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질문) 복음이 무엇이며 전도는 어떻게 해야 됩니까? (쉬/709)

주제별 정리      

                           6. (질문) 복음이 무엇이며 전도는 어떻게 해야 됩니까? (쉬/709)

서기 0 26

6. (질문) 복음이 무엇이며 전도는 어떻게 해야 됩니까? (쉬/709)


--------------------------------------------------------------------
전도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고 우리는 도구일 뿐이라는건 알고 있습니다.
--------------------------------------------------------------

목사님 안녕하십니까?

전도할 때 빠지지 말고 꼭 전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삼위일체하나님, 신인양성구주예수님
이렇게 어려운 것도 빼지 말고 전해야 됩니까?
저도 잘 모르는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약간 두렵고 힘 빠집니다.


(답변) 복음은, '예수님'입니다. 전도는, 성령이 저 마음을 열어주시라는 기도로


1.복음이란

예수님이 복음입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대속하신 이것이 복음입니다.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얻는 이것이 복음입니다.


2.전도란

①전도 속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오직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을 전하는 것이 전도입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했고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는다는 것을 전하면 됩니다.


②전도 할 때 주의할 점은 인간의 기술로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인간의 어떤 지혜와 기술과 방편도 일체 배제해야 하는 것이 전도입니다.
상대방에게 심리전을 전개하여 믿도록 하려는 분들을 많이 봅니다만
이미 믿은 사람을 가르쳐 기를 때는 혹 사용할 수 있을지라도, 전도에서는
전혀 해당되지 않습니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지나가면서 전도하는 호별이나 거리 전도일 때는
'예수 믿고 구원받읍시다' 혹은 '예수 믿고 천국갑시다'
이렇게 딱 한 마디면 됩니다. 일절 다른 말을 붙일 것이 없습니다.

다만, 전하면서 전하는 사람 마음 속으로 기도할 것은
'저 사람을 믿게 해 주소서!' '저 마음을 열어 주소서!'하면 됩니다.

전하는 내용은 '예수 구원' '믿음으로 구원'이고
전하는 방편은 '성령이 그 마음을 열어주시도록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이면 전부입니다.


③참고로

이렇게 전도했던 서부교회만큼 순수한 전도 결실이 많았던 교회가 거의 없습니다. 현재 국내 초대형교회들은, 안 믿는 사람을 믿게 하여 교인으로 만든 것이 아니고 대개 설교자나 교회의 이름 위치 프로그램 분위기 등이 특별하여 다른 교회를 다니던 사람이 교회를 옮겨와서 그렇게 된 경우입니다.

순수하게 안 믿는 사람을 전도하여 믿게 한 것으로 따지면 백목사님의 서부교회만큼 그 숫자가 많은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오직 전도의 방편은 '예수 믿고 구원얻읍시다' 하는 말 한 마디와 그 말을 전할 때 마음 속에 '성령이 저 마음을 열어 주셔야 합니다.'라는 간절한 기도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전도의 결실 또는 결과로 말한다면, 노력한 것 만큼 주십니다. 전도의 결실은 다른 꾀나 사은품이나 특별한 아이디어로 효과를 높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오로지 전하는 사람의 수고와 흘린 땀만큼입니다. 대개 이곳에서 전도하고 저 사람을 집중적으로 전도해보면 막상 전도되는 사람은 다른 곳에서 나오고 다른 사람이 믿게 됩니다. 우리가 의도한 사람이 전도되는 경우는 희귀합니다.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전도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는 수고만 하고 전도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직접 하는 것임을 보이는 것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