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의 "사람이 하나님 되는 것" "거듭남은 영은 하나님의 요소로"

일반자료      
쓰기 일반 자료 초기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교리 이단, 신학 정치, 과학, 종교, 사회, 북한
교단 (합동, 고신, 개신, 기타) 교회사 (한국교회사, 세계교회사)
통일 (성경, 찬송가, 교단통일) 소식 (교계동정, 교계실상, 교계현실)

지방교회의 "사람이 하나님 되는 것" "거듭남은 영은 하나님의 요소로"

1. 지방교회의 “사람이 하나님 되는 것”


믿는 이들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나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영의 거듭남으로 우리의 영은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고, 우리의 혼은 변화되고 있으며 우리의 몸은 주님께서 오실 때 변형될 것입니다.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사람이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이 되는 것이 거듭남 거룩하게 됨 새롭게 됨 변화됨 형상을 본받음 그리고 영화롭게 됨을 모두 포함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 사람은 하나님이 됩니다. 그러나 또 여전히 사람입니다. 남편과 아내가 한 몸인 것 같이 그리스도와 교회가 한 몸이 됩니다. 머리와 몸이 한 실체입니다.


2. 지방교회의 “거듭난 영은 하나님의 요소”


태어남은 생명관계입니다. 하나님이 낳았다면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갖고 태어나고, 사람이 낳았다면 사람의 생명과 본성을 갖고 태어나고, 고양이가 낳았다면 고양이의 생명의 본성을 갖고 태어납니다.

믿는 이들은 사람에게서 더 나아진, 하나님에 가까워지는 진화가 아닌 태어난 것이며 탄생한 것입니다.


이 탄생은 하나님의 생명과 하나님의 본성으로 된 것이기 때문에 사람이 하나님으로 태어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영이 인성이지만 거듭남으로 신성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영이 인성이지만 거듭남으로 신성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영이 한번은 사람으로, 또 한번은 하나님으로 태어난 것으로 큰 비밀입니다. 인성 안에 신성이 들어와 인성을 신성으로 높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