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질문) 할렐루야 기도원에 대해서 3661
서기
교회
0
22
2023.03.13 21:34
38. (질문) 할렐루야 기도원에 대해서 3661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최근 저희 교회성도들이 할렐루야 기도원에 관해서
질문도 하고 10년 전에 그곳에 다녀온 분도 계시고 한데,
제가 여기에 대해서 분명하게 답을 해 주지 못했습니다.
어렴풋하게 그곳이 말씀의 노선에서 벗어 난 것 같이 보이는데
확실하게 무엇이 벗어났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목사님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샬롬 ^*^
(답변) 생수로 병을 낫게 하고, 또 귀신을 안수 기도로 쫓아낸다는 곳인데
1.할렐루야 기도원은 신앙의 정도에서 많이 벗어난 곳이어서 깊이 살펴본 적이 없습니다.
이런 곳에 대하여 답변을 드릴 때는 그곳이 어떤 말을 하며 어떤 행동을 하는지 또 어떤 신앙노선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하여 답변자가 먼저 기초사실을 확인해야 하는데 그곳을 직접 접할 기회가 거의 없어 아는 바가 없습니다. 참고로 백영희신앙노선은 할렐루야 기도원이나 일반 신학 또는 다른 이단들 때문에 교인이 접촉하여 문제가 되는 경우는 희귀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곳에 대하여는 알 만한 기회가 없었습니다. 또한 답변자 역시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오기 전까지는 일부로 그런 곳을 알려고 찾아본 적이 없습니다.
먼저 그곳의 언행이나 신앙 문제 등을 이곳에 기초자료로 질문자가 제공해 주시면 그 내용에 대하여 이곳에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오래 전 기억에, 생수로 병을 낫게 하고 안수로 귀신을 쫓아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답변자 주변 마을에서도 매주 대형차를 전세내어 2시간 거리의 할렐루야 기도원으로 교인들이 몰려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시 모든 모든 병을 치료시켜 준다는 생수를 받아와서 신령한 성수(聖水)로 상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상놀음이 됩니다. 사람의 치료와 생사화복의 주권은 하나님에게서 직접 나오지 하나님과 진리를 따라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 외에 어떤 세상 물품 자체가 신령하여 병을 낫게 한다면 이는 신앙이 아니고 의료 차원에서 연구할 문제입니다. 성경의 생수는 신앙양심 안에서 역사하는 성령의 인도를 말합니다.
3.할렐루야 기도원을 비판하기 전, 우선 소속 교단 전체를 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원의 첫번째 죄목은 항상 안수기도하여 병을 낫게 한다는 것이든데, 이는 신약의 은혜시대를 구약의 형식으로 돌아가는 잘못입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문제는 현 한국교계 중에서 안수기도를 배척하고 정죄할 수 있는 교단이 사실상 있느냐는 것입니다.
고신교단이든 합동측이든 현재 자기 교단 소속 목회자들이나 기도원에서 안수기도를 하면 '목회 현장에서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그렇게 해 볼 수 있지 않느냐'고 슬쩍 넘어가고 할렐루야 기도원에서 안수를 해서 병이 나으면 이단이라고 펄쩍 뛰는 정도니 사실상 할렐루야 기도원을 두고 비판하려면 소속교단의 입장을 먼저 살피는 것이 양심일 것입니다.
지금 어느 교단이든지 할렐루야 기도원의 교리나 입장 또는 그 언행에 준하여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는 자기 교단 소속의 기도원이나 목회자 또는 그런 식으로 활동하는 교인들을 보유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그런데 자기 교인들이 그런 행동으로 소속 교단의 교회숫자를 넓히고 교회를 부흥시켜 교세를 증가시키고 또 교인들을 전도하게 되는 것은 내부 문제니까 비록 대들보와 같은 죄라도 눈을 감아놓고 할렐루야 기도원의 티끌은 현미경으로 조사를 해서 정죄한다면 문제입니다.
4.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답변을 위해 그곳에서 직접 내놓은 자료를 제공해 주셨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