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방언은 불건전한 신비주의의 옹알이
[신학] 방언은 불건전한 신비주의의 옹알이
(원문1 보기)
http://www.newsnjoy.us/news/articleView.html?idxno=3493
▼서세원 목사가 방언하다
*이단이 시작한 옹알거림이 외국어, 영의 언어로 둔갑
*쓰러짐,끄적거림,이상한 노래,구르기 등과 함께 불세례로 오도
▲ 정이철 목사 (미국 반석교회담임)
-교회를 말씀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사탄의 무기는 거짓 은사
1.옹알거림을 도입한 아주사 부흥 (지도자 윌리엄 세이모어(William Seymour)
2.오순절 운동으로 확산
-1914년 ‘하나님의 성회’(Assembly of God)가 창립
-50년대에 접어들면서 이 운동의 여세가 약화
-60년대에 ‘은사 운동’(Charismatic Movement)
-로마 천주교 속으로도 이 운동이 전파되어 더욱 그 세력이 확대
-80년대 이후 ‘신사도 운동(빈야드 운동)’(New Apostolic Reformation)
-지금 전 세계 교회의 약 30%에 해당하는 교회들이 이 운동에 물들었다고 함.
▲<교회사 속의 성경의 방언 >
-방언이라고 오도되는 옹알거림 현상은 무슬림, 힌두교, 몰몬교, 불교, 샤마니즘, 최면실습 등의 다양한 다른 종교들에서도 나타남.
- 성경을 가장 바르게 이해하고 있다고 평가되는 개혁주의 신학에서는 성경의 방언이 성경이 완성되고, 신약 교회가 설립된 이후 사라졌고, 현재의 방언이라고 오도되는 옹알거림은 1900년대 초 미국의 이단들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봄.
-콘스탄티노플 교회의 대주교였던 요한 크리소스톰(John Chrysostom, 349-407)은 고린도전서를 해석하면서 이방인들의 실제 언어였던 성경의 방언은 이미 사라졌고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성경의 방언에 대하여 가장 많은 가르침을 남긴 사도 바울의 신학을 계승하여 루터와 칼빈의 종교개혁의 발판이 된 스승이라고 평가되는 어거스틴(Augustine, 354-430)도 고린도전서를 강해할 때 실제 외국어였던 성경의 방언이 사라짐.
-현대의 사이비 방언의 기원으로 여겨지는 사람은 1800년대의 영국 사람인 에드워드 어빙(Edward Irving)
-1828년부터 그에게 특별한 영적인 현상들이 나타나며 그의 신학이 변질되어 인간의 타락에 관한 성경의 가르침을 부정하였고, 환상 등의 신비한 체험을 중시
▲<방언 운동의 아버지 찰스 펄햄은 이단 >
-펄햄은 ‘불 세례성결교회’(Fire-Baptisted Holyiness Church)를 운영했던 벤자민 어윈(Benjamin Irwin)에게서 크게 영향받았다.
-어윈은 그리스도인이 영적인 완전(perfection)과 권능을 가지기 위해 성령의 불세례를 받아야 한다고 가르쳤다.
-펄햄은 이단 ‘여호와 증인’, ‘안식일 교회’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불신자들은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당하지 않고 소멸된다고 가르쳤다.
▲<웨일즈 부흥을 일으킨 이반 로버츠의 이단성 >
-1904년에 일어났던 웨일즈 부흥(Welsh Revival)에서도 사이비 방언이 나타났다.
-이반 로버츠는 사람들에게 성령에게 굴복할 것을 매우 강조하면서 성령의 권능을 체험하기 위해 간절하게 기도했고,그때 옹알거림 현상을 비롯한 비성경적인 성령세례 현상이 나타났다.
<사이비 방언 시대를 개막한 아주사 부흥의 이단성 >
▲<성경의 방언의 특징 >
A. 십자가 구원계시를 증거
B. 이방인도 믿음으로 구원받았다는 증거
C. 복음을 보충했던 계시의 보조수단
▲<옹알거림 운동에 악용되는 말씀들 >
A. ‘천사의 말’(고전 13:1)
B. ‘방언으로 기도하면’(고전 14:14)
C. ‘영으로 기도하고’(고전 14:15)
D.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니라’(고전 12:2)
E.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고전 14:39)
F. ‘모든 사람보다 방언을 더 말하므로’(고전 14:18)
G. ‘자기와 및 하나님께 말할 것이요’(고전 14:28)
▲<성경의 방언이 외국어였다는 증거들>
1)성경에서 방언을 표기하는 단어들 모두 세상의 일반 언어를 표기할 때 쓰여지는 단어들이었다.
2)성경의 방언은 하나님이 역사하셔서 사람들에게 언어로 말해지는 것으로 기술되어 있다.
3)이방인들이 사용하는 실제 언어였으므로 현지인들은 통역이 없이 즉시로 알아들었다.
4)고린도전서의 저자 바울과 사도행전의 저자 누가는 같은 신학 사상을 가진 한 그룹이었고, 두 사람은 스승과 제자였으며, 두 사람 사이에 방언에 대한 다른 개념이 있었다는 증거가 없다.
5)사도 바울의 고린도 교회 개척은 이야기는 사도행전 18장, 에베소 교회 개척은 이야기는 사도행전19장에 나온다. 바울에 의해 개척된 두 교회에서 각각 외국어 방언(에베소)과 영계의 비밀언어 방언(고린도)이 따로 나타났다고 볼 근거가 없다.
6)다른 종교들에서도 ‘옹알거림 현상’ 동일하게 나타난다.
7)1901년 1월에 방언과 성령세례에 대한 거짓된 이론을 최초로 수립한 오순절 운동의 아버지이며, 세이모어의 스승이었던 찰스 펄햄도 사도행전 2장의 실제 외국어가 다시 나타났다고 했다.
8)1906년 윌리엄 세이모어가 미국의 아주사에서 옹알거리는 현상을 본격적으로 이끌어내기 시작할 당시에는 아무도 모르는 ‘영의 언어’라는 개념은 일체 없었다.
(원문2 보기)-회원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