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독침 사용

일반자료      
쓰기 일반 자료 초기목록
분류별
자료보기
교리 이단, 신학 정치, 과학, 종교, 사회, 북한
교단 (합동, 고신, 개신, 기타) 교회사 (한국교회사, 세계교회사)
통일 (성경, 찬송가, 교단통일) 소식 (교계동정, 교계실상, 교계현실)

[북한] 독침 사용


백 목사님이 오랜 세월 늘 각오하고 준비했던 "북한의 독침 테러"가 최근 뉴스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北 테러 위험 수위 높아져, 14년만에 암살 무기 반입
송원형 기자 swhyung@chosun.com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입력 : 2011.10.06 14:59 / 수정 : 2011.10.06 17:30


▲ 안씨가 소지한 파커 만년필형(단발형) 독총, 손전등형(3발형) 독총, 파커 볼펜형 독침, 독약 캡슐(위로부터) /연합뉴스
10㎎만 투여해도 즉사 맹독성 독약 묻혀

대북 전단을 살포한 자유북한연합 박상학 대표를 독침으로 암살하려다 체포돼 구속기소된 탈북자 출신 안모(54)씨가 북한 정찰총국으로부터 받은 독총 2정, 독침 1개, 독약 캡슐 3정이 6일 공개됐다. 북한의 암살무기가 국내 반입됐다는 사실이 확인된 것은 1997년 최정남 부부 간첩의 독총 반입 이후 14년 만이다.

검찰에 따르면 독총은 만년필 모양의 단발형과 손전등 모양의 세발형 등 2정이었다. 만년필형 독총은 길이 13cm, 무게 57g으로 뚜껑을 오른쪽으로 다섯 번 돌리고 뚜껑을 밀면 발사된다. 안씨가 갖고 있던 만년필형 독총은 1995년 충남 부여 간첩 사건, 1997년 최정남 부부 간첩 사건 때와 독약 성분, 내부 구조, 작동 방법이 동일하다고 검찰은 전했다. 독약 성분인 브롬화네오스티그민은 부교감신경제로 몸에 10㎎만 투입돼도 호흡이 멈추고 심장이 마비돼 즉시 사망에 이르게 하는 맹독성 물질이다.

손전등형 독총은 길이 16.5cm, 무게 263g으로 안전장치를 빼고 발사버튼을 누르면 1발씩 발사된다. 다시 한번 발사버튼을 누르면 장전되고, 다시 누르면 발사된다. 최대 세 발까지 쏠 수 있다. 독총의 유효사거리는 10m로, 탄두의 칼날이 몸에 박히면 브롬화네오스티그민 등 독성 물질이 몸에 퍼져 사망에 이른다.

독침은 볼펜 모양으로 길이가 13cm 정도 되고, 무게가 35g이다. 뚜껑을 오른쪽으로 다섯 번을 돌리고 뚜껑을 밀면 11mm 길이의 독침이 나온다. 독침에는 브롬화네오스티그민이 묻어 있다.

독약 캡슐에는 청산가리보다 독성이 3배 이상 강한 모노플로르초산나트륨이 들어 있다. 50㎎만 복용해도 폐부종과 폐렴 등으로 사망에 이르며, 복용 후 4~5시간 이후 증상이 나타난다.


















>> 공회인 님이 쓰신 내용 <<
:
: 기사내용:
:
: 북한에서 비밀 지하교회를 운영하던 기독교인 수십명이 체포돼 주동자 3명이 처형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고 4일 탈북자 학술단체 NK지식인연대가 보도했다.
:
: 북한 내부 통신원을 인용한 이 단체에 따르면, 지난 5월 중순 평안남도 평성시 구월동에서 비밀 지하교회를 운영하던 북한주민 23여명이 북한보위부에 적발, 체포됐다. 조사과정에서 주동자로 판명된 3명은 사형에 처해지고 나머지 20명은 요덕정치범 수용소로 보내졌다.
:
: 처형된 3명의 비밀 지하교인들은 중국에 사적으로 여행을 갔다가 기독교를 접하고 북한으로 돌아왔으며, 가족과 친척, 지인들에게 기독교 복음을 전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
: 북한보위부는 이들이 평성뿐 아니라 신의주 지역에서도 전도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 수사에 나선 상태다. 통신원은 “신의주 지역에서도 교인들과 접촉했던 주민 여러 명이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고 이 단체에 전했다. 통신원은 “점점 생활이 어려워지면서 사람들이 미신이나 종교에 쉽게 빠져들고 있다”며 “당국도 이런 점을 알기 때문에 기독교 사건에 대해서는 가차 없이 엄벌에 처한다”고 전했다.
:
: 북한 당국은 형식적으로는 헌법상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고 있지만, 실상은 기독교인들을 극심히 탄압하고 있다. 미국 국무부는 지난해까지 9년 연속으로 북한을 종교자유탄압 특별관심국(CPC)으로 지정한 바 있다.
:
:
: 출처: 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