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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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 66요한계시록08:03 |
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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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1.11.30 00:00
성전 기구, 지성소 안에 금향로
원래 성막과 성전의 기구 배치는 성소에 떡상 등대 향단을 놓고, 지성소에는 언약궤만 놓는데, 히9:2-4에서는 향단이 성소가 아니라 지성소로 기록. 일단 성전이 아니라 첫 장막 둘째 장막으로 표시하여 솔로몬 성전이 아니라 광야의 성막 시절을 설명했고, 향단은 설명에서 생략했으니 이는 전수 기록이 아니어서 그렇다. 또 솔로몬 성전에서는 언약의 비석 외에는 없다 했는데 4절에 만나와 지팡이가 있으니 솔로몬 성전 이전의 성막 모습이다.
왕상8:9 궤 안에는 두 돌판 외에 아무 것도 없으니 이것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온 후 여호와께서 저희와 언약을 세우실 때에 모세가 호렙에서 그 안에 넣은 것이더라
그렇다면 히9장의 설명은 성막과 성전 중에 성막, 또 성막의 관리 중 대제사장이 1년 1차 들어 가는 지성소에 금향로를 가지고 들어 가야 하는 그 절정, 그 원래 행사, 바로 그 장면을 기록. 일반적으로는 제단에 불을 향로에 담고 대제사장이 1년 1차 지성소에 들어 갈 때 향연으로 지성소를 채우지만, 민16:46에서 고라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가 백성들에게 미칠 때 이를 막기 위해 사용 되었고 또 계8:3에서 성도의 기도를 하나님 앞에 올려 드리기 위해 향로가 사용 된다는 점에서 대제사장이 쉴 때가 아니라 제대로 활동을 해야 할 때를 기준으로 설명한 것
23.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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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성도의 기도와 하나님의 구원 역사
계8:3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 성도의 기도
(1) 기도
① 천사
일곱 나팔을 들고 우리의 현실과 우리의 내면과 천하를 휩쓸고 갈 천사들은 그들의 할 일을 바쁘게 하겠지만 이와 동시에 우리에게 기도를 하게 하고 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를 맡은 천사는 반 시 동안의 순간을 이용하여 성도의 기도를 모아 하나님 앞으로 올려 간다.
② 제단 곁의 기도
제단 곁에 서서 기도를 모았다. 제단 곁의 기도란 사활의 대속을 위해 피를 흘리며 기도하는, 그 피를 들고 기도하는, 그 피를 알면서 기도하는 그 기도라야 참 기도가 된다. 남이 수고하고 자기는 구경만 하는 그런 관람식 자세의 기도가 아니라 자기 피를 흘리며 자기 위해 먼저 피를 흘린 주님의 대속의 공로를 실제 눈앞에 두고 기도할 때 그 간절을 주님은 받는다. 제단 곁에서 많은 향을 받았다. 향이란 향기롭게 만든다. 맛보는 것보다 눈으로 보는 것이 넓고 멀리 간다. 보는 것은 가려도 듣는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듣는다. 냄새는 은밀히 더 멀리 더 넓게 간다. 우리의 이 땅 위에 기도가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는 영계의 하나님께 번져 올라가는 면, 그리고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면을 향으로 적었다. 금향로는 불변의 기도를 말한다. 보좌 앞 금단은 영계 하나님 앞에 영원토록 변치 않는 기도의 세계를 말한다. 계5:8에서 이미 ‘이 향은 성도의 기도’라고 말씀해 놓았다.
[금단: 기도의 상달]
(2020년 5월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