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집회 - 전체 요약
1.
날짜 : 1984. 5. 7. 밤집회(월)-재독① 월후
본문 : 마태복음 12장 38절~39절
찬송 : 77, 79, 136, 151장
제목 : 악하고 음란한 세대에 표적을 구하자
요점 : 이스라엘 종교말년과 같이 참과 거짓의 구별이 어려울 만큼 사이비한 시대,
속은 자기중심이요 겉은 세상소망으로 가득 찬 악하고 음란한 이 세대이니, 이런 세대에 머물며 만족하지 말고 하늘로부터 오는 표적을 간절히 구하는 적극적인 신앙이 되자.
흐름 : 본문에서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서론으로, 본문 내용의 대화를 통해 당시 세대의 신앙행태를 자세히 설명하고, 그때와 오늘 이 세대의 신앙행태를 여러 모습으로 비교하여, 자기중심 악과 세상소망 음란으로 가득 찬 이 세대를 통찰한 후 이러한 세대에 표적을 구하는 적극적인 신앙이 될 것을 강하게 외침
느낌 : 시작부터 강한 톤으로 시작하여 끝까지 계속되는 은혜로운 말씀
의견 : 내용편집 특별히 없음
음질 : 61분경(테이프 뒷면인 듯) 소리 조금 작아지나 전체적으로 양호함
시간 : 편집 전, 본문포함 7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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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날짜 : 840806월밤(재독-월후)
본문 : 계 17장 1절~7절
제목 : 문화 지식의 음녀화 경계 - 음녀와 하나님의 선물(膳物)
요점 : 음녀의 정체와 구체적 설명. 20세기 찬란한 문화를 음녀로도, 하나님의 선물(膳物) 로도 가질 수 있으니 음녀로 가진 것을 회개하고 하나님의 선물(膳物)로 가지자.
흐름 : 본문 말씀을 전하게 된 동기를 서론으로, 본문 해석을 통한 음녀의 정체와 음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음녀인 20세기의 찬란한 문화, 이것을 음녀나 우상으로, 혹은 하나님 선물(膳物)로 가지는 이치, 그리고 음녀와 선물(膳物)이 뒤바꾸어질 수 있는 이치를 이 말씀의 중요성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
느낌 : 시작부터 설교가 매끄럽게 진행되지 못하고 많이 걸리는 듯 하며,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서 알아듣기 어려운 부분이 여러 곳 있음. 집회 첫 시간으로는 시간도 길고 분 량도 많은 데다 중복이 많고 매끄럽지 못하여 재독할 때 많이 힘들겠다는 느낌.
음질 : 소리가 찌그러지거나 늘어진 곳이 자주 있음.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편.
시간 : 1시간 4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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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날자 : 850506월밤
본문 : 사도행전 3장 1절∼13절
찬송 : 설교 후 148장(찬송 시작 음과 전자올겐의 조화가 맞지 않음)
제목 : 사람을 인도하여 구걸시킨 죄를 회개하자
요점 : 나면서 앉은뱅이 된 자를 구걸시켜 수입을 갈라먹기 위해 날마다 메어다 놓는 첫째 불쌍한 이 사람과 같이 오늘날 사람을 인도하여 주님 한 분에게만 얻는 이 사람 만 들려는 목적과 노력은 하지 않고 피조물에게 얻는 구걸의 방편만 가르친 불쌍한 우 리 자신들을 돌아보고 회개하자.
흐름 : 1. 본문의 사실은 표적으로 주신 것이니 구원의 이치를 깨달을 것.
2. 본문에서 앉은뱅이를 메다 놓은 사람의 목적과 불쌍함 설명
3. 구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오늘날도 그와 같이 사람을 인도하여 구걸을 시켜 그 수입을 갈라먹는 인도자들이 많이 있으니 자신이 이런 자가 아닌가 돌아보고 회개할 것
느낌 : 전체적으로 톤이 높고 곁가지가 없이 일관되고 매끄럽게 흐르는 은혜로운 말씀.
음질 : 전체적으로 양호함
시간 : 1시간 25분(본문 포함, 편집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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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날자 : 850507화전
본문 : 사도행전 3장 1절∼21절
찬송 : 없음
제목 : 1. 구걸과 은혜를 구별하여 확정하라
2. 불쌍한 사람 세 종류
요점 : 1. 구걸과 은혜를 구별하여 확정하라
2. 구별의 중요성, 신앙에 중요한 거룩과 진실
3. 불쌍한 사람 세 종류
흐름 : 본 설교와 무관함을 전제로 본문에서 사도들의 기도시간을 근거로 시간을 정해놓고 하는 기도의 수입을 교훈하신 후,
이 도리에서 실제로 병 낫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서론으로,
본론에서 구걸과 은혜를 구별하여 확정 지을 것과 이와 관련된 구별의 중요성을 거 룩과 진실로 말씀하시고, 본문의 불쌍한 사람을 세 종류로 말씀하신 후 고깃덩어리 병 치료는 영병 마음병 고침이 우선이라는 것을 결론으로 말씀하심
느낌 : 톤이 높고 확신에 찬 은혜로운 말씀. 논리적인 연결보다 확정을 강조하신 말씀
음질 : 음질 자체는 양호하나 정신병아이의 울음소리가 중반이후까지 계속해서 크게 들림.
시간 : 1시간 59분(본문 포함 편집 전)
5.
날자 : 850507화후
본문 : 사도행전 3장 16절
찬송 : 없음
제목 :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어라
요점 : 불쌍한 사람의 불쌍한 원인과 구걸에 대한 설명. 베드로의 행복과 그 원인, 인간병 고침 받은 사람의 행복과 기쁨, 담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해석과 영광
흐름 : 이 말씀의 중요성을 서론으로 본론에서 불쌍한 사람의 불쌍한 원인이 구걸을 가르 치며 그 사람까지 다 잃게 되기 때문임을 첫째로, 병자를 주목하여 구하는 은금을 거부하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병 고쳐준 베드로의 행복과 고침 받은 자의 기쁨과 행복, 평안과 담대를 둘째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해석과 그 영광 을 셋째로, 결론으로 이 사실을 믿을 것을 강하게 외친 말씀
느낌 : 약간이 반복이 있으나 필요한 복습 정도이며, 논리적 설명보다 확신에 비중을 두는 듯 하고, 시간이 길지 않고 확신에 찬 영감의 충만을 느낄 수 있는 은혜로운 말씀
음질 : 전체적으로 양호하나 초두부터 한동안 아이들 울음소리 크게 들림
시간 : 1시간 22분 (편집 전, 본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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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날자 : 850508수새
본문 : 사도행전3:6-26
찬송 : 없음
제목 : 자기중심을 죽이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어라
요점 : 1. 기독교의 뿌리는 하나님 한분인데 이분과 끊어진 것이 고장이요 그 고장의 원인은 자기중심이라는 원죄이니 자기중심을 죽일 것.
2.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그 이름을 믿는 믿음의 능력을 믿을 것
흐름 : 서론으로 같은 본문을 계속하는 이유를 잠깐 설명하시고,
하나님 한 분만 향하는 것이 기독교의 뿌리인데 인간이 하나님같이 된다는 마귀의 미혹에 빠져 고장이 생겼고, 먼저 미혹 받은 여인의 편견과 남녀의 위치, 그리고 이 고장의 원인은 자기중심 원죄이니 자기중심을 죽여야 할 것을 말씀하신 후,
본문 말씀으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그 이름을 믿는 믿음의 능력을 믿을 것을 강하게 증거.
느낌 : 자기중심을 회개할 것과 그와 관계된 말씀이 설교의 대부분. 가지적인 말씀이 많고 따라서 전체 흐름을 잡기가 비교적 어려운 말씀. 그러나 말씀의 톤이 높고 영감의 충만을 느낄 수 있는 은혜로운 말씀. 자기중심이 모든 고장의 원인이라는 말씀을 잡아야 전체 맥을 잡을 수 있을 듯. 본문에 대한 말씀은 설교 전체의 4분지 1정도.
통성기도 후의 병자들을 위한 기도가 절정
음질 : 전체적으로 양호한 편
시간 : 1시간 49분(편집 전, 본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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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날자 : 850508수전
본문 : 사도행전 3장 1절∼13절
찬송 : 없음
제목 : 세 종류의 불쌍한 사람.
사람병 고쳐 참 행복된 사람 되자.
요점 : 구걸 가르치고 구걸하는 세 종류의 불쌍한 사람을 벗고 주님 한 분으로 전부 삼아 인간병을 고쳐 참사람 되는 기독자의 참된 행복을 누리자.
흐름 : 은혜 주실 때 고침 받되, 고치는 역사는 하나님을 믿도록 하는 역사이니 나은 것은 광고하여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큰 역사를 알릴 것을 서론으로, 구걸 가르치고 구 걸하는 불쌍한 사람을 벗고 주님 한 분으로 전부 삼을 것과 인간병 고침의 참된 행 복의 사람이 되자는 말씀을 중심으로 세 종류의 불쌍한 사람을 증거 하신 후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실행할 것을 결론으로 말씀하신
느낌 : 계속해서 영감의 만함으로 이어지는 은혜로운 말씀. 논리보다 실제를 강조하며 절 절이 확신에 찬 말씀. 부분적으로 연관된 곁가지 말씀이 있으나 정신 차려 들으면 어렵지 않을 듯.
음질 : 전체적으로 양호함
시간 : 2시간 19분(본문 포함, 편집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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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날자 : 850509목전
본문 : 사도행전 3장 1절∼13절
찬송 : 없음
제목 : 믿는 자의 받은 표적
요점 : 불쌍한 사람 셋과 복 있는 사람 둘 복습, 앉은뱅이 치료역사와 고침 받은 생활 및 기독교 윤리성과 사도들의 뒷수습
흐름 : 불쌍한 사람의 구걸생활과 주님 한 분에게만 얻는 복 있는 사람의 생활을 반복하여 복습 강조하고, 본문 해석을 통하여 앉은뱅이의 치료 순서, 고침 받은 후의 생활과 기독교의 윤리성, 사도들의 마무리 뒷수습 등을 차례로 설명.
느낌 : 전반부는 구걸생활의 불쌍한 사람과 주님 한 분에게만 얻는 복 있는 사람에 대한 복습과 강조이며, 후반부는 앉은뱅이 치료역사를 본문 해석을 통하여 순서적으로 설명. 전체적으로 반복이 계속되는 듯한 느낌이 있으나 후반부의 본문 해석을 통한 앉은뱅이 치료 순서는 전혀 새로운 말씀.
음질 : 홈의 음질은 양호하나 1시간 조금 너머 소리 작아지고, 연구소 테이프는 1시간 이 후 잡음 조금씩 심해짐. 느리게 진행되므로 가능하면 속도조절이 필요할 듯
시간 : 2시간 45분(본문 포함, 편집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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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날자 : 850510금새
본문 : 사도행전 3장 13절∼26절, 사4914-16 **본문확인요망**
찬송 : 없음
제목 : 고침 받은 후의 미혹에 대한 주의와 할 일
요점 : 1. 우리 위한 주님의 사랑의 역사를 믿을 것
2. 시은자와 수은자의 가질 중요한 몇 가지
3. 고침 받은 후의 미혹에 대한 주의와 할 일
흐름 : 사49:14-16에서, 젖먹이는 여인이 자기 태에서 난 자식을 잊지 않듯이 모든 것을 우리 위해 역사하시는 주님의 사랑을 믿을 것을 첫째로,
집회본문(행3장)에서 은사위치에 있는 자와 은혜 받는 자에게 중요한 것을 둘째로, 요5장 38년된 병자 고침에서 고침 받은 후에 있을 미혹과 할 일을 셋째로,
그리고 이 모든 역사가 돌발적이 아닌 영원 전부터 예정된 예약대로 되어진 것임을 믿고 영광의 찬미가 될 것을 결론으로 증거
느낌 : 집회 전체를 마무리 하는 말씀.
함께하시고 많은 표적으로 증거를 보이신 주님의 사랑을 깊이 느끼며 전하고 싶은 심정이 절절이 느껴지며, 집회 후에 있을 많은 미혹 핍박들에 대한 주의를 간절히 당부하신 말씀. 마지막까지 영감이 충만한 은혜로운 말씀.
음질 : 전체적으로 양호함
시간 : 약 48분(본문 포함, 편집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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