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으리라

설교 자료      
​​

[설교]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으리라

성구(발신/수신) 수1:1-9, 왕상8:57-61
일시 미상
출처 이광일2-29,
서기 0 1
내가 모세와 함께 있던것 같이 너와 함께 있으리라 (수 1:1-9, 왕상 8:57-61)

■ 서론

본문 이야기대로(임마누엘 종교)

세계적 부흥가 피얼스가 여호수아 1:9, 마태복음 28장을싸인해서 준것 감사

모세나, 여호수아가 큰일 한 것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이다.

ㆍ본론

1. 신은 모세 유년에서 40세까지 함께 하셨다.

(1) 태중에서부터 선민 구주자 救者)로 택하셨다. 자! 우리도 각각 택함 받은 자이다.

(2) 나일강변에 버릴 당시에도 함께 하시었다. (주께서 공주를 보내셨다) 우리도 내적외수(內敵外讐), 위태한 환란시에도 함께 하심 알라.(3) 어머니가 양육 할 때도 함께 하셨다. 애국심 기르게 했다. 하나님은 장래 준비 위해 근본 선입 주견을 가장 좋은 때에 어머니를 통해서 주셨다.

(4) 애굽 궁중수학시(埈굽宮中修學時)에 구국(救國), 지능(知能), 학습(學習)했다.

우리도 안일시(逸)나 공부시에 준비하자.

2. 미디안 광야 사십년간 모세와 함께 하셨다.

(1) 양을 치는 동안 장래에 이백만 대중을 인솔할 지혜를 실습케 하셨다.

(2) 장래 고생을 실지 훈련케 하셨다. 우리도 실천 신학이 필요하다. (3) 과거 실패의 원인 찾고자 그래서 수양 받는 것이 좋은 것이다. 자력불능(自力不能)이다.

※신 벗으라

오늘이 내 날이다

90.






① 모든 옛것

② 불결

③ 세속심

④ 자력도 성별의 뜻으로서 장래 성민 살 땅이니 신벗으라 우리도 모든 과거 반성키 위한 고난을 주심과 모든 장래의 일을 준비하기 위하여 광야 사십년의 연단이 필요하다.

3. 지도(指導)40년간 함께 하시었다.

(총 합해서 다섯가지로 구분함)

(1) 바로 앞에 설 때마다 꼭 함께 하셨다.(지팡이를 가지고 있었다)(2) 10재앙 내릴 때마다.

(3) 홍해 앞에서 어려울 때에 함께 하셨다.

(4) 특히 민중의 반동이 있을 때마다 혼자 당하게 안두셨다. 자기부리는 사람이니 즉 수족 같이 쓰고 일체(體) 같이, 내 자녀들같이 하셨다.

(5) 복지 입구까지 매사에 절대 불리(絶對不利)하셨다.

4. 끝에 시체와 장례시 함께 하셨다.까지

(1) 고로 우리 말년 생활을 염려 하지 말라. (2) 사후까지 근심 말라.

결론

오직 모세에게만 이렇게 하심이 아니라 여호수아에게도 이렇게 하셨고 여호수아에게뿐 아니라 교회에도 함께 하신다. 내게까지도......※기독자만은 더 말할 것 없다. 임마누엘 종교자인 크리스챤에게야 더 하실것 아닌가?

요셉과 함께 하시고 1. 창세기 39:23

2. 마 28:20 -우리와 항상 같이 하시겠다 하시고

3. 마 1:21 - 임마누엘 신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

 91






※ 임마누엘 종교

(크리스챤의 삼생(三生)에 떠나시지 않고 함께 하시는 주님을 확신하느냐?

-(1) 과거 예수 십자가 대사(代死), 사죄득구인(赦罪得人)된 것을 확신하느냐!

(2) 현재 예수 - 우리 위해 간절히 기도하시는 예수를 확신하느냐? 겸손, 감사, 만족, 간구, 열심내느냐? 우리 기도와 합해야.(3) 미래 예수- 심판석(審判席)에 대변(代)하실것, 확신(確信)하느냐?

이제 부터는 임마누엘 자의 생활하라.

① 범죄 않는 생활 하게 되고

② 희열 생활을 하게 되고

③ 대지대능(大智大能)자가 되라.

모세가 훌륭하게 되고 여호수아가 유명케 된 것은 아무 것도 우리와 다른 것이 없고, 다만 신이 함께 하심이다. 아브라함도 모세도바울도 우리도 아무것 못해도 신이 함께 하시면 된다. ① 범죄한즉 하나님은 떠나신다. 사울과 삼손을 보라주와 같이 하면 또 주께서 함께 해 주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