경우 (쉬/1184)

주제별 정리      

                           1. (질문) 이사를 할 경우 (쉬/1184)

서기 0 24

1. (질문) 이사를 할 경우 (쉬/1184)

시골에 사는 사람은 부산에는 못 오게 하셨다고 하셨고..

부산서부교회에서 자매님들을 많이 출산해서
그 자매님들이 결혼을 거의 다른 지방 외부사람과 했다고 하신 것 같은데
그렇게 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답변) 거주 이동 문제를 두고는, 신앙생활에 제일 좋은 환경을 찾으라는 것이 원칙

1.거주지역은, 그 어느 곳에 있든지 옮기지 말라는 것이 늘 기본 교훈입니다.

아담이 주거환경 때문에 죄를 지은 것이 아닙니다. 그가 가졌던 환경은 최고 지상의 조건을 다 갖추고 있었습니다. 오늘 우리 현실이 아담으로 말하면 에덴동산입니다. 각자에게 주신 자기 현실은 자기에게는 에덴동산입니다. 다른 곳이 부럽고 환경이 좋아져야겠다고 이사를 하는 것은 현실을 하나님이 인도하는 대로 가는 사람이 아니고, 아담처럼 자기 현실을 자기 스스로 변화시키는 것이니 이는 큰 죄가 됩니다.

만일 도시사람들이 전부 시골로 내려가는 시대에 백목사님이 계셨더라면 시골로 가지 말라고 했을 것입니다. 당시는 시골 사는 분들이 대거 도시로 다 몰려가던 때입니다. 누가 어디서 어디로 움직이든, 좋은 조건을 찾아 무작정 움직이는 것은 신앙이 아닙니다. 그래서 시골사람이 도시로 움직이는 것을 한번씩 주의시킨 것입니다.

시골사람들이 부산으로 오는 것을 금했다는 것은, 무조건 그렇게 한 것은 아닙니다. 공회 교인들이 도시로 가고 싶은데, 좋은 환경을 찾아 간다고 말하기는 그렇고, 핑게를 대기를 부산서부교회에 가서 더 잘 믿고 살고 싶어 그렇다고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겉보기는 신앙중심 같으나 그 속은 도시로 가고 싶어 바람이 들어서 그런 경우가 절대 다수였습니다. 그들에게 이동문제를 두고는 신앙의 가장 근본 원칙인, 자기에게 주신 현실은 하나님께서 인도하기 전에는 움직이지 말고 그 자리를 자기 에덴동산인 줄 알고 지키라는 교훈이었습니다. 또 하나 더하여, 우리는 현재 사는 곳에 하나님께서 맡긴 자기 교회가 있습니다. 그 교회 안에는 하나님께서 자기에게만 특별하게 맡겨놓은 일이 있습니다. 그것을 지키라는 것이었습니다.


2.서부교회 교인들의 결혼은 최대한 교회 내 결혼입니다. 교회를 중심으로 결혼을 한다는 말입니다.

결혼을 인간의 지상목표로 생각하는 사람은 결혼 상대를 따라 못 갈 데가 없고 못 할 짓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신앙지상주의로 사는 믿는 사람이라면 결혼을 해도 자기 신앙생활에 가장 유익한 방향으로 결정하는 것이 전제조건일 것이고, 나머지 조건은 그다음에 맞추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신앙이 좋은 사람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서부교회 여자분들은 백목사님 밑에 신앙생활하는 것을 좋아하고 결혼도 최대한 교회 생활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찾기 위해 노력했던 분들입니다. 아마 그 집념과 노력은 교회사적으로 비견될 예가 없을 정도일 것입니다. 그러나, 받은 교훈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노력하는 노력은 자기로서는 최대한 노력하지만 하나님께서 만일 지방교회로 결혼을 하지 않으면 안 될 형편을 주실 때는, 순종이 먼저이기 때문에 아쉽지만 그렇게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통계적 숫자로 보면 몇 명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백목사님께서 그 숫자가 그렇게 많다고 표현한 이유는, 마치 북한에서 수십명이 월남을 하면 우리는 늘 그런 것이라고 그냥 듣고 넘어갑니다. 그러나 만일 남한에서 북한으로 월북한 사람이 한 사람 나오면 온 나라가 더들썩한 것과 같습니다. 이라크 군인 수만명 죽는 것은 지나가는 보도 한 줄이고, 미군 몇 명 죽게 되면 미군이 몰살 한 것처럼 세계가 집중하는 것과 같습니다. 서부교인이 결혼 문제로 다른 교회로 움직이는 경우는 극히 미미합니다. 그러나 백목사님은 그 몇 명 되지 않은 숫자가 온 교회 뿌리가 뽑혀 나가는 것처럼 느꼈을 것입니다. 그렇게 교인이 많았는데도 교인 하나를 두고 느끼는 체감이 그렇게 민감했기 때문에 그분은 진정한 목회자였고, 그 그릇은 측량하기 어려울 만큼 컸다고 이곳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