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목사 월급의 과세 - 정부의 교회 간섭의 디딤돌

일반자료      
쓰기 일반 자료 초기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교리 이단, 신학 정치, 과학, 종교, 사회, 북한
교단 (합동, 고신, 개신, 기타) 교회사 (한국교회사, 세계교회사)
통일 (성경, 찬송가, 교단통일) 소식 (교계동정, 교계실상, 교계현실)

[사회] 목사 월급의 과세 - 정부의 교회 간섭의 디딤돌


목사의 횡령과 비리를 감추려면 당국의 세무조사를 피해야 하고, 세무조사를 피하려면 교회 회계 처리 과정이 국세청 기준으로 마련 되거나 조사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을 피해야 하고, 그렇게 하려면 목사의 월급에 세금을 매기는 법을 반대해야 합니다.

동시에 교회가 복음으로 살려면 세상 회계 기준을 맞출 수 없는 것은 필연입니다. 세금이 문제가 아니라 교회의 경제가 전부 세상식으로 바뀌어야 하는 것은 교회의 밑뿌리를 뽑는 정도가 됩니다. 이런 가능성 때문에 공회는 신학대학이나 교회의 법인화 등 갖가지 혜택을 다 버리고 지금까지 순수한 종교 모임으로 존재해 왔습니다. 공회의 목사는 세금 낼 사람이 하나도 없거나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법을 좋은 의미에서 반대합니다.

- 행정실
=================================================================================




기독교 일부 "종교인 과세 반대"..이유가 뭔가 보니


(원문1 보기)
http://stage.news.zum.com/articles/15084720?cm=popular?=011






"士"자의 운명을 쥔 법안들-목사 등 종교인②]


-예장합동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예장고신) 및 합신(예장합신)은 지난 2월 종교인 과세에 반대한다는 공식 성명을 냈다.


- 종교인 과세가 장기적으로 정부가 교회에 대해 세무조사를 실시할 디딤돌로 활용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한편 가톨릭(천주교)는 원칙적으로 종교인 과세에 찬성하는 입장이다.


-불교의 대표적인 종단인 종계종도 종교인 과세에 찬성하고 있다.








(원문2 보기)-회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