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적 선정왕 아사

설교 자료      
​​

[설교] 모범적 선정왕 아사

성구(발신/수신) 대하14:1-2
일시 미상
출처 이광일3-08,
서기 0 2
모범적 선정(善政王)아사(대하 14:1-2)

■본 론

주전 962-922까지 41년간 재위한 왕인데 20세쯤 즉위했는데 당시 환경은 신앙이 약할때 였다. 그는 제3차왕 (르호보암,아비야, 아사)으로 20왕중 4왕이 선군이었다. (아사 여호사밧히스기야 요시야). 아버지는 아비야, 어머니는 마아가, 당시 선지자는 아사랴, 하나니, 이 아사왕은 2대 주의로 정치했으니 하나님을 신앙함과 백성을 국태민안(國泰民安)하게 즉 경신애민(敬神愛民)으로 했다. 말로에 잠깐 적은 실수는 있었으나(16:2, 10:12) 이는 인간인 것을 나타냈다.

1. 영적 방면으로 먼저 정치함 (1-5절)

사람에게는 영이 근본인고로, 잠깐되는 세상일 보다 영원한 일이 큰고로, 왕보다 신이 높은고로, 권세가 위에서 온고로-(구장부터 - 신까지)(1) 신전 선행(2) 신의 원수는 우상

(3) 율법교를 기도의 종교라 하고

민안(民安케하고 우상타파하니까 백성들도 도로 돌아오다. 잘 사는 도리는 이 뿐이다. 무엇 무엇 떠들어도 근본문제 해결 할 것이다.

2. 국방 정책(國政策) 이제는 외부 외적을 방어해야 한다. -(1) 축성으로 방비 - 편안하고 튼튼할 때 미리 방비 하는 것은 가장 지혜로우며 국태민안의 장본이 된다. 교회나 국가나 다 있을 때 준비하라.

(2) 군사 훈련을 - 우리의 도를 찾았으니 이제 할 일은 인간뿐이다.

28. 성도의 생활


사/랑/의/순/교자

여호와 편안 주셨다. (6하 7하 11상) 신인 합사 (合事)이다. 성도 쌓고 군사는 준비해도 하나님 떠나시면 암만해도 안된다. 6유다 -주동 30만, 小 베냐민-부종 208만 합 508만 대군이다.

3. 마레사 전쟁(戰爭)에 대승(大)하다.

(1) 외적 보라 -구스인 (에치오파아인, 함의자손) 대장 '세라'가 '마레사'란 곳 (유대 입국에 서대문 고나문이다. 헤브론 부근)으로 백만 대군과 병거 3백승을 가지고 쳐 들어옴.

(2) 멀리 기도로 대항 - 다 준비했으나

① 도와 줄 자는 주 밖에 없으니 주만 의지

합니다.

② 여호와여 우리 편에서 싸워 이기소서.

(3) 대승① 주가 싸우셨다. 백만 대군을 의지한 구스 대장은 패하였고 하나님만 의지한 아사왕은 대승하였다. 전쟁은 천시 승부는 반드시 주께 있다. 이니② '그랄' 까지 추격하여 대파하고 무수한 우양과 보물을 찬송).

얻게됨 (시 79: 승리

■결 론

오늘에 우리도 하나님을 믿고, 우상 버릴것이요 예비 기도해서 악마를 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