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질문) 주일날 TV시청은 죄짓는 일입니까? (쉬/1690)

주제별 정리      

                           30. (질문) 주일날 TV시청은 죄짓는 일입니까? (쉬/1690)

서기 0 25

30. (질문) 주일날 TV시청은 죄짓는 일입니까? (쉬/1690)

주일날 TV 시청은 죄짓는 일인가요?
주일학교 반사하면서 주일오전, 오후예배, 그리고 분교 다녀와서 집에 들어가면 시간대가 저녁이고, 거실에 TV가 켜저 있으면(참고로 본인만 믿음) 자연히 시선이 가거든요.
그런 것도 다 뿌리쳐야 하는건가요? 더군다나 재밌다고 챙겨서 본다면 더 그런거죠?


(답변) 사58:13, 오락을 행치 말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주일을 두고 기본적으로 조심할 일과 주일의 본질적 의미 등에 대하여는 이미 /연구실/문의답변/이나 /연구실/쉬운문답/ 등에서 충분히 살펴보았으므로 검색을 통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주일날 TV 시청 문제는 사58:13 말씀을 가장 자주 인용하며 참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가족 전체가 믿지 않는 분들이면 그분들은 믿지 않을 자유를 가지고 주일에 TV를 볼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잘 타일러 이해를 구하는 것은 할 수 있으나 충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주일에 TV 시청하는 가족들과 자리를 피하는 것이 지혜로운 일입니다. 오후 분교 예배를 보신다면 늦게 남아서 성경을 보거나 기도를 하시고 집으로 가시면 일찍 자거나 다른 지혜를 찾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현재 신앙으로는 가족의 TV 시청 분위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만 사실 이 정도 어려움은 신앙세계에서는 어려움이라고 할 수 없는 아주 약한 문제입니다. 구구단 외우기도 초등 3학년으로서는 어려운 과제지만 수학을 하려면 구구단 정도의 어려움은 거뜬하게 넘어서야 합니다. 가족들의 TV 시청 정도의 어려움은 그 정도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