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성경번역 및 개정문제 관련 모음 [성경]
분류: 통일- 성경
===============================================
백영희신앙노선은 외부 교계의 움직임에 대하여 거의 무관으로 일관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교계의 통일운동, 성경 번역 및 개정문제, 그리고 찬송가의 개정 수정문제 등에 대하여는 총론적으로 관심을 갖고 대충 살펴보는 편입니다.
과거 서툴게 시도했다가 백영희목사님의 지적에 괘멸에 가깝게 실패한 성경 재번역 및 수정판 출간문제는 이미 표준번역본을 완료해 두고도 벌써 10년 이상 뜸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완벽하게 교계 분위기를 잡고 기어코 성사를 시키겠다는 의지가 대단하며 동시에 그 추진은 아주 뱀의 지혜를 한껏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경과 달리 찬송가 문제는 이미 20여년 전에 교계 통일 찬송가를 성사시켜 이제 재개편 삼개편하는 것은 아무 문제도 걸림도 없으나 다만 돈을 나누는 문제로 재편 때마다 약간의 조율이 필요한 정도입니다.
교계 소식에 대하여는 관심도 듣는 것도 연구하는 것도 최대한 조심하는 편이지만 성경도 아닌 찬송가 문제만으로도 총공회는 그 신앙노선을 순간 던져 버리고 교계에 편입되던 전례가 있습니다. 성경 수정판이 만일 교계 대세를 잡는다면 총공회는 적어도 외형적으로는 절대 다수의 교회들이 이 바람 앞에 겨와 같이 날릴 것은 너무도 환한 일입니다. 문제는 그런 때가 막상 닥치고 보면 과거에 그 반대 의견으로 그렇게 일관하고 주장했던 분들이 이제 바뀐 논리를 그렇게 열심히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까지 기억에도 없고 그렇게까지 안면을 바꾸어버리는 점을 탄식하는 것입니다.
더 큰 탄식은 그런 때마다 어린 신앙들 때문에 했던 말을 수없이 반복해야 하는 수고가 탄식입니다. 헛소리는 분명히 헛소리지만, 그것이 헛소리라고 반론하지 않으면 그것이 뻔뻔스런 진리가 되어 사람들을 단체로 몰고 다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그 헛소리 이마에다 이름표를 붙여놓지 않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찬송가문제, 교단명칭문제, 재독정죄문제 등등은 TV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코메디입니다.
이곳에 성경과 찬송가 개정 수정 등에 관련된 내용을 함께 모아두려는 이유가 이러한 것입니다. "완전한 찬송가"라고 총공회 교역자들까지 주장하는 찬송가가 어떤 배경과 과정을 통해서 출간되는지를 그 찬송가 출간 주체들의 기록으로 대신하겠다는 것입니다. 성경도 마찬가지이고. 물론 이곳에 이 기록들을 올려놓는다고 교계와 총공회 수정노선에 영향이야 있겠습니까만, 이곳이 또 다음날에 오늘 하고 있는 반복의 수고를 덜어보겠다는 푸념정도로 올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