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 성탄을 맞이하는 나의 감사

설교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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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구주 성탄을 맞이하는 나의 감사

성구(발신/수신) 마2:1-12
일시 미상
출처 이광일1-05,
서기 0 3
구주의 성탄을 맞이하는 나의 감사

(마태복음 2:1~12)

헤롯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이 이르러 말하되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뇨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 헤롯왕과 온 예루살렘이 듣고 소동한지라 왕이 모든 대제사장과 백성의 서기관들을 모아 그리스도가 어디서 나겠느뇨 물으니 가로되 유대 베들레헴이 오니 이는 선지자로 어떻게 기록된 바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중에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이에 헤롯이 가만히 박사들을 불러 별이 나타난 때를 자세히 묻고 베들레헴으로 보내며 이르되 가서 아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보고 찾거든 내게 고하여 나도 가서 그에게 경배하게 하라 박사들이 왕의 말을 듣고 갈쌔 동방에서 보던 그 별이 문득 앞서 인도하여 가다가 아기 있는 곳 위에 머물러 섰는지라 저희가 별을 보고 가장 크게 기뻐하고 기뻐하더라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와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함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꿈에 헤롯에게로 돌아가지 말라 지시하심을 받아 다른 길로 고국에게 돌아가니라

성경대로 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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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주의 성탄을 맞이하는 나의 감사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탄생하심에 훌륭한 역사적 배경으로 탄생케 되심을 나는 짐심으로 감사 찬송하여 마지않는 바입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에 오시다니! 영광의 하나님께서 이 추악한 세상에 오시다니!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처녀의 몸을 통하여서 세상에 오시다니

1. 시기에 적합하게 오심에 감사

(영웅과 시대 이야기)때는 억천만 만국 만민이 세상의 구주를 고대하여 마지않는 절박한 시기였습니다. 아담 시조로부터 범죄 타락한 이후 인생들의 죄악은 점점 왕성하게 되어 자멸 상태에 빠지는 때였고 인간의 지혜와 능력은 극도에 올라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마저 가리우게 되려 하는 때였고 인간의 의와 선은 천국의 가치를 무시하게 되어지는 때였습니다.

인간의 지혜인 철학과 세상의 모든 종교는 진정한 신을 찾기에 혼란과 곤란을 일으키게 하였습니다. 즉 석가의 대자대비(大慈大悲)는 하나님의 사랑을 대신 하려고 하고 공자의 삼강오륜지도(三綱五倫指導)는 천륜(天倫)을 혼미케 하였고 쏘크라테스의 대지(大智)는 하나님의 지혜를 겨누려하던 때였습니다. 그보다도 소위 아브라함의 신앙 세계도 불신과 암흑에 이르게 되니 46년간이나 공을 드려 지은 성전도 머지 않아 파멸 될 지경에 이르게 되고 거룩하고 신성하다는 율법의 세계도 천국문이 닫혀지게 되는 때 이었나니 여호와의 음성이 이미 끊어진지 4백여년 이르게 된 때였습니다. 즉 백귀야행(百鬼夜行)에 우주란(宇宙亂)이라고 할 수 있는 때였습니다.

따라서 이방 모든 나라에는 하나님을 떠나게 하려는 인간의 종교가 팽창(膨脹)하여 인간의 교만이 하늘에 사무쳐 하나님을 가리우게 되고 유대광야게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하고 큰 소리로 외치던 [여인이 낳은 사람 중에 제일 위대한 사람이요] 만국 만민의 대표자인 세례 요한을 선구

성경대로 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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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로 앞세우고 만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1946년 전 12월 25일 밤 새벽에 유대국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는 진심으로 축하하며 마지않습니다. 만 국민이 심령적으로 천만 고대하는 일이 응하시여 때를 마쳐서 오셨으니 이 어찌 감사하지 않겠습니까!

2. 유대국에서 탄생케 되신 것을 더욱 감사

(허다한 많은 나라 다 버리고 하필 유대국이냐!) 지리적으로 적당한 장소인 것은 종교적인 민족이 살고 있는 곳인 까닭입니다. 유대 땅 베들헴은 그리스도께서 나심합니다.

세상 모든 고을 중에도 가장 적지 않았으니 만국 만민의에 대하여 가장 적당한 곳이라고 나는 믿습니다. 여러분 석가는 어디서 낳는가? 그는 인도에서 낳습니다. 그러니 석가가 함의 자손인 인도국에서 낳은 것이 적당했다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중심통계인 셈의 자손인 유대국에서 나신 것이 옳은 것입니다. 또 공자는 어디서 낳는가? 그는 중국에서 낳습니다. 그러니 공자가 동양의 종주국(宗主國)으로 자처하는 중국에서 낳은 것이 합당하다면 만민의 구주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계적 중심지인 지중해안의 유대국이 합당하셨던 것입니다. 또 쏘크라테스는 어디서 낳는가? 그는 헬라에서 낳습니다. 그러니 그가 인본주의적인 문명의 발원지인 헬라에서 낳은 것이라고 하면 영적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종교국인 유대국에서 탄생 하심이 가장 옳을 것입니다. 인걸(ㅅ傑)은 지형(形)에 따른다는 말이 있지만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실로 유대국 베들레헴 다윗성에서 탄생하심은 하나님의 무한하신 섭리인가 합니다. 유대국은 온 세계 만국의 중앙 지대입니다. 동양의 서쪽 끝이고 서양의 동쪽 끝입니다. 중축(中軸)입니다. 이러한 인류의 종가(宗家國)으로 되어 있는 유대국에 신앙의 조상 아브라함의 후예(後裔)로 나시되 더구나 다윗성에 탄생하심은 만왕의 왕 되신 예수님께서 만세 전부터 예정 하신대로 응답하시어서 되심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 예수님께서 낮고 천한 무리를 구원하시고 말구유에서 탄생하셨으니 우리의 축하는 진실로 감개무량

3. 온 우주적 1대 경절(節)이 됨을 감사합니다.

성경대로 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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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가 다른 남북극도 주야가 다른 동서양도 한 날에 된 이야기)

크리쓰마쓰는 온 우주가 떠드는 대 경축일(慶祝日)인 것입니다. 동서양을 물론이고 빈부귀천 대소인을 막론하고 천상천하에 1대 축하의 대절일(大節日)입니다. 한 가정에 귀동자가 탄생된 날이거나 한 가정의 주인의 생신날이 전 가족의 명절이 되겠고 한 국가의 군왕이 탄생한 날은 전국민의 경절이 되겠고 어떤 종교의 교주의 탄일을 그 교도들이 경출 날일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하신 날은 만국 만민의 구주시오 하나님의 독생자가 지상에 탄생하신 날이니 지상의 만민은 구주시오 하나님의 독생자가 지상에 탄생하신 날이니 지상의 만민은 물론이요 하늘의 천군 천사까지도 찬양하게 됩니다. 보라, 천사의 찬송은 하늘의 천천만 성도와 천군천사를 대신하여 한 축하인 것입니다. 동양의 별빛은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