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리] 새 하늘과 새 땅에 관하여

일반자료      
쓰기 일반 자료 초기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교리 이단, 신학 정치, 과학, 종교, 사회, 북한
교단 (합동, 고신, 개신, 기타) 교회사 (한국교회사, 세계교회사)
통일 (성경, 찬송가, 교단통일) 소식 (교계동정, 교계실상, 교계현실)

[교리] 새 하늘과 새 땅에 관하여


No, 65 이름:궁금이 2003/6/16(월) 조회:26
----------------------------------------------------------




안녕하십니까?

베드로후서 3장에 나오는 새 하늘과 새땅은 어떤 곳을 말하는지요?
지금 우리가 말하는 하늘나라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또 이 새하늘과 새 땅은 새로 만드는 것인가요, 기왕의 만물을 새롭게 해서 만드는 것인가요?
궁금합니다. 좋은 답 부탁합니다.
===================================================================================
No, 64 이름:관리자 2003/9/11(목) 조회:11
-----------------------------------------------------------



Re..어려운 문제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해서

어려운 문제, 감사합니다. 약설하겠습니다.

1. (베드로후서3:13)의 ‘새 하늘과 새 땅’은 하나님에 의하여 재창조된 새로운 우주를 가리킵니다. 즉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땅위의 의에 속한 것 외에는 다 불타서 원소로 화해집니다. 이 원소를 가지고 하나님께서 전혀 다른 구조와 형태와 종류의 우주, 곧 죄가 없는 의의 나라, 영원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베드로후서 3장의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벧후3:10-13, 계시록20:1-10, 21:1, 행3:21)

2. 하늘나라와의 관계
새 하늘과 새 땅은 하늘나라와는 다릅니다. 하늘나라는 우주가 처음 창조될 때에 함께 창조된 영계이고, 이 ‘새 하늘과 새 땅’은 예수님 재림 후 하나님이 재창조 하신 물질계를 말하는 것입니다.(마태25:34, 벧후3:10-13)

3. 천년왕국과의 관계
새 하늘과 새 땅이 바로 천년왕국의 무대가 되는 나라입니다. 이 둘이 별개라고 볼 수 있는 증거를 성경에서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성도는 부활 후 그리스도의 심판을 거쳐 바로 이 나라에 가서 천년동안 무궁세계를 연습하는 것입니다.(계시록20:1-10, 벧후3:13)

4. (에베소서1:10)에 보면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고 예정하신 것’이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하늘에 있는 것은 영계인 하늘나라를 말씀하시는 것이고, 땅에 있는 것은 물질계를 말씀하시는 것인데, 이 통일된 땅의 것이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따라서 처음 창세 때에 지어진 영계인 ‘하늘나라’와 예수님 재림 때에 재창조된 물질계인 ‘새 하늘과 새 땅’이 이제 천년왕국 직후, 공심판 후에 하나로 통일되어 무궁세계를 이루어 영원히 계속되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백영희 목회설교록: 85/09/01/주새/266페이지, 동09/04/수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