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질문) 사형제도는 성경적인지 1614
서기
사회
0
19
2023.03.13 21:28
2. (질문) 사형제도는 성경적인지 1614
목사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또 질문을 하게 되네요.
사형제도는 성경적인가요.
궁금합니다.
(답변) 세상 국가의 사형제도는 하나님께서 세상에게 맡겨놓은 것 중에 하나입니다.
1.사형제도를 두고 일어나는 논란은, 인간이 인간의 생명을 끊을 수 있느냐는 문제입니다.
인간이 인간의 생명을 끊을 수 있느냐는 문제를 두고 세상 양심가들이 떠들고 있습니다.
사람을 아낀다는 뜻이고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뜻이며 인간에게 최후의 기회를 뺏는 것은 인간으로 할 수 없는 잔인한 짓이라는 논리입니다. 사랑을 외치는 기독교와 천주교가 가장 앞장을 서고 있고 일반 세상의 반전론 시민운동가 환경단체 지성인들을 중심으로 제기되는 의견입니다.
2.성경은 세상 일은 세상에게 맡겨 놓으셨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세력이 세상 정권을 틀어쥐고 그 세력이 자기들 생각과 뜻으로 각자 자기 나라를 다스리게 했습니다. 내기 싫어도 세금을 거두어가면 세금을 뺏기라고 하신 것이 성경입니다. 세상을 쥐고 있는 그 세력이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죽으라면 죽어야 하도록 세상의 지배구조와 운영상태를 하나님께서 만들어 놓았습니다.
믿는 우리들까지도 성경에 죄되는 것이 아니면, 안 믿는 불신 정권이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야 합니다. 입대하라면 하고 세금을 내라면 아무리 억울해도 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또 그들이 몇몇 규정은 사형으로 처벌한다고 법을 만들어놓았을 때에는 그 규정에 걸려서 죽지 않도록 그 규정을 조심해서 잘 지켜 소중한 생명을 보존해가며 믿고 살도록 했습니다.
만일, 성경을 어기라고 명령이 나올 때는 그때는 그들에게 죽으면서도 우리는 말씀대로 살아야 하지만 성경으로 금한 것이 아닐 때는 그들에게 맞지 않고 뺏기지 않고 당하지 않고 죽지 않기 위해서 눈치를 잘 살피며 살아야 하는 것이 성경입니다.
3.참고하실 성구로는
마17:24-27에서 한 사람에게 반 세겔을 세금으로 받는 자들이 예수님과 베드로에게 세금을 요구했고 예수님께서 그 세금을 내고 넘어갔습니다.
눅3:12-14에서 회개할 방법을 묻는 세리들이나 군병들에게 심한 착취나 강포를 부리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들의 세상 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세리노릇하고 또 군병노릇하는 것 자체를 금하지는 않았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참고 성구로서 제일 중요한 것은 로마서 13장입니다. 1절로 13절까지를 잘 살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