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만니 목사님의 구원론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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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치만니 목사님의 구원론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2]


워치만니 구원론(지방교회)

1. 구원받은 자는 지옥에는 가지 않지만 천년왕국에는 들어가지 못할 수 있다.

2. 영이 구원받은 후 성도는 혼의 구원을 이루어가야 한다.

3.죄를 지으면 영원한 구원을 잃어버리지는 않지만 하나님의 임재를 잃어버릴 수 있다.

4.중생을 영이 살아나는 것으로 보는데, 총공회처럼 전적은혜로 중생되는것으로 보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워치만이의 `영에 속한 사람1권`의 원문 그대로 올립니다.

그러면 우리의 영이 새로 태어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우리는 주 예수께서
죄인을 대신해서 죽은 것을 알고 있다.그는 세상의 모든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상에서 그 몸에 고통을 당하셨다.그의 거룩한 인성이 경건치 않은 온 인류를 대신하여 죽음의 고통을
당하셨다. 그러나 이 사실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해야 할 일이 남아있다.
즉 우리는 자신(영-혼-몸)을 모두 주님께 내어드리는 일에 믿음을 행사하지 않으면 안 된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주 예수의 죽음을 나 자신의 죽음으로 여기고, 주 예수의 부활을
나 자신의 부활로 여겨야 한다. 이것이 `누구든지 그를 믿으면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는 요한복음 3:16의 의미이다. 죄인은 주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행사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주님의 죽음과 부활에 연합하고 동시에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게 되는 것이다(요17:3).이것이 중생에 이르는 영적 생명이다.
- 워치만이의 영에 속한 사람 p89 11~23줄. 생명의 말씀사 정동섭옯김-

개인적인 생각:

미국최대 주일학교의 잭하일스 목사님은 구원을 영혼의 구원과 생활의 구원으로 나누셨는데,잭하일스 목사님도 예지예정을 믿으셨습니다. 워치만니 목사님도 인론이나 구원론의
방향성은 옳은데, 예지예정론을 믿지 않으셨나 생각됩니다. 저의 견해로는 잭하일스목사님이나 워치만니목사님 두분다 칼빈주의정통에 서있지 않아서 그렇지 않나 생각됩니다.
두분의 인론과 구원론의 깨달음은 좋으나, 2000년 신학의 정통성에 서있지 않아서 미흡한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5.가장 놀라웠던점.

워치만니의 구원론을 잠깐 살펴보면서, `한번구원 얻었으면 그 구원은 절대 잃어버리지
않는다`를 믿으면서, 죄를 지으면 `천년왕국에 들어가지 못한다` 부분에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아마도 계20:4~6 말씀을 핵심근거로 보신것 같습니다.예수믿는 사람들중에 신실하게 신앙생활 한 사람들은 천년왕국에 가고, 신실치못하고 죄를 많이 지은 사람들은(ex:아래 말씀데로 살지 못한 사람들) 천년왕국에 못들어 가는 것으로 본것 같습니다.

계20:5에 `나머지 죽은 자들`을 한번구원얻어 영원한 생명을 소유했지만, 말씀데로 살지못해서 천년왕국에 못들어가는 사람들로 본것 같습니다.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노릇 하니(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계20:4~6)


6.워치만이의 인론과 구원론은 백영희목사님과 비슷한부분이 많고 방향성은 거의 같은데,
백목사님과 비교하면 정확성 수준의 차이가 많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