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하일스 목사님의 "영혼의 구원 - 생활의 구원"

일반자료      
쓰기 일반 자료 초기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교리 이단, 신학 정치, 과학, 종교, 사회, 북한
교단 (합동, 고신, 개신, 기타) 교회사 (한국교회사, 세계교회사)
통일 (성경, 찬송가, 교단통일) 소식 (교계동정, 교계실상, 교계현실)

잭 하일스 목사님의 "영혼의 구원 - 생활의 구원"

1. 잭 하일스 목사님 소개.(1926 - 2001)

잭하일스 목사님은 세계 최대의 주일학교(World\'s Largest Sunday School) 였던 인디애나주 헤먼드 제일침례교회를 담임목회 하였습니다. 제일침례교회의 예배당의 강단은 방탄유리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잭하일스 목사님이 죄에 대하여 강하게 설교하여서, 예배드리고 있던 성도들이 총으로 강단의 설교하는 잭하일즈 목사님을 향하여 총을 쏘았기 때문입니다.


2. 잭 하일스 목사님의 구원론(1982년 발행 된 책의 내용입니다.)

구원은 되찾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되찾음에는 두 가지면이 있습니다. 사람이 거듭날 때 그의 영혼이 구원(되찾음)을 받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영혼이 구원받는 것으로 만족하시지 않으십니다. 주님은 우리의 삶도 되찾으시기를 원하시는것입니다.
우리 교회에는 무엇이든지 쉽게 배우지 못하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정상적인직장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이 거리 저 거리를 다니며 여기저기 쓰레기통을 뒤져서 알루미늄이나 주석깡통들을 줍습니 다. 그가 한 깡통을 보게 되면 그것은 되찾음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을 거리에서나 쓰레기통에서 단순히 건져냈다고 되찾은 것이라 할 수는 없습니다. 분명히 그것이 더이상 쓰레기통에 버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쓰레기통에서 깡통이 건져졌다 해도 재생되어 다시 사용되기 까지는 온전히 되찾아진 것이 아닙니다.

사람이 타락했을 때 그는 배설물과운 걸레와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구원을 위한 계획이 수립되었는데 그 계획은 두 가지 면이 있었습니다. 먼저그의 영혼이 되찾음을 받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또 한 가지 구원(되찾음)이 있는 데 그것은 마치 알루미늄이나 주석 깡통이 재생되어 다시 쓰이는 것처럼 사람의 삶이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다시 새롭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되찾아야 할 모든것이 다 되찾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의 첫 단계는 사람이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의 영혼이 되찾음을 받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또 한 가지 구원(되찾음) 이 있는 데 그것은 마치 알루미늄이나 주석 깡통이 재생되어 다시 쓰이는 것처럼 사람의 삶이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다시 새롭게 되는 것입니다.

지옥으로부터 구원을 받아 영생에 이르는 것은 온전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영혼이 건짐을 받는 것만으로 만족하시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삶도 구원을 받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쓰레기통에서 구원을 받기만 해도 기뻐하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지옥에 가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죄에서 구원을 받아 거듭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그가 우리에게서 바라시는 전체적인 원하심은 우리가 쓰레기통에서 건짐을 받은 후 온전히 새롭게 되어 그가 우리를 지으신 목적을 이루는데 다시 쓰임을 받는 것입니다.

주님이 구령자에게 바라시는 것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믿어 지옥에서 천국으로 인도 되게 하는 일만이 아니라 계속하여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을 하나님의 지으신 목적에 다시 쓰임을 받을 수 있기 위하여 새롭게 되는 일을 선택하도록 인도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구원입니다.

우리는 앞에서 구원에는 두 부분이 있음을 살펴보았습니다. 어쩌면 그것을 두 가지 구원 즉, 영혼의 구원과 생활의 구원이라 말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또는 앞에서 강조한 것처럼 쓰레기통에서의 구원과 재활용으로의 구원이라고 해도 되겠습니다. 전자는 다윗이 시편 51:12에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주의 구원"이라고 한 것을 보십시오. 후자는 빌립보서2:12에서 말씀한 것입니다. "너희 구원을 이루라"고 하신 말씀을 보십시오. 여기서 내게 주신 명령은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라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내게는 그렇게 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구원을 이루라고 주님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내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일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나의 생활의 구원을 위하여는 내가 해야 할 몫이 있는 것입니다.

주님의 구원은 우리의 행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에베소서 2:8-9). 그렇지만 곧 이어서 주님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았다고 말씀하십니다(에베소서 2:10). 이 말은 빌립보서 2:12에서 나의 구원을 이루라고 하시는 말씀과 부합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의 구원은 우리의행위로 되는 것이 아니지만 나의 구원은 대체로 나의 행위에 의존된다는 말씀입니다.

발췌: 잭하일스의 날마다 새로운 구원
1 전체
신학생 2022.04.24 00:00  
잭하일스 목사님은 침례교이며, 보편속죄를 믿고, 이중예정은 안믿고 예지예정을 믿고, 한번구원영원구원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